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카드 긁다 => 카드를 꼽다 => 휴대폰을 가까이 그다음은?
안녕하세요
긍정의 스팀잇 벤티❤️입니다.
사람들의 습관을 잘 보아야
비즈니스가 보입니다.
인간의 습관의 큰 흐름들을 꼭
관찰 하고 지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부업으로
카페를 하나 운영하고 있는데
알바가 나오지 않을때
한번씩 카운터를 봅니다.
상당히 많은분들이
휴대폰을 꺼내 줍니다.
그리고
결제단말기 근처로 가면 결제가 처리 됩니다.
신용카드가 나와서
카드로 그냥 긁어~
할부라 긁어 버려~
이런 언어를 많이 썼는데
어느순간
카드로 긁는 것이 아니라
IC 칩으로 꽂는 방식이 사용 됩니다.
카드 긁어란 말은 하고 있지만
거의 카드를 꽂아야 결제가 됩니다.
이제는 다들 휴대폰을 건내 줍니다.
만약 비트코인이나 가상화폐가
카드 긁고 있는 시점에서
나온다면 좀 먼 미래 같아 보이지만
휴대폰으로
결제를 진행하고 있는 시점에서는
아마 다른 시각으로 보아야 할것 입니다.
휴대폰 페이 => 다음은 무엇으로 갈까요?
미래는 준비 하는 사람들에게는
즐거움이 가득 할 것이며
준비 하지 않은 사람은
미래는 두려움 자체 일것입니다.
(제 글에는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은.. 말로 결제하는 세상이 오지않을까요?
음성인식과 음성인증.
제 목소리로..
"스팀잇 구좌에서 5스팀 지급!"하면..
@cookingpapa wallet에서 5스팀이
@venti님 wallet으로 쏘옥~~~^^
요즘 삼성폰 음성 인식 이용하는 친구들 보니
참 신기 하더라구요
말길을 더 잘 알아 듣더라구요
흥미롭네용! 홍채 인식 어떨까요?
다양한 방식이 적용되겠죠 ㅎ
불신지옥에서 심지 말라는
칩도 나올 수 있겠죠
부업이 카페운영이시면 본업은 스팀? 농담입니다.^^
스팀잇 본업 입니다 😄
눈으로 쳐다보면 결제 끝~ 어떤가요 ㅎㅎ
다양한 상상들 해보고 있습니다~
무인 판매기에서
눈으로 결제 될 확률 상당히 높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