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gar Story #1] 시가 입문 가이드 - 알아주셨으면 하는 것들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틀 2 2 사본.jpg

안녕하세요~
@wabangcute 입니다.^^

항상 정보 전달식의 먹스팀 위주로 포스팅을 하다가
'글'을 쓰려다 보니 참 어렵네요^^

Cigar를 그리 오래 즐긴건 아니지만 그동안 경험했던것을
토대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한국에서는 생소한 분야라고 생각되어서
어떻게 설명을 해야할지 어려웠습니다~

시가에 대한 접근

우리에게 익숙한 와인과 비슷한점이 많아
앞으로 와인을 예로를 들어 많이 설명하겠습니다

시가는 와인, 위스키, 파이프담배 등과 함께 서양에서는
흔한 기호식품입니다. 역사도 길고 그리 얕은 분야는 아닙니다
(담배를 식품이라 할순없지만 편의상 그렇게 칭하겠습니다)

시가는 '담배'로 접근하기 보다는 하나의 '문화'로
접근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파고들자면 한없이 깊어 지는데요~
너무 길어지므로 역사나 제조과정 등등은
다음포스팅에서 하겠습니다^^)

시가에 입문하기

시가에 입문해볼까 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저처럼^^ 겉멋?으로
호기심에 접근하시는 분들도 있고 우연한 기회에 접하게 되어
그 맛과 향에 반해 입문하신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로 흡연을 하던 사람들이 많이 하지만
평생 담배를 안하시던 분들도 예상외로 많습니다~

특히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한번 경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가끔 편의점 시가나 해외여행에서 사온
질 낮은 시가를 피우시고 시가에대해 선입견의 생기신분들이 많습니다.
맛도 없고 독하다, 혹은 안빨린다..

이런말 들을 때마다 참안타깝습니다.
아무렇게나 보관된 싸구려 와인을
종이컵에 따라 마시고
와인은 다 맛없다하는것과 같은 말입니다~

그래서 입문하실때는 꼭 전문가가 상주해 있고
시가샵을 겸하고 있는 시가바에서 하시기를 권합니다~
충분한 설명과 추천을 받아 피워야 제대로 맛을
알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곳은
분당 퍼프시가바(시가스토리), 용산 피에르시가,
청담 레솔베르, 파이프스토리(체인점) 입니다~

하루 일과가 끝난후에 술이나 음료와 함께
시가의 한대의 여유...
향긋한 아로마를 즐기며 자욱한연기와 단단한 재를 감상합니다.

시가에는 일반담배와는 다르게
일체의 화학물질이나 종이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유기농으로 재배해 숙성시킨 담배잎으로만 제조하며
흡연시에 폐호흡을 하지 않습니다.

입과 코로 맛과 향을 즐기므로 (니코틴은 코의 점막으로 흡수)
이런이유로 권련 담배보다 건강에 덜해롭습니다만.
담배는 담배이니 만큼 건강에 좋지는 않겠지요^^;


제대로 소개해보고 싶은데 뭔가 마무리가 잘되지 않네용 하하
비싼 담배를 한시간동안 물고있는것이 아니라
문화를 이해하고 즐기는 재미와 여유를
꼭한번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나중에 관심있는분 많아지면 흡연 밋업도 해보고싶네요 하핫

Sort:  

시가는 조금 생소하지만 한번 쯤 도전해 보고 싶네요 ㅎㅎ

경험삼아 하시는 분들도 많아용~
분위기 좋은데서 한번쯤은 추천드립니당^^

몬가 멋있ㅋㅋㅋ

감사합미다 ㅋㅋㅋㅋ

아 비흡연자라 안타깝네요. 위스키에 시가가 제 중년의 한축이 되리라고 생각했었는데 ㅠㅠ

크흐~ 멋있지요~
한번쯤은 경험해보셔도 나쁘지 않을거같아요^^

뭔가 멋스럽긴 하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

하지만 전 비흡연자.ㅋㅋ

실상은 그렇게 멋지진 않습니다~
그냥 큰 담배피우는..ㅎㅎ

하하 저도 비흡연자이지만 이렇게 조금이나마 상식을 얻어갑니다 >)<

얻어가는게 있으시다니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예전 친구랑 pc방가서 피웠던 추억이 있네요^^
지금은 금연한지 4년이 넘어가네요~

이제는 피울곳이 많이 줄어들었죠..ㅠㅠ
4년이면 대단 하십니다!

궐련 안좋다 그래서 아이코스로 바꿨는데 좋은 시가를 구할 수 있따면 시가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네요..ㅋ.ㅋ

구하기는 쉬운데 용품도 갖춰야하니 일단 시가바 한번 방문해보시는것도 괜찮을거같아용^^

비흡연자지만 시가는뭔가멋있는거같아요ㅋㅋ 근데 시가피우는데 한시간걸리는건가요??

영화에서 많이 나와서 그런지.. 실상은 그냥 큰담배 피우기 입니다 ㅎㅎㅎ
/ 크기에 따라 다르긴 한데 일반적으로 40~60분 정도 걸려요^^

먼가 멋은 있는거 같은데... 담배도 안 피워본 저로서는..... 시가도 왠지 모르게 손에 안 댈것 같긴 하네요... 폼은 나긴 합니다. ^^

취향이 아니신분이 대부분일꺼에요 ㅎㅎ
또한 건강을 생각 한다면
흡연은 안하는게 최고이긴 합니다^^

이렇게 읽고보니 담배라는 개념보다 문화라고 받아들여지네요 ㅎㅎ
또 유기농이란 점에서 놀라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담배는 연기를 통해
흡수가 되기때문에 농약을 쓰면
치명적으로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916.21
ETH 3483.8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