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신형 지하철을 타보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브이얌(@violetK) 입니다 :) 

오늘 출근길에 지하철을 탔는데, 뭔가 미묘한 느낌..
작년부터 말이 많던 신형 지하철 이였습니다.
ㅎㅎㅎ 포스팅 거리가 이렇게 굴러들어오기도 하는군요?! 

우선 지하철 사이 간격이 넓어졌습니다.
출퇴근시간에도 더 많은 승객들이 탈 수 있을 것 같아 보였고, 열차 사이의 출입문도 기존의 출입문보다 커보였습니다.
유모차, 휠체어도 편하게 지나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그리고 눈에 들어 온것은 좌석!!
기존의 7명이 앉던 좌석을 6명으로 줄이고 의자의 재질도 바꿨답니다.
가끔 모직? 같은 걸로 되어 있는 좌석은 지저분해 보였는데, 청소가 용이할 것 같았습니다.
철로된 의자는 차가워서 민원이 많았나봐요.
차가움과 미끄러움의 민원을 해소시키고 화재안전기준을 충족시키는 재질로 홍콩지하철에서 사용하는 재질이라고 하네요.

일반좌석은 남색, 임산부 좌석은 핑크, 노약자석은 오렌지 색으로 눈에 확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내릴 방향은 문 옆에 등으로 표시해 줍니다.
역에 들어가기 전에는 녹색으로 점등되어 있고, 문이 열리면, 노란색 등이 깜빡입니다.
요거는 편하더라구요.
처음가는 역은 오른쪽 문이 열릴지, 왼쪽 문이 열릴지 모르니까 고민하고는 했는데,
작은 배려지만 이용이 매우 편리해진 느낌이였습니다 

노선표는 한쪽은 종이 노선표 한쪽은 디지털 노선표로 변경!!!
노후화된 지하철에 종종 에러가 나서 윈도우 화면이 떠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거는 그렇지 않길 바라며.... 

대부분에 시민들이 머리위 짐선반을 원한다고 했지만,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은건데..
저 위에 에어컨 같이 생긴게 공기질 개선장치라고 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각 지하철 칸마다 CCTV가 달려있다고 하는데, 저는 어딨는지 못찾았어요.
긴급 상황에 관제실에서 지하철 내부의 상황을 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다음에 또 신형 지하철을 만나면 다시 찾아보려구요.

개인적으로 저의 느낌은 "깨끗하고 넓어졌다" 였습니다.
짐선반이 있을때는 몰랐는데, 없으니 시야가 더 넓어진 느낌이였구요.
짐선반에 물건을 올려놓고 내려서 잃어버리는 일이 덜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이왕 이렇게 잘 만들었으니, 모두 깨끗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음, 사이버틱 한데요? 광선검이 생각나네요 ㅎㅎㅎ

내릴 문이 표시가 되니까 편하더라구요 :)

지하철이 점점 더 깔끔해지고, 편리해지는 것 같더라구요. 다만 종종 열차가 멈추거나, 잦은 사고만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ㅎㅎ

맞아요. 이제 서울 지하철도 많이 노후화 되서..
그래도 안전이 우선인 지하철을 만들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오호 역시나 업그레이드된 모습이군요.ㅎ
저도 만나보고 싶은.ㅎ
지하철은 잘 안타지만.ㅠㅎ

우연히 탄건데, 깨끗해서 너무 좋았어요 :)
뭐니뭐니해도 새거가 최고인가 봅니다 ㅎㅎ

와 지하철 많이 좋아졌네요
지하철 안탄지가 15년 넘은거 같은데 그새 뭐가 많이 추가되고 했나봐요
특히 문 옆에 등으로 표시해주는건 좋은거같아요
팔로우하고 갈게요^^

맞팔할게요 :)
점점 더 발전하려고 노력은 하는데.. 아직 갈길이 먼것 같아요 ㅎㅎㅎ

우와 좋군요!
전 지방살아서 지하철이있지만 이용하지않는답니다.

지하철이 늘어나는 속도로 보면, 지방까지 커버할 수 있을것 같아요 :)
용인까지 지하철이 연결됬으니까요 ㅎㅎㅎ

아산까지 연결되었죠.. 음 그건 지하철이라고하긴 좀 그렇지만요 1호선은 아산까지 다녀요 ㅎㅎ

몇시 어느역인데~~~ 이렇게 사람이 없지요?
혹시 포스팅 사진 찍으려고 사람들 몰아낸거 아닌가요?
^^

헙!!! 지각한게 걸렸네요 ㅎㅎㅎ
9시 10분 정도 되는 2호선 입니다 :)

오옵 !!

시트가 깔끔하네여 예전처럼 먼지가 쌓여갈 일은 없을거 같네요 ^^

그쵸그쵸!!!! 왠지 의자가 깨끗할것 같아요!!!
천의자는 진짜 찜찜했는데요

글자크게어떻게하죠? 멋진데요!?

오호~ 지하철도 업그레이드가 되어가는군요^^ 오랜만에 한번 이용해볼 기회를 만들어봐야겠네요~!ㅋ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이제 곧 저 지하철이 늘어나면, 금방 또 익숙해 지겠죠?! ㅎㅎ

Congratulations @violet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7112.10
ETH 2405.80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