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다이어리]TNT노드는 만들기 그냥 따라하기..

in #kr7 years ago

본인도 컴퓨터에 대해서 1도 모름
카카오톡 TNT방에서 TNT21만개님의 도움을 전적으로 받아서 작성했구요
DC인사이드 알트겔출처로 보이는 글도 참고 했습니다.

이건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따라하게 작성한겁니다.

왜 이러지? 라고 물어도 제가 답할수가없습니다.

  1. 계정만들기

https://www.vultr.com/?ref=7216241
(리퍼럴 감사!)
클라우드 오션도 있는데 저는 vultr.com을 이용합니다.

가입 후 신용카드 결제 까지 완료 , 이메일 인증까지 완료합니다.

일반적인 사이트 가입과 동일합니다.

저는 네개의 개정을 가입했었는데 첫번째에는 10개를 만들수있었고 갈수록 적어져서 끝에는 2개를 만들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량 제한에 걸려 바로 메일을 작성했는데

몇시간만에 풀어주었습니다.

2.Deploy new server 를 누르면 본격 시작입니다. (서버를 만들자!)

국내와 가까운 도쿄를 고릅니다.

64 bit os 에서 우분투 최신버전을 고릅니다.

그리고!

반드시 세번째 칸의 application 중 docker를 선택합니다.

서버사이즈는 비쌀필요없으니 5불짜리 (2.5불짜리 나오면 그걸로해도되요!)

그리고 위에 우분투로 선택되어있는지 재확인하세요(centos인경우 다시 옮겨서 클릭확인하세요!!)

다시 주욱 내려가면 이름정하는게 있는데 노드 해깔리지 않도록 이름을 잘지어주세요

deploy now를 클릭을 하면 설치가 됩니다. 설치에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니 다 완료가될때까지 쉬세요^^

이렇게 설치가 됩니다.

그럼 클릭해주세요!

IP주소와 ID , 비번이 나옵니다.

서버 설치 완료!

  1. 외부프로그램인 PuTTY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아무것도 건드리지 마시고

첫번째 주소에 IP주소를 입력하시고요, 두번쨰에는 이름을 정한 후 save를 누르세요(저장완료)

그리고 엔터키를 누르면 서버에 접속이 됩니다.

  1. 접속하면

ID입력이 나오는데 위의 정보에 따라서 root 이 아이디고
비번은 복사하기를 누르시고 오른쪽마우스를 한번 클릭한 후 엔터를 누르시면됩니다
(비번 입력칸에서 아무것도 안보이고 커서만 깜빡입니다. 문제있는거 아니고 정상임.)
푸티를 이용하면 리눅스에서 복사 붙이기는 모두 오른쪽 마우스 한번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Putty를 이용한 접속도 완료!

  1.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입력하기 귀찮죠 . 틀릴수도 있으니.

curl -sSL https://cdn.rawgit.com/chainpoint/chainpoint-node/13b0c1b5028c14776bf4459518755b2625ddba34/scripts/docker-install-ubuntu.sh | bash

이걸 복사해서 그냥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엔터를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cd ~/chainpoint-node를 누르면 이동을합니다.

cp .env.sample .env 엔터누름

vim .env 이건 편집프로그램 입니다. 누르면 이렇게 바로 파란 창이 뜹니다.

마우스가 아닌 키보드로 내리면 두개 곳이 색이 다른걸 알 수 있습니다. 어드레스와 IP.

지갑주소는 TNT가 2500개 이상 있는 주소를 입력하면 되고

IP주소는 현재 서버의 IP를 입력하면됩니다.(Putty입력시 사용했떤 주소입니다.)

역시 주의해야할점은 반드시 http://를 입력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입력하는 법은 키보드 i 를 누르면 됩니다. i를 누르고 해당 칸으로 가서 입력해주거나 복사해셔 붙이기(오른쪽클릭)하시면 됩니다.

다 입력했으면 :wq를 입력합니다(콜론이 : 반드시 들어가야합니다!)

입력시 저장 후 다시 화면으로 나옵니다.

  1. 나온 폴더 그 자체에서 make를 누른후 엔터를 칩니다.
    그럼 브라브라 떠는거가 짧게 나오고
    바로 Make up 을 누르시면 설치가 됩니다.

    ...네 그렇습니다 이게 다입니다.!

  2.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make logs를 치고 엔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 끝남

후에 시간 맞추기도 있는데 이건 지금은 사이트내에서 자동수정된다고합니다.

이상 노드 만드는 법이었습니다!!

Sort:  

저도 뒤늦게 정보 알고 오늘 급하게 티에리온 구매 후 노드 만들었습니다. 저는 아마존으로 서버 올렸구요. 이미지를 떠놔서 노드 하나 만드는데 5분이면 셋팅 하는데. 지갑 만들고 돈 보내는데 한세월 이네요. 지역빨 타진 않겠지만. 내일 유럽이랑 미국쪽 서버에 노드 올려서 테스트 해볼께요

아직도 정확히 "노드" 가 뭔지 모르는 일인 입니다 ㅡㅡ;;

왜 노드를 만드는지 잘 나와있는 블로그입니다.
http://blog.naver.com/mhsun/221082003920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흐아아.... 드디어 금요일!!!!!!!!!!
이번 주말엔 꼭 노드를 돌려보리라 했는데,
오치님이 마침 이렇게 자세한 설명글을 올려주셨네요 ㅠ_ㅠ

저도 당첨한번 노려보겠습니다. +_+

저도 다시한번 기회를~~

오.. 마스터노드도 돌리시는 군요. 전 스트라 소소한 금액으로 스테이킹 돌리는데.. 거의 돈이 안되네요.ㅋㅋ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런데. 이걸 왜 만드나요 ㅠ

복권 또 당첨 되셨나요? ㅎㅎ
저도 요즘 마스터노드 코인들 위주로 공부하고 세팅도 해보고 하고 있습니다.
TNT도 그냥 가지고 있는것 보다 마스터노드(?)해놓는게 좋겠죠? ㅋ
공유 감사합니다. 저도 컴알못이라 질문도 못하겠네요 ㅋㅋ
한번 따라해보겠습니다~

^^네 이게 사실 속는셈치고 했는데 처음에 당첨이되서 그후로 있는 TNT 다 설치중입니다.
확률상으로는 좀 많이 당첨되야하는데 그렇지는않네요^^

오치님은 2500개씩 계정을 다 나눠서 마스터노드를 하신거죠? 엄청 노가다군요 ㄷㄷㄷ
장도 삐리하니 쳐다보고 있으면 뭐하겠요? 계정 쪼개기나 해놔야겠군요 ㅎㅎ

안녕하세요 virus707님 ㅎㅎ 정말 tnt 노드 왜 만드는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저도 한 번 따라 해봐야겠네요 ㅎ
감사합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831.26
ETH 3460.55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