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PU 보안문제 추가발생! 체크요망

in #kr7 years ago (edited)

cyber-security-2851201_960_720.jpg

얼마전에 인텔 CPU 멜트다운(Meltdown)과 스펙터(Spectre) 보안문제가 발생했는데, 이것외에 또 다른 보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인텔 CPU를 탑재하고 vPro 플랫폼을 지원하는 시스템들이 가지고 있는 AMT(Active Management Technology)라는 기능에 관한 보안문제입니다.

  • 멜트다운(출처: 위키백과) -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컴퓨터의 메모리의 전체를 볼수있도록 프로그램의 접속을 허용하며, 이로 인해서 전체 컴퓨터의 내용에 접근할수 있는 버그

  • 스펙터(Spectre) : 다른 유저 프로그램의 메모리 데이터를 엿볼 수 있는 버그

  • 인텔 AMT : 관리자가 컴퓨터의 운영체제(OS)가 동작하지 않는 상황에서 원격으로 컴퓨터에 접근해 제어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능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링크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asnote.net/221184616981

다행인 것은 물리적으로 접근이 가능해야만 해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AMD CPU는 상관이 없다고 하고 멜트다운 문제역시 AMD는 괜찮다고 하네요. 스펙터는 인텔보다 안전하고 패치하면 괜찮다고 합니다.

인텔도 보안 패치를 하면 멜트다운과 스펙터는 괜찮다고 하니까(단, 속도가 좀 느려짐) 꼭 윈도우, 맥 모두 보안 업데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코인거래나 스팀잇을 위해서 AMD CPU 전용 컴을 구매해야 될 것 같습니다.

(참고 ; 멜트다운 비밀번호 탈취 영상 - 거래소나 기타 비밀번호가 해커 컴으로 그대로 노출됩니다. 그러니까 꼭 윈도우, 맥 모두 보안 업데이트를 하세요)


(출처 : www.youtube.com/watch?v=RbHbFkh6eeE&feature=youtu.be)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업데이트하면 또 강제 재부팅되는 현상이 일어난다고하던데 요즘같은 세상에 너무 불안해집니다. 빨리 해결책이 나왔으면...합니다..

컴, 노트북 다 업데이트 했는데 강제 재부팅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 저 기사를 보고서 엄청 열이 뻗히더군요. 지금껏 인텔 cpu를 사용하지 않는 컴이 없을 정도로 그들만의 아성을 쌓기 위해서 상업적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면서 전세계 컴 시장을 장악해놓고는, 이제와서 그 내부에 치명적인 헛점이 있다라고 해버리면, 소비자들을 완전히 병신 만드는 거지 이제와서 대책안을 내놓는다고 해서 실질적인 해결책이 가능할지 의문이더라구요.

저역시도요... 이게 참 황당하기도 하고 ㅜ

아... 멜트다운만 걱정했더니 별 문제가 다 있네요~ @vip님 덕분에 패치하러 갑니다 ㅎㅎ 평소 보안에 별 신경을 안썼는데 스팀잇을 비롯한 암호화폐 거래를 하다보니 정말 민감해지네요...

암호화폐 거래를 하니까 민감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네요. 그래도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해야되니까요 ㅎ

보안패치는 정말 몇 번을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암호화폐에 발을 들인 이상 보안에 대해서는 계속 신경을 써야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텔 정말 나쁜놈들이네요...
취약점 즉시 해결할 생각은 안 하고 덮기만 했으니...

그동안 몇몇 분들이 해킹을 당했을 때, 해킹 원인을 모르겠다고 했던게 이런 이유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ㅠ

컴퓨터는 잘 모르지만 문제가 큰가보네요.
또 하나 배워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어~ 팔로우를 안했네요 방금 했습니다. ㅎ
좋은 하루되세요^^

조만간 맥을 살 예정인데 전부 인텔 cpu일테니.. 정말.. 걱정이네요.

보안에 대해서 취약한 경우가 정말 많고, 신경 쓰기도 어려운 부분인데 업데이트를 서둘러 해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14.90
ETH 2626.13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