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발전 방안 /사례가 필요하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사랑하는 벤티❤️입니다.

스팀잇을 설명 하면
제일 많이 물어 보는 것이

그래서 누가 돈을 주는데?

이 부분은 이제 많은 분이 대답해 줄 수 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그 다음은 질문은 무엇일까?

그래서 돈 번 사람은 있어?

스팀잇을 돈으로 보고
시작하는 분들은 없겠죠~

소통이 좋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인간은 욕망의 동물이고

그 욕망 때문에

지금과 같은 문명과 편의
그리고 과시적인 소비들이 이루어 졌다고 생각합니다.

사례가 좀 나와 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뉴비 회원님이
월 수입 100만원 인증을 한다던지

어떤 지표가 좀 있다면

열심히 해 볼 회원님들이 많이 늘어 날것으로 보입니다.

소통과 인정 받는 다는 욕구만
채운다면

사실

네이버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페이스북으로 가서

편하면서도
시장이 큰 곳에서 하는 것이 훨씬 효율 적일 것입니다.

현실의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흙수저에게 기회는 극히 드물지만

스팀잇에서는

흙수저도 가능하다는 사례들이 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주부 부업으로 월 100만원 수익을 얻는 다 던지
학생이 알바 대신 시간 투자로 이익을 얻는 다던지
회사를 다니면서 부업으로 이익을 얻는 다 던지

사례가 필요 할 때 인것 같습니다.

이렇게만 가면 스팀잇 상당히 위험 할것 같아요
말라 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걱정입니다

너무 너무 서로 서로 감시의 눈보다는
좀 더 긍정적인 일들이 일어 났으면 합니다

이상 벤티❤️였습니다

Sort:  

@venti님 안녕하세요. 소득이라는것이 상대적인지라, 홍보 수단으로써 스팀잇을 위해 유익할지는 생각해 볼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그동안 무수히 논의가 된 이야기의 뒷북일수도 있으나, 제가 스팀에 들어온지 얼마 안된지라 한번 이야기를 적어 봅니다.

1차적으로는 다른데서 검색하기 어려운 고급 정보들이 스팀잇에 많이 존재해야만 스팀잇이 발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로 인해 스팀잇이 구글 검색을 통해 노출되는 횟수가 늘어나고, 저자와의 소통을 위해 가입하고 길게는 활동을 시작하는 유저들이 늘어날것입니다. 그 시작은 가상화폐 관련 정보였고, 이제는 개발, 예술, 시사, 정치, 문학으로 확장 되어 가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보상을 받으며 평범한 컨텐츠를 생산해내는 분들 만으로는 스팀잇이 발전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스팀잇의 궁극적인 팽창은 리퍼럴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팅파워를 가진 분들이 조금더 선별적으로 보팅을 함으로써 고급/완성도 높은 글의 생산을 촉진하는것이 가장 단순하면서도 확실한 프로모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의 가치에 차등을 두지 말자는 말에는 저는 반대입니다. 5분동안 적은 글과, 2시간동안 적은 글의 보상이 역전되는현상이 자주 목격된다면, 2시간짜리 글을 적는 사람은 점차 줄어들 것입니다. 따라서 오히려 글의 가치에 차등을 두어야 계속해서 고급 컨텐츠가 생산됩니다. 사실상 현재의 보상 양으로는 전문가 집단을 불러모으기도, 잡아두기도 쉽지 않을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양질의 글에 더 많은 보상이 주어질 필요가 있습니다.

전문가집단 또한, 돈에 억매이지않더라도, 같은 분야 혹은 관심있는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소통하고싶어 머물고 계시는 분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집단이 줄어든다면 더이상 남아있을 이유가 없어지므로 고급 컨텐츠의 생산은 점차 줄어들 것입니다. 저또한 스팀잇에서 비슷한 같은일을 하시는 좋은분들을 만나지 못했다면 지금쯤 아마 접었을게 분명합니다.

일상글보다는 최소한의 정보를 담은 글이 더 많이 보팅받을때 스팀잇이 팽창한다고 믿습니다. 돈으로 홍보를 한다면, 전문가집단에게 어필하는 홍보를 해야할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전문가분들은 아마도 작은 보상을 위해서보다는 네트워킹을위해서 유입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좋은 말씀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대안 들이 필요 할것 같아요

인테리어가 근사하게
되어 있고 내용이 좋아도

고객이
방문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어요 ㅠ

지금
제 생각에는 그런 상황인것 같아요

손님이
안들어 오는데
주인은 고상한 이야기 하면
고객은
더 발길을 끊어 버릴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그런 상황이라는 위기감이
엄청들어서 그렇습니다

