[한남동]33아파트먼트 -듁스커피를 좋은 공간에서

in #kr7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107_162506198.jpg

크리스마스 연휴에 우육미엔을 먹고 커피를 마시러 33 apartment에 들렀다. 사실 이태원이기 때문에 우육미엔 근처에도 괜찮은 카페들이 있지만 공간도 좋고, 커피도 맛있다고 해서 추운날 열심히 걸어서 33 apt.에 도착했다. 위치는 블루스퀘어 아래 빌라촌 안쪽에 있는데 흔히 아는 이태원 상권에서는 약간 벗어난 곳이다.

호주 멜버른의 듁스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 커피를 좋아하지만 내공이 부족하여 듁스 커피를 들어보지는 못했다. 하지만 호주 커피문화가 굉장히 발달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데 호주 커피원두를 맛보고 싶어서 들르게 되었다.

호주 커피문화는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이주한 이탈리아인들이 커피문화를 전파하고 특유의 호주문화와 함께 형성되었다고 알려져있다. 미국의 스타벅스도 호주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아마도 크래프트 맥주처럼 소규모 카페가 성공적으로 형성되었던 호주 시장을 미국발 프랜차이즈가 노리긴 쉽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된다. 최근에 국내에서 인기가 있는 플랫화이트도 호주에서 넘어온 레시피로 알려져있다. ㅎㅎ

KakaoTalk_20180107_162506009.jpg

블렌딩 원두로 에스프레소랑 뭐 하나 시켰는데 기억이 안난다. ㅎㅎㅎㅎ 커피를 평가를 할정도는 아니지만 산미가 있었고 향도 좋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에스프레소를 시켰는데 탄산수가 아닌 그냥 물을 줬다. 호주 스타일인가? ㅎㅎ

1층에서 커피를 받고 지하의 공간으로 내려가서 커피를 마시는 구조인데 지하의 공간인데도 불구하고 햇빛이 들어와서 답답함이 없었고 과하지 않게 단정된 분위기로 꾸며져 있었다. 요즘 카페 특유의 공장느낌&식물원느낌이 없어서 좋았다 ㅎㅎ

서로 마주볼 수 있는 좌석 구조도 흥미롭다. 벽을 등지고 앉게 되는데 이상할것 같지만 다른사람에게 나도 공개되어 있지만 동시에 나도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다.

KakaoTalk_20180107_162506367.jpg

인스타에서 유명한 공간인건지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건지 사람들도 꽤 많았고 와서 사진을 찍는 커플들도 있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왔다 하더라도 충분히 만족하고 돌아갈 수 있을만한 곳이었다 :)

한남동 33아파트먼트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33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badasori입니다.
[4차] 댓글&보팅 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화요일이 되시기 바랍니다!

멋지네요 호주커피도 한 번 맛보고 싶어지네요 ^-^ 잘 보고갑니다!

한 번 들러보세요^^ 저는 커피도 커피지만 공간이 인상적이더라구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듁스커피 마셔봤어요. 푸어오버로 마셨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코스타리카가 내추럴 커피가 나오는 것도 몰랐고...산뜻한 향과 깨끗한 맛, 처음부터 끝까지 지속되는 단맛!!! wateremelon13님 생각이 나서 다시 들렀어요 ^-^!!

오 가보셨네요! 저도 향이 좋고 산뜻하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그냥 마시는거만 좋아했는데 ullalla님 덕분에 많이 배우네요. 푸어오버랑 워시드 내추럴 커피 찾아봤습니다 아마 저희가 접하는 원두는 거의 워시드커피겠죠? ㅎㅎㅎ 다음엔 저도 드립으로 한 번 마셔봐야겠네요!

Sneaky Ninja Attack! You have been defended with a 3.23% vote... I was summoned by @watermelon13! I have done their bidding and now I will vanish...Whoosh

분위기가 그동안 가본 카페랑 상당히 다른거 같아요 ㅎㅎ
용산쪽이면 그렇게 멀지도 않아서 조만간 한번 가볼려고 합니다 ㅎㅎ

대중교통으로 약간 애매한 위치긴한데 한번 들려보세요^^

저도 커피 참 좋아하는데 나중에 서울가게되면 한잔 하러 가봐야겠습니다. ^^ 팔로우 했어욥~~

저도 커피좋아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태원에서는 밥만먹고 카페는 항상 경리단으로만 다녀서 이런좋은곳이 있는줄 몰랐네여....!! 담주에 기회되면 가보겠습니다 ㅋㅋ

요새 이태원 아래쪽에 카페랑 식당이 많이 생겼더라구요 ㅎㅎ 한번들려보세요!

@먹스팀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33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33]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938.49
ETH 2469.19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