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라피] 당신이 바라고 있는 것이 틀리지 않다면 분명한 말투로 말해요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wacol413 입니다.

'당신이 바라고 있는 것이

도리에 맞아서 귀하다면

또는 틀리지 않다면

어이해 부끄러워하나요

분명한 말투로 어서 말해요'

삽포(그리스의 여류시인) - 당신이 바라는 것
.
.

오늘은 구도는 같고 글씨체만 조금씩 다르게 해서 몇 장
써봤습니다.

1갈겨쓰기-완성.jpg

이건 좀 갈겨쓰는 느낌으로 빠르게 쓴 것입니다.
.
.
2부드러운.jpg

부드러운 글씨체로도 한번 써봤습니다.
.
.
3정답.jpg

이건 좀 강직해 보이는 글씨체고요.
.
.

4중간글씨체.jpg
얇은 글씨로 쓰려고 한 건데 생각대로 잘 안됐네요. ㅎㅎ

이렇게 한자 한자 쓰고 있었는데요. 며칠 전에 들었던 베네수엘라 관련
뉴스가 떠올랐습니다. 베네수엘라에서 반정부 시위에 나선 젊은이들이
죽어가고 있다는 뉴스였습니다. 베네수엘라 사태에 대해서는 뉴스에서
가끔 보긴 했지만 경제에 관한 것이 많아서 속 사정은 잘 몰랐는데요.
젊은이들이 2년 넘게 정부와 맞서 싸우고 있고 많이 죽고 있다고 하네요.

'내가 지금 베네수엘라에 있는 젊은이라면 무엇을 하고 있을까?
나도 목숨을 걸고 내가 바라는 것을 분명한 어투로 말할 수 있을까?'하는
이런저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먼 나라 이야기지만 빨리 해결됐으면 좋겠네요.

여러분은 아래 네 가지 글씨체 중에서 어떤 것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5틀리지4장-완성.jpg

특별하게 잘 쓴 게 없어서 마음에 드는 게 없을 수도 있겠네요. ㅎㅎ
위 네 가지 중에서 글의 내용과 어울리지 않는 글씨체가 있는데요.
뭘까요?

정답은 2번입니다. 물론 캘리그라피에 정답은 없습니다.
글의 내용이 분명한 어투로 말하라고 강하게 권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글동글한 글씨체는 잘 안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3번 글씨체가 그나마 글의 내용과 어울리는 것 같네요.

글씨체의 선택도 캘리그라피에서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데요.
글의 내용에 따라 글씨체를 달리해서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캘리그라피도 알면 알수록 어려워지네요.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저도 3번이 맘에 드네요~ ^^
말씀처럼 글의 내용과 가장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네 장 중에 한 장은 건졌네요. ㅎㅎ

저도 글 읽어내려가다가 3번이 단호하면서도 명료하지 않나 생각해봤는데 므흣 ㅎㅎ그런데 와콜님! 뭔가 허전하다 했더니 오예스 뉴비 명단에 와콜님이 없으시네요 태그를 써주시는데 참여해주시는걸로 생각해도 괜찮을까요? ㅎㅎ

fgomul 님이 oyes태그를 달면 보팅을 좀 더 해주신다고 해서 태그를 달고 있긴 합니다.
oyes 님 글을 보니 뉴비 붙잡기 프로젝트를 하시는 거 같네요.
참여라는 게 어떤 의미인지는 모르지만 저도 뉴비가 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먼저 제가 oyes랑 같은 사람이고요(저의 부계정) 원래 oyes태그는 참여하시는 분들만 사용할 수 있어요 ㅋㅋ

참여는 저한테 소환당하고 명단에 작성되는 정도이고 크게 무얼 하셔야하는건 아니라는 ㅋ

지금까지 oyes 님의 도움을 받았던 거군요. 감사합니다^^

oyes 태그를 쓰는데 참여하겠습니다~

big-tree-3443533_960_720.jpg

아낌없이 주는 나무 보팅하고갑니다^^

오늘의 링크 : https://steemit.com/kr/@best-live/kr
내용 : kr 커뮤니티 활성화 프로젝트인 아낌없이 주는 나무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아낌없이주는 나무에 대한 후원으로 왔어요. 미약하나마 보팅 하고 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391.37
ETH 2525.88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