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영수증에 매출이 있다.

in #kr7 years ago (edited)

나는 수시로 시장 조사를 다닌다.

잘 되는 곳의 이유를 알고 싶고

그곳에서 배우고 싶은것을 느끼기 위함이다.

그냥 지나칠수 있는
영수증 하나에
그날 매출을 확인해 볼수 있는 단서가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드물것이다.

07AD2FBB-AB0D-41BE-9E6B-0FDC6964C074.jpeg

영수증 뒤에는

영수 번호가 나온다.

주문번호 또는 테이블 번호가 되는것이다.

객단가를 대략 알수 있다면

그날

그 시간까지의 매출을 알수 있다.

그리고

직원 숫자를 확인 하고

대략의 임대료 등등을 확인 하면

얼마 정도 남는지

어느 정도 파악 할수 있다.

마시찜 같은 경우

3시에 밥을 먹으러 갔는데

33번째 테이블이다

대략 객단가가 15,000원 정도(점심 기준)

거의 500,000 원 매출을 올린것이다.

60212D59-C442-47A1-8C17-ABA3761B45A0.jpeg

육삼 냉면 같은 경우도

5시에 103번째 테이블이다.

객단가 대략 12,000원 계산 하면

120만원 가량 당일 매출을 올린 것이다.

만약 매출을 알고 싶은 가게가 있다면

가게가 끝날때쯤

가서
먹고 나올때 영수증을 보면
알수 있다.



포스장비에서 영수증번호를 나타내지
않는 경우도 있다.

프렌차이즈 같은 경우
일부러 영수증 번호나
대기번호를 노출 시킨다.

그리고 가맹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확인 시켜 준다.

다음편도 기대해 주세요~

Sort:  

보통 영수증은 필요없다고 안받았는데 이런 비밀이 있었네요

힌트는 보이지 않는곳에 많이 있습니다

흠... 관심 갖고 보지않음 모를 정보였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또 다른 정보 올리겠습니다.

벤티님 오늘도 또 놀러왔어요!
진짜 꿀팁이네요 ㅎㅎㅎ 예전에 읽은 책에서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은 항상 머리에서 생각을 놓지 않는다며
밥을 먹을때, 길을 지날때, 드라이브를 할 때도
이곳은 얼마나 남겠군 ..
이쪽 건물이 참 유망하겠는데? 장사하기 좋아. 세를 놓기 좋겠군
이런 생각을 항상 한다고 하시던데
딱 벤티님이 그런것 같은데요 ㅎㅎㅎㅎ
다음편도 기대가 됩니다 +_+

마자요 마자요
그래서 매일 매일 먹으러 먹방여행을 다니고 있습니다.

먹방 시장조사라니
완전 헤븐 천국 입니다 !!

제가 아마 먹스팀 제일 많이
올린것 같습니다

영수증의 비밀을 안것같은 기분이네요. 아마도 내일 나가서 외식하고 받는 영수증.. 을 살필것같아요^^

예 다양한 관점으로 바로 보시면 재미있어요

오 완전 몰랐던 신기한 정보에요!!!!
앞으로 음식점 갈때마다 눈여겨봐야겠어요👀
어디가 좋은 자리인지 가게 목을 확인할때도 특히 좋겠어요!

부동산 감을 키워 두는게 정말 좋습니다.

와...이런식으로 시장조사를 하고 공부하시네요.
하나 배우고 갑니다. 앞으로 영수증 '버려주세요' 하지말고 받아서 확인해봐야겠어요!ㅎㅎ 꿀팁 감사합니다!

근데 술집은...객단가 예측이 힘들어 보이는데..좀 어렵겠네요?

피크시간에 가서 손님들 테이블에
놓여진 안주와 술들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아 그런 방법이 있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소소한 곳에서도 그런 것들이 숨어있었군요~
식당안에 손님이 많으면 그냥 문전성시구나 라고만 했는데~
더 정확한 데이타네요~
다음 편도 기대할게요~

다음편도 기대해 주세요~

우와~~ 기발한 방법이 있었군요, 이런 놀라운 공식을 알려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제가 창업에 결정하게 되었던 이야기 해 드리면 많은 간접경험 되실꺼에요~

보통이 아니십니다! 저도 개인카페하기전에 공부하면서 배운 팁인데요 좋은정보를 게시해주셨네요😁
자영업자 시장조사시 꿀팁 포스팅! 아주아주 @칭찬해

무엇인가 공감대가 형성될것 같아요
저도 카페 하나 하고 있어요~

반갑네요😄 ㅋㅋㅋㅋ 시간날때 벤티님 포스팅 정독한번 쭉해야겠어요ㅋㅋ고급정보들이 쏙쏙 나올듯! 기대됩니다🤔

마시찜 매출이 500,000만원이면 50억?!?! 이라는 말씀이신가요!!

오타입니다
죄송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27.11
ETH 2400.7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