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MS에 OneNote가 있다면, Google엔 Keep!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브이얌(@violetK) 입니다 :)  

오늘은 구글 업무 팁을 공유하러 제가 왔어요!! ㅎㅎㅎ
저는 예전부터 Evernote 신봉자였는데, 갑자기 유로화로 바뀌면서.. 
그동안 사용하던 많은 것들이 사용불가가 되어 버렸죠..
그러면서 괜찮은 무료 + PC 연동 note app 을 찾는 여정을 시작했답니다. 

제일 많이 사용하고 계신 것은 역시 OneNote!!

그렇지만 저는 업무용으로 크롬과 gmail을 쓰고 있으니,
이왕이면, gmail과 연동이 되는 노트앱을 찾고 싶었어요.
그리고 MS에서도 노트앱을 만들었는데, google이라고 없을 쏘냐!! 며 ㅎㅎㅎ

그래서 발견한것이 바로 google KEEP 입니다. 
Keep은 기본 어플리케이션에는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구글 keep을 만들게 되면, 노란색의 keep 페이지를 가지게 됩니다.
왼쪽 메뉴바는 상단에 三을 누르면 나와요 ㅎㅎㅎ
메모한 내용을 크게 보고싶으시면 다시 클릭해서 숨기시면 되요. 

 keep은 gmail과 같이 폴더 기반의 분류가 아닌 Label의 분류를 이용합니다.
모든 내용이 하나의 화면에 보여지지만, 라벨을 달아 놓으면 왼쪽 라벨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만 보여주는 식입니다.
처음 쓰시는 분들은 조금 당황스러우실 수 도 있지만, 
Gmail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분류기법이죠.

아직까지는 어떤게 더 좋다라고는 못하겠어요.
아웃룩에서 파일식 분류를 사용할때는 메일을 두세가지로 동시에 분류가 안돼서 고민이였는데,
Gmail에서는 두세가지 라벨을 동시에 붙일 수 있지만, 왠지 더 눈에 안들어오는 느낌이랄까요..
사람마음이라는게 이렇게 간사하네요 ㅎㅎ 

 

 제가 라벨과 더불어 사용하는 것은 색지정 입니다. 
새로 내용을 입력하고 아래 파레트를 클릭하면 색상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라벨별로 색상도 맞춰 저장해서 한눈에 볼 수 있게 해놨어요.
라벨별 색상은 자동 변경이 되지 않는 관계상 조금 수고해 주시는걸로.. ㅎㅎ
처음에 노트를 저장할때, 라벨과 색상을 모두 조정해 놓는게 나중에 수고가 덜하더라구요 

 keep 의 아웃라인은 두가지 형태로 오른쪽 상단의 빨간 박스의 모양을 클릭하면 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이 표시는 핸드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지요 ㅎㅎ

 핸드폰에서도 동일하게 Google Keep을 다운 받으시고 gmail 로그인을 하시면, 
PC에서 연동된 메모 내용을 보고,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핸드폰에서 저장한 내용도 PC에 연동이 됩니다 

 sample로 올려본 라이언사진!!
다른노트와 동일하게 사진 update 가능하구요.
찍어서 바로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진기 옆에 녹음기!!!! 녹음도 가능 한것으로 보이지만.. 할일이 있나 싶고.. ㅎㅎ

메모 작성을 클릭하면,
PC에서 보는 것과 유사한 아이콘 들이 보입니다.
보다 쉽게 작성이 가능하겠죠?

저처럼 PC와 연동되는 메모앱을 찾아 헤매인 여러분!!
google Keep 추천입니다!!!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1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 킵 완소에요! 너무너무 잘쓰고있는 꿀 프로그램입니다.ㅎ

먼 길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킵은 또 오늘 처음 알앗네요.
연동이 된다고 하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애요.ㅎ

저도 무료를 찾고 찾고 찾다가 발견했어요 ㅎㅎㅎ
어떤 큰 무언가를 기대하고 있는게 아니라 그냥저냥 쓸만하다고 할까요? 히히히히

PC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모바일과 연동되서 메모 내용을 볼 수 있다는건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현대인들에게 유용한 앱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서 좋네요 ㅎㅎ

근데 저는 자꾸 안쓰는 앱이 핸드폰을 가득 채워서... 앱다이어트가 필요할 것 같아요 ㅠ

아! 메모앱 이군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네 :) 무료 앱입니다
요즘 너무 유료가 많아서 호환되는 무료앱을 찾아 삼만리 했어요 ㅎㅎㅎ

처음이 조금 복잡하네요.
시간 날 때 천천히 해봐야겠습니다^^

놓치는 포인트 없이 꼭꼭 다 적립 받으시길 바래요 :)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항상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850.79
ETH 3415.8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