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쌈 이야기] 월동한 튤립 구근, 싹이 트다!

in #kr6 years ago (edited)

vossam_튤립싹_01.jpg

안녕하세요 @vossam 입니다.

작년 11월, 코스트코에 갔더니 튤립 구근을 판매 합니다.
눈으로는 보아 이쁘나 제가 풀이랑은 사이가 안좋아서 고민고민..
처음 만났을 때는 차마 못 사고 3번 눈도장을 찍고 나서야 다가가 살펴봅니다. 처음 봤을 때 보다는 종류도 줄고 많이 판매된 것 같습니다.



vossam_튤립싹_02.jpg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튤립 구근 입니다. 하얀 것이 이뻐 보여요.



vossam_튤립싹_03.jpg

뒤집어 보면 구멍 뚫린 비닐봉지 안에 20개 가량의 구근이 들어 있습니다. 사이즈는 골프공 보다 조금 작은 것 같습니다.



vossam_튤립싹_04.jpg

사진을 미처 찍지 못해 옥션의 사진을 가져 왔습니다.
B 아펠도른, C 퓨리시미아, D 데이드림을 구매 했습니다.

기왕 사는거 다양하게 봐야지
그리고 실패 할지도 모르니까능...



vossam_튤립싹_05.jpg

막상 튤립 구근을 구입하고 나니 다른 재료들이 필요 합니다.
시간을 두고 여기 저기에서 구입 했습니다. (사진은 각 쇼핑몰 제품 사진 입니다.)

  • 튤립구근 : 코스트코 3종
  • 화분 : 이케아 3개
  • 배양토 : 트레이더스 1봉 (1/6봉 정도 썼습니다.)
  • 마사토 : 다이소 1봉



vossam_튤립싹_11.jpg

튤립 구근은 추운 온도에서 일정시간 있은 후에야 상온에서 싹이 튼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을 나야 싹이 튼다는 건데, 편법으로는 신문지에 싸서 냉장실에 며칠 넣어 두면 된다고 합니다.


내 맘대로~ 튤립 구근 심는 방법

  1. 구근이 곰팡이에 약하기 때문에 소독을 위해 락스를 1/1000 으로 희석해서 몇 시간 담가 두기도 한다는데 생략 하기로 합니다.

  2. 구근이 물에 약해 배수가 안되면 썩을 수 있습니다. 마사토랑 배양토를 섞어 준비 합니다. (비율은 대충 뭐.. ^^) 안섞어도 된다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3. 화분 바닥에 돌을 넣어 공간을 띄워줍니다. 물을 줄 경우 잘 빠지게 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그냥 마사토를 1/5 정도 채워 줬습니다.

  4. 배양토를 반 정도 채워 줍니다.

  5. 구근을 넣습니다. 화단에 심을 경우 구근 간격을 10cm 이상 띄우라고 합니다. 하지만 화분이라서, 몇 개는 싹이 안틀지도 몰라서, 꽃을 모아놓는 것이 이쁠것 같아서 한 화분에 세개씩 모아 놨습니다. 구근의 껍질을 벗기고 심는 분도 있는데, 껍질을 벗기는 것도 싹이 일찍 트이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6. 배양토를 덮습니다. 화단에 심을 경우 동사를 방지하기 위해 구근 높이 정도 흙을 덮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베란다에 있을 거라 얇게만 덮어 줬습니다. 얇게 덮어주면 얼지 않을 경우, 싹이 더 일찍 올라온다고 하네요.

  7. 그러고는 베란다에 방치 합니다. ^^;;


중간에 사진을 찍어 놓은 것이 없어서 민망하게 글로만 설명 했네요. ^^;;



vossam_튤립싹_06.jpg

튤립 심는 분들은 12월 안에는 심어야 한다고 하시는데, 저는 늑장 부리다가 1월 초에야 심었습니다.


그리고

.

.

.

.

.

.

.

.

.

.

.

.

3월4일

vossam_튤립싹_07.jpg

싹이 올라왔습니다 ^^



vossam_튤립싹_08.jpg

제일 많이 올라왔네요 ^^



vossam_튤립싹_09.jpg

요녀석은 조금 쑥스러운가 봅니다. ^^



vossam_튤립싹_10.jpg

이 화분은 사진의 위쪽 가운데 쯤을 보시면 흙이 조금 올라왔습니다.
씨를 뿌려 싹을 틔워 본 적이 없기에 조금 신기하기도 합니다.

지난 겨울 힘든 일도 많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는데, 준비하던 일이 이 튤립처럼 새싹을 얼른 틔웠으면 좋겠습니다.



어느 녀석이 어느 녀석인지 모르겠지만, 올 봄이 더 기다려 지는군요.
남은 구근 중 일부는 봄에 수경 재배를 시도해 봐야 겠습니다.


스티미언분들도 봄의 새싹처럼 좋은 일이 솟아나길 기원합니다.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1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월초에 심은게 3월초가 되야 나오는군요!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올라오는 새싹처럼 보쌈님도 행복한
일이 가득하세요. ^^

감사합니다. mentodo님도 행복한 일 가득 하세요~~ ^^

올해는 풀이랑도 친하게 지내세요^^ ㅎㅎ
벌써 싹이 올라왔군요! 꽃이 피면 참 예쁘겠네요~

제가 저세상에 보낸 애들이 좀 돼서.. 올해는 친해졌으면 좋겠습니다 ^^

오호 세상 신기하네요 ㅎ 키우는 맛이 있겠어요

꽃 피면 기분 좋을 것 같아요. ^^

사람들이 많이 보면 좋을텐데 조회수가 참.. 스티밋은 이게 안좋은것같아요 ㅋㅋㅋ 하는사람만보니..
글 잘 읽었습니다 ㅎㅎ 코스트코에 꽃구근? 파는지 첨알앗어요 ㅋㅋ 활짞피면 또 포스팅부탁드려요 ㅎㅎ

코스트코 한 켠에 보면 꾸준히 풀 종류가 있긴 하더라구요. 계절마다 조금씩 변하구요.
많이 망설인 만큼 싹이 올라오니 기분은 좋더라구요.
꽃 피면 감격 포스팅 또 올려야지요~ 감사합니다. ^^

우와 저도 튤립 구근사서 키워보고 싶어요!

싹이 올라오니 신기합니다. 한 번 시도하심도 좋은 것 같아요 ^^

오늘은 튤립 구근인가요? 이제 따스한 봄이 오고 있군요 :)
보쌈님도 따스한 봄날처럼 늘 따뜻한 날이 되시길 바랄게요 :)

판다님도 봄에 좋은 일 많이 생기시길 바랄께요 ^^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감사합니다. 짱짱 레포트 잘 보고 있습니다 ^^

와우...신기해요!!! 어릴때 나팔꽃 키워본 경험이 생각나네요..ㅎㅎ
꽃 필때까지 스팀잇 함께해요!

꽃 피면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해요~ ^^

역시 코스트코에는 별게 다 있네요.
튤립이라니!!
역시 금손은 튤립도 자라게 하시네요...ㅎㅎㅎ

싹이 안트면 어쩌나 걱정 했는데 이젠 꽃이 안피면 어쩌나 걱정 중입니다.ㅋㅋㅋ

ㅎㅎㅎ 뭔가 아이 키우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네요.
이 고비가 지나면 저 고비가 다가오고....항상 걱정이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60238.27
ETH 3215.9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