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티밋 중독 때문에 kt 신형 에그KMR200을 샀습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임상심리를 공부하는 빔바입니다.

원래 스마트폰을 오래 붙들고 있는데다가 스티밋까지 하게 되니, 데이터 추가요금면 몇만원씩 나오더라구요 ㄷㄷ

그러던 중 스티밋 오프 모임때 @bigdiamond8026이 kt 와이파이 에그를 사용하는 것을 보고 저도 구매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1.jpg

오늘 연구실에 출근하며 바로 근처 KT에 들러 약정을 걸고 기기를 받았어요. 한번 겉모습을 볼까요?

특이하게 생겼죠? 보통은 납작한 타원형인데요. 최근에 나온 신형이라고 하더라구요!

액정에 배터리, 내가 사용한 용량, 그리고 와이파이 표시에 숫자는 연결되어있는 기계 대수를 알려줍니다. 시간과 데이터 전송파워까지 나오네요.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것 같아요 :)

1.jpg

뒤에는 유에스비를 연결하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 충전기 선을 꽂으면 보조배터리로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 엄청나군요...

전용 충전기를 주는데 이것 말고 다른 것으로 충전하면 전압이 너무 강해서 회로가 탄다고 하네요 ㅠ 주의하셔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가격은 정확히 기억안나는데, 일반 에그를 사용하면 기기값은 안들고 이 기기는 23000원이 들어요. 어차피 2년 약정 걸어야해서 한달에 900원정도 내는 것 같습니다.

통신비가 관건인데요, 일단 이 에그는 11GB의 데이터를 제공해요. 엄청난 데이터죠? 그리고 가격은 약 한달 15000원정도 한답니다... 듣고 놀랐어요. 만약에 최저 요금제를 쓰고 이 에그를 쓴다면 월 26000원에 11기가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거죠. 물론 전화를 많이 하는 분들은 애매한 요금제이긴 합니다. 저 같이 데이터를 많이 쓰는 사람들에겐 엄청난 이득이 될 듯 하네요 :)

5시간 사용평

  1. 휴대성이 매우 좋습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도 있고, 가방에 넣어도 잘 터지네요. 평소 길가면서 스트리밍으로 팟캐스트나 음악을 듣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2. 빠릅니다. 일반 데이터요금제 LTE보다 체감상 훨씬 빠른 속도에요... 쾌적하게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3. 아직 사용해본적 없는 기능이지만, 노트북, 테블릿을 급하게 이용해야할 때 에그가 엄청난 힘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노트북이나 테블릿 작업이 많으신 분들은 급할 때 잘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4. 통신비가 엄청나게 절약됩니다. 저같은 헤비유저들은 과금이 엄청나기 때문에... 일단 첫 달은 가격이 좀 되는 요금제를 선택하긴 했지만 쓰다가 괜찮다 싶으면 11000원짜리 기본 요금제로 옮길려구요 :)

Tip: 만약에 에그가 잘 안터지는 지점이 있으면 100에 전화해서 신고할 수 있다네요. 신고하면 며칠 이내에 바로 기지국을 설치해줘서 음영지역을 없애준다고 하네요 :) 내 집 주변을 개척하는 느낌으로 해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 저처럼 데이터를 많이 쓰는데 부족하다 싶으신 분들은 한 번 써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저는 앞으로 아주 유용하게 살 것 같습니다 ㅎㅎ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빔바였습니다!
Sort:  

역시 폭주기관차 같은 @vimva님 이제는 거의 생각한 그대로 행동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네요:)

요즘 고민하는 시간이 아깝더라구요 :) 이게 다 lab106님께 배운거지요... ㅎㅎ

전화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만 아니라면 쓸만 하겠네요ㅎ
통신사는 관계 없는건가요?

네! 저도 그게 걱정됐는데 나중에 알아보니 통신사는 달라도 쓸 수 있더라구요. 유심칩도 들어가고 고유번호도 갖고있는놈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ㅎㅎ

LTE 보다 잘 터지나요? 전 2012년에 구매했던 에그 사용 중인데 기기문제인지 통신 문제인지 너무 안 터져서(대신 10GB에 9,900원입니다).. 괜찮다면 더 알아보고 구매해볼만 하겠네요

다른 에그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이게 신형 에그라고하더라구요! 뭔가 복잡한 설명을 해주셨는데, 원래는 와이브로 망을 많이 쓰는데 이건 LTE망을 써서 기존 LTE보다 오히려 빠른속도라고 합니다 :) 가격이 11GB에 15000원이니 한번 바꿔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아 와이브로 망이 아니라 LTE 망이면 웬만해선 끊길 일이 없겠네요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데이터를 많이 쓰고 통화량이 적다면 고려해볼만 하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네 딱 그런 분들이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자금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그냥 사놓고 필요할 때 써도 좋을 것 같구요! 너무 편하네용 ㅎㅎ

오오오 편리하군요 패드사용하시는분들은 데이터쉐어링 필요없이 에그로 연결해서 쓰면 편할거 같네요 ^^

네 정말요. 동시에 연결되는게 참 편한 것 같습니다. 필요하면 다른 사람들도 좀 빌려주고 ^^

ㅎㅎ 에그는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분께 최고죠~~

이게 다 주황아재님 덕분입니다 ^^

와 요즘 에그는 참 간편해보이게 나오네요. 놀랐습니다.

네 전 처음 써봤지만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요즘 세상은 정보가 없으면 불편하게 사는 것 같습니다... 빨리빨리 찾으러 다녀야겠네요.

실행력이 남다른 빔바님!
에그를 사용하면 정말 도움이 되겠군요.
대 활약을 기대합니다^^

요즘 잡스러운 것에서 실행력이 빠르네요! 이 데이터로 댓글 많이 달고 다녀야겠습니다 :)

아닙니다. 실행력은 무엇이건 쉽게 행사할 수 있는것이 아니니까요.
응원합니다^^

크.. 갓빔바

이달님 빨리 자기소개 올리시죠 :)

앗 넴 ^^

저도 kt지만 처음에 에그 알아보다가 순광대역안심무한51로 갈아탔습니다. 15기가 전화 100분 문자 100개 제공하구요. 데이터 전부소진되면 속도낮춰서 무제한 제공되요. 부가세포함 56500원이네요.

!? 이럴수가... 에그에도 그런 요금제가 있군요. 이번달한번 써보고 그걸로 갈아타야겠어요!

kt통신사 핸드폰 요금제를 말씀드렸어요 ㅋ

아아 그렇군요 ㅋㅋㅋㅋ 생각해보니 요금제를 그런걸 쓰면 문제가없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959.67
ETH 2343.7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