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네모안에 들어가면 뭐가 나올까요?"

in #kr7 years ago (edited)

글의 날이 죽었다고 쓰신 글을 봤던 것 이젠 둥글둥글하고 자비로운 현자의 길에 들어서신 것은 아닌지 허허... 멋진글 잘 읽었습니다! 한 때 사람들의 뇌지도를 밝히면 모든 인간행동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생명공학과에 진학하고싶었는데 능력부족으로 포기하게됐네요... 소철님 말씀처럼 분명 심리학자들의 몫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열심히 인간의 사고와 감정의 함수를 밝혀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Sort:  

ㅎㅎ 이 글을 쓰고나서 꼬~옥 빔바님이 오기를 바랬는데 결국 오셨군요 ^^

심리학책을 보면서 항상 '이들은 사람을 얼마나 잘 이해할까?' 싶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때로 상대방의 행동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유리한 고지에서 상대하여
나에게 더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하여 심리학책을 보았었죠.
그런데 결국 모든 사람은 공식으로 절대 움직이지 않더라구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절대로 이해못할 것이 사람이라고
이제는 내가 읽어 알게된 그리고 경험을 통해 구축된 깜냥만으로
사람을 평가함이 맞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네요.

그래도 이렇게 말해놓고도 또 사람을 평가하려고
나만의 함수를 사용하는 버릇은 버리지 못하겠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331.57
ETH 2650.1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