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bcc 이벤트와 최근코인흐름에 대한 생각.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에 포스팅한다는것의 무거움을 요즘 알아가고있습니다.

^^

btc-bcc 이벤트는 누가 판을 흔들고 엎어버리겠다는게 아니라

btc가 가지고 있던 문제점들이 노골적으로 표출된 일이라고 봅니다.

btc-bcc로의 분리는 마치 기업분할이나 액면분할처럼 결국 이득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큰 걱정은 안했습니다.

다만 앞으로의 흐름에 대해서 개인 견해를 간단히 적어보자 합니다.

1.bcc는 이대로 없어질까?
bcc는 btc의 일정 비율데로 움직일겁니다. 마치 etc처럼 btc의 특정 비율만큼을 유지할겁니다. 장기적으로 1/10이라는 숫자로 갈것같은데(경험상) 현재가로는 55만원, 0.15btc 정도하네요(코빗기준)
아직까지는 고가인데 bcc의 난이도나 블록생성에 대한 이슈 지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또 바뀔수있겠죠.

2.자금흐름
사실 bcc가 출시되면 물량이 과도하게 출하되면서 대폭락시즌이 올것이라고 본사람들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자금의 흐름이 alt->btc->bcc로 움직이면서 이같은 일은 현재까지 없습니다.(고가대비하락으로 이야기하긴 어렵습니다.)
의외로 btc가 상승하는 모습은 alt->btc->bcc->btc로 자금이 이전되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btc가 상승할때 여유 btc->bcc가 아닌 btc->alt로 가면서 전반적인 가격상승 있었으며
여기서 중국관련 코인들이 눈에 띄는 상승을 했습니다.(qtum,ans,tenx)

3.추후 어떻게 될까?
예전의 순환매 상황처럼 btc->eth->etc,dash,xrp->초저가 와 같은 흐름으로 자금이 흐를것이라고 봅니다.
지금 이더리움의 상승이 완만해지는 시점에서 etc가 eth의 1/10시세로 상승할것으로 보며(1/10은 단기적이기보단 장기적인 관점입니다 소량 사두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중국관련 펌핑 주 보다는 초저가로 형성되어있는 코인들을 살펴보는게 좋을것같습니다.
물론 여기에 bcc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점점 주기도 빨라지고 자금이전도 빨라지니까요.

4.스팀은?

스팀은 이번 btc상승으로 하락하는 구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코인들이 반토막날때에도 큰 하락이 없었기 때문에 회복도 더딘것이라고 보는것이 맞습니다.
오히려 순환매 구간에서 상승시 또한번 상승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봅니다

단 스팀시세와는 별도로
폴로닉스,비트렉스의 잦은 지갑수리, 느려진 속도등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또 하나 둘씩 유사 컨셉의 코인들이 나오는데 이에 대해서 UI개선등 고쳐야할것들이 고쳐지지 않으면 위험할 수 도있다고봅니다.


개인견해임
묻지마 투자는 본인책임
스팀 계속사야지. etc사놔야지 bcc 잘야리다가 폭락시 주시했다가 사야지
중국에서 하는 ico보면서 잘 들어가야겠습니다~

Sort:  

폴로 지갑수리 행태는 정말 최악입니다.

폴로문제+스팀문제로 정말 욕나오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Bcc가 생각보다는 강하게 움직이네요
명맥만 유지할 줄 알았는데
폴로에서 스팀은 언제쯤 정상화된답니까?
평안한 시간되세요

지난번 폴로에 스팀 열렸을때 옮겨놓지
않았으면 계속 묶여있었을거 같아요;;;

ㅠㅠ 이거 언제 묶일지 모르니 불안

투자는 본인책임이죠 ㅎㅎㅎ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늘 참고하고 있어요 ㅎㅎ

투자는 본인책임 그래서 무거워질수밖에없는 선택이죠^^

국내 빗*거래소는 갈라파고스가 되어 가더군요. 입출금을 막아놓아서 가격이 시세와 연동이 안되고 독자적으로 움직이네요. ㅡㅡ;

일시적인거라고 봅니다 곧 열리면 재정거래 몇번만으로도 평형이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제가 감사합니다

비트가 btc자체로도 최고가지만 bcc까지 합치면 5월 한국 비트가격에 준하는 가격을 계속 유지중인게 신기하더군요.

스팀은 참 안정적인 코인인거 같습니다. 제가 다양한 알트코인들에 투자해서 모르겠지만 스팀은 거의 1달러선을 유지하네요..이렇게 안정적인 시세에 스팀잇 개선만 이뤄진다면 참 좋을거 같습니다 ㅎ

회원수 증가 UI편의증가 관련앱증가 이런게 동반되면 모두가 부자되는 컨셉!

정말 이바닥은 봐도 봐도 어렵습니다.
근데 재미있네요. ㅎㅎ
물리지만 않으면요..

^^ 주식에서 시간은 기관편이지만 코인에서 시간은 개미편인거같아요^^버티면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26.26
ETH 2596.37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