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천하제일 연재대회] 2. 스카이캐슬, 그리고 사교육

in #kr5 years ago

"공부가 니 인생에 쓸모가 있어. 넌 그걸 통해서 뭘 하고 싶니?"
공부 잘하는것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그걸 통해서 하고 싶은 무언가를 찾아내는게 목적이라면 아이 스스로 학업에 진력할 수 있겠네요..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는 좋은 질문입니~!^^

Sort:  

진짜 그거죠. ㅎㅎㅎ 사실 저는 공부 안 시키기도 합니다. 공부가 실제로 필요 없는 아이도 있어요. ㅎㅎㅎㅎ 그런 아이는 아예 공부 안 가르쳐요. 부모님한테도 애가 정한 길로 가는 걸 밀어주라고 합니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부모는 자녀에게 지나친 강요나 참견보다는 아이가 원하는 길로 갈 수 있도록 안내 정도 해 주면 좋을거 같아요. 아이가 참고만 할 수 있도록이요..ㅎ

어느 정도 영향을 받는 건 당연한 것 같아요. ㅎㅎㅎ 가능하면 좋은 영향을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나친 강요나 참견보다 살짝 끌어주면서 안내만 해주는 게 훨씬 더 어려운 것 같아요.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239.75
ETH 3686.52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