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팟성 스캠 월렛 앱을 조심하세요

in #kr7 years ago (edited)

자주가는 코인 단톡방에 어떤 유저가 이더월렛에 들었던 상장코인을 모조리 탈취당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마이너한 일이라 개인의 사고로 끝날수도 있지만 염려가 되는 점이 많더군요. 메타마스크나 마이이더월렛을 쓰는 분이 많은데 이 분의 경우는 구글앱에서 my ether wallet 이라는 앱을 다운받았다고 합니다. 프라이빗키를 입력하고 로그인되나 봤는데 로그인이 안됐다고 합니다. 그리곤 얼마후 코인탈취...

하지만 MEW(my ether wallet)측에서는 스마트폰용 앱을 만든적은 없고 위조된 이미지에 깜빡 속은 겁니다. 오늘 새벽만 해도 구글 앱스토어에 검색하면 3번째 순서로 올라와 있었던 앱이었습니다. 저도 검색해보니 찾을수 있었습니다만 지금 포스팅 스샷을 찍으려고 보니 내려갔군요.

이더지갑 주소로 검색해보니 다른유저들도 많이 털린듯 합니다. 6명 정도가 털렸고 11000달러정도가 피해액이네요.. 이 뻔뻔한 놈은 거래소로 옮겨 팔아먹지도 않았군요..

앱스토어에 스팟성으로 올라와서 수십명만 낚아도 지갑에서 수만달러 어치의 코인을 탈취할 유인이 되니 계속 한놈만 걸려라 식으로 올라오는 듯 합니다.. 자나깨나 프라이빗키 조심합시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조심해야겠네요 ㅠㅠ 온갖 해킹 시도가 난무할듯 합니다

자나깨나 키조심입니다.. 제가 당한것도 아닌데 마음이 안좋네요

앞으로 이런게 점점 많아질텐데 조심해야겠습니다

당하고 나서야 사기수법을 알게 되니 큰일이군요..

아피성 ㅜㅜ

ㅠㅠㅠㅠㅠ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52.26
ETH 2662.75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