@venti님 말씀 감사드립니다.
무슨말씀인지 이해가 갑니다. 제가 뉴비로 글을 한달가까이 써보니, 보상이 홍보할 수준은 안되는것 같다고 느낍니다. 수입이 없는 학생 분들에게는 이정도 수입도 매력적일 수 있겠지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기둥이 되어줄 양질의 컨텐츠나 전문성있는 컨텐츠를 얼마나 만들어 주실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 대학생때 생각하면... ㅎㅎ

앞으로 잘되면 좋겠습니다. 뉴비 이야기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도 1달째 때는 딱 이렇게 생각 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사람들이 떠난다는 느낌 입니다

저도 사실 수익인증을 몇분 하신걸 보고 스팀잇에 발을 들였습니다.
그런데 한달동안 해보고나니 그정도의 수익은 저에게 너무 큰 수치이더라구요..
처음 그렇게 수익인증을 보고나서인지..
아.. 나는 안되는구나...
여기도 다단계와 똑같은 수익 구조구나를 느꼈습니다.
내가 왜 이곳에서 이만큼의 수익을 위해 노력하는거지 하지말까 하는 고민도 많이 했구요.
하지만.. 그마음을 버리고.. 사람들과 소통의 취지 그리고 내가 느꼈던 부분을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되었습니다.
사실 이곳이 이윤창출이 없다고 한다면.. 저또한 여기서 사람들과 소통의 의미는 무의미 할지도 모르겠지만요..
수익인증으로 인해 뉴비들에게 좌절감을 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 나도 열심히 하는데 그만큼 안되는구나 하구요..
저의 작은 생각을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늘 생각할 거리를 주시는 벤티님께 감사합니다. ^_^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심장이나 엔진이 필요 한것 같아요
그리고 그것에 대한 기록과 수치도 필요 합니다

저도 두달 쯤 전에 스팀잇 처음 시작할 때 venti 님의 수익 인증을 보고 깜놀하며 여기가 기회의 땅이구나! 했었죠.ㅎㅎ 그무렵 저와 같은 생각을 한 신규 유저들의 유입이 엄청났고 kr 커뮤니티의 발전을 모두가 놀라워 하며 칭송했던 때였는데요.. 그때 함께 시작하며 뉴비의 설움을 나누던 많은 동기들이 이제는 스팀잇을 접고 신규 유저도 더이상 하루 몇명 이상을 넘지 못하는 걸 보면 걱정이 앞섭니다. 두달 전 벤티님이 올리신 동영상의 희망찬 메세지 들이 그립네요.

@skuld2000 님 의견에 깊이 공감합니다.

I love your post, thanks for sharing! I gave you a vote. I hope you enjoy it.

역시 벤티님...!!! 발상의 예술가 같습니다... 이게 과연 시기상조일까요 유가증권이나 코스닥시장봐도 서로 계좌못까 안달인데요... 기든아니든 충분히 이야기해볼 꺼리는 맞는것 같습니다!!!

스팀잇 참 걱정됩니다

음... 저도 @venti님 생각에 동의합니다, 알게 모르게 서서히 말라가고 있는 기분이 들어서 걱정이네요 ㅠㅠ

가뭄에 내리는 단비처럼, 스티밋에도 그런 요소가 필요해 보이는데 말이죠.

말라가고 있어요
제가 좀 더 노력 해 보겠습니다.

심폐소생술 가기전에
트래픽 유도해야 할 중요한 때 인것 같습니다

스팀잇 벤티사이즈 주세요.
적적하니 주절되게 되네요...

즐거운밤 되세요.

예 ㅎ 편히 주무세요

스팀코인 가치가 많이 줄긴 했지만 많이 모았네요 ㅎㅎ...ㅎㅎ

열심히 모아야죠 ㅎㅎ
저도 서서히 성장중인것 같습니다

충분히 좋은 가치를 가졌는데
홍보에는
다들 너무 너무 소극적인것 같고
싸우는데는 적극적인것 같습니다

저는 스팀파크가 큰홍보효과를 줄거같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ㅠㅠㅜㅠ짧은제생각이지만...약간 기부했습니다

기대해 봅니다

안녕하세요 Venti님, 걱정과우려의 목소리가 들리는 듯 하네요.
걱정하는 순간 불안을 느끼고 불안을 느끼는 순간 어떻게 될까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불안해도 충분히 긍정적으로 바뀔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힘찬 하루 보내시길 바람니다~~

오늘도 감사하며~

전문적인 강의를 통해서 제대로 커져나가야겠죠

전문적 강의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606.46
ETH 3024.95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