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2017/8/26 코인에 대한 생각] 블록체인.. 주도권은 어디로 가는가?

in #kr7 years ago

정말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네요 :) 세상의 최첨단의 선두에 있는 기분입니다... 하루하루 달라지는 것이 보이네요. 우리은행 위비통장 갖고있는데 위비코인에 관심좀 가져봐야겠습니다 :)

Sort:  

위비코인은 우리가 상대하는 그런 코인이 아니라는 점이..함정입니다..
그래서 염려가 됩니다..

아 혹시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저는 우리은행에서 새로운 가상화폐를 상장하는 것이라고 막연히 생각했는데 기존 돈하고 연동되는 것인가보네요... 흠 어렵네요 ㅠ

기존에 포인트 개념의 머니인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사용하도록 만드는 것 같습니다. 선불로 지급을 받고 제휴한 학교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지요. 블록체인 기반이라는 점이 새로운 것이구요.
그때문에 은행연합 형태의 머니가 일차적으로 등장할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당장 얼마후에 25개 증권사가 블록체인 기반으로 인증을 하는 MTS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하니까요..
기존 금융계가 본격적으로 움직이는거 같습니다..
코인과 블록체인의 관계가 어떻게 변할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아아 그런 시스템이군요. 뭔가 별다른 의미 없이 사라질 것 같기도하고... 향후 어떻게 될지 참 궁금해지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202.29
ETH 2597.64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