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yop 님에게 투표했지만..

in #kr6 years ago (edited)

제 피드에 뜬 글

https://busy.org/@blockchainstudio/vnuoh 다시 한국 메인증인 부재상황

포스팅을 보고 22위에 @clayop님이 있는걸 보고

다시 투표를 했습니다

그간 @clayop님에게 투표권을 위임했었는데

얼마전에 철회를 했었습니다

이유는 "이분은 도대체가 무얼 하는지 모르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증인이라는 자리가 가지는 영향력과 무게는 엄청날꺼라고 생각했고

(삭제)

그래서 철회했었습니다

그리고 그건 전략적으로 "멍청한 짓"이었을지도 모르겠네요..

  1. "최고로 맘에 드는 상황"

  2. "맘에 들지 않지만 그럭저럭 괜찮은 상황"

  3. "별로지만 그나마 최선인 상황"

  4. "최악이지만 버틸 수 있는 상황"

  5. "최악,버틸수없는 상황"

에서 투표를 철회할때의 생각은 2번에서 3번으로 가고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철회를 하고 바로 4번과 5번으로 "패스트트랙"으로 간거같군요

@clayop님이 좀더 소통하고 의견을 듣고 전달해주는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며

다시 투표를 했습니다.

아직도 28표가 남았네요....

한국인이라서 무조건 투표하는건 바보같은 짓이라는 것은 변함없습니다만 @clayop님은 한국인이라서 필요한게 아니라 증인으로서 필요하기에 투표를 했습니다.

현재 20위군요

image.png

Sort:  

오치님 그냥 하시고 싶으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ㅎ

무슨의미일까요?

이런 사연이 있었군요 ㅠ 제가 늘 보고는 있는데 요즘은 오프라인쪽으로 더 활동을 많이 해서 온라인에서는 상대적으로 덜 드러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보팅도 가끔씩 찍는다고는 하는데 제가 보팅 자체를 요즘 많이 안해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ㅠ 죄송하면서도 감사드립니다 ㅠㅠ

참고로 요즘은 조용히 기본소득쪽을 진행하고 있고 SMT 이후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직장을 옮긴지라 요즘 엄청나게 바빠져서 진행하는 호흡이 좀 느리긴 하네요 ㅠ

아이고 아닙니다. 보팅을 않해서 그런건 절대 아닙니다...그냥 소통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싶었습니다.

기본소득 프로토타입이 나오면 그 때는 조금은 할 얘기가 생길텐데 아직은 그럴 단계가 아니네요.. ㅎ 대신 바뀐 직장 덕분에 스팀을 좀 더 전략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는 점은 좋습니다.

@virus707, At the end of the day we need Witnesses who will strengthen our Steem Blockchain and everyone is putting their efforts one or other way. Stay blessed.

@virus707, At the end of the day we need Witnesses who will strengthen our Steem Blockchain and everyone is putting their efforts one or other way. Stay blessed.

안그래도 사실 이전에 프록시까지 설정하셨기에 무슨 사연이 있나 했었습니다. 추가투표고민중이시면 아무래도 눈에 띨테니 외국증인도 적당히 투표를ㅎㅎ 정치와 무관한 유토피안이 제일 무난합니다. 제 보팅 다수가 거기서 나와서가 아니라ㅎㅎ 실제 유토피안이 스팀댑개발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기도 하죠.

그러고보면 저한테 보팅같은거는 거의 않해주네요ㅋ
말은 상당히 많았던걸로 기억하는데 뭘 도와줬는지도 모르겠구요.
그다지 도움이 필요한 상황도 아니지만....어쨌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ㅠ

에고 그런 서운함을 가지고 계셨군요^^ 전 오래전부터 활동하셔서 두분이 오프라인에서도 사업 구상도 같이 하고 친하게 연락하는 사이인 줄 알았습니다ㅎㅎ 아무쪼록 kr에서 워낙 영향력이 큰 두분이니 서로 좋은 방향 찾으시길^^ 그런 취지에서 이런 글도 쓰신거라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근데 농담으로 말씀하시는 것 같기도 하지만 아마 보팅은 탑증인들은 좀 안하는 경향이 과거에는 뚜렸했던 것도 같아요. 리워드풀이 한정되어있고 보통 자신들이 스파가 높은 경우가 많으니 자신한테 쓴다던지 아니면 편파적이다라는 소리나올까봐 개인유저에게 잘 안하는 경우가 있었던것 같기도. 그런 분위기는 많이 사라진 것 같네요 이제. 예전에는 거의 글도 보상거절이었는데 요샌 꼭 그렇지도 않죠. 물론 댑운영하는 증인들이야 자기들 댑홍보가 필요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확실히 적어도 일부 증인들의 자기홍보나 커뮤니케이션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같습니다. 그렇지 못한 증인은 랭킹이 내려오는 중이고요.

ps. 제가 대신 댓글 풀봇드렸습니다. 그래봐야 간에 기별도 안갈 금액이지만ㅋㅋ 그것도 사실 실수로ㅠㅠ 버그인지 busy 보팅 기본 세팅이 초기화되면서 댓글 풀봇이ㅠㅠ 원래는 곰돌이에게 맡기려했는데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929.49
ETH 2354.0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