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가이드/코인투자 수익율 보다 더 큰 수익률

in #kr7 years ago (edited)

이 글은

내가 판단 미스로 인해 시행착오를 겪은 일이니

조금이나봐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이렇게 글을 쓴다.


나는 어린 시절 부터

누구에게도 도움을 받지 않고

성공하길 꿈꿨다.

가정 형편도 좋지 못했다.

그러니 더욱

어린 시절 부터 독립을 꿈꿨고

생존 그리고 독립

그리고 돈을 모아서

무엇이든 하고 싶었다.

그러다 보니

부모님께

효도를 해 드리거나 하는 부분에

신경을 쓰지 못했다.


내가 먹고 살기 힘들고

앞길을 어떻게 헤쳐 나갈까 수많은 고민들이 우선이었다.

상황이며

나이며

나의 경험들이 약했기 때문에

먼 미래를 볼수가 없었다.


대의와 명분은 아주 중요 하다.

대의와 명분이 없는 것은 오래 가기가 힘들다.

실 이익도 중요하다.

하지만 그것은 상황에 따라 다르며

미래를 보는 통찰력에 따라 다르다.


가까운 미래를 본다면

실 이익에 우선일수 있다.

좀 더 먼 미래를 본다면

대의 명분이 중요하다는 것을 언젠가는 알것이다.


내가 다시
20대 갖 사회 생활을 하기 시작 했다면

적금을 넣지 않을것이다.

적금의 목적이 그냥 돈을 불려서

이자를 얻고자 한것이라면

부모님께 용돈으로 드리는 것이

대의 명분과 함께

더 큰 이자를 만들어 올것이다.


이것은 아주 먼 미래를 보는 시야를 가져야 보이며

나중에 언젠가는 부모님의 큰 도움이 필요 한 시기가 올것이다.

그때

당신을 믿어 주고 도와 줄것이다.

그때 까지

은행에 넣어서 이자를 계산하기 보다는

부모님께 효도 라는 크나큰 대의 명분과 함께

오랜 시간이 걸리 더라도

더 큰 이자가 붙어서 돌아 올것이다.


그리고 이 일은

누가 보아도 바른 일이기에

그 돈의 액수가 많고 적음을 떠나

심적으로도 큰 이익과

추후 유산상속이나 큰 도움을 받아야 할 시기에

큰 명분이 될수 있다.


내 손에

돈을 쥐고 있어야 내 돈이 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부모님 손에 있지만 나중에 내 돈이 될수도 있는 것이다.


바둑에서

하수들은

자신의 바둑돌 하나 하나를 죽이지 않는것에 힘을쓴다.

하지만

고수가 될수록

자신의 바둑돌을 어떻게 잘 죽일것인가를 신경쓰게 된다.


돈도 마찬가지

하수는 자신이 모으기에 급급하다.

고수 일 수록 어떻게 잘 쓸것인가 라는 부분을 고민 한다.

세상은 유기체 적으로 돌아 간다.

지금 내주머니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 주머니에 넣어 줬다가

추후에 큰 이익으로 당신에게 돌아 올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라.!


은행에 적금을 넣지 말고
코인투자 하지 말고

그냥 부모님께 용돈을 드려라!

복리 이자 고 뭐시고 보다 더욱 큰

이자가 돌아 올것이다.

시간이 오래 오래 걸리지만

이것 보다 더 큰 투자는 없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가족에 투자라는 말을 붙이는게 뭔가 마음이 편하지는 않지만, 가족 사랑이 투자보다 중요하다는 말씀에 동의합니다 ^^

불편하게 해 드려서 죄송합니다.
그런 의도는 아니였는데요

아니에요 ~ 벤티님 때문에 불편하다는 뜻이 아니었습니다. 그런의도 아니셨다는것도 잘 알고요! ^^

저도 요즘 그런 느낌을 많이 받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열심히 달렸는데
제 자리 일 경우 저도 많이 경험 합니다.
그때 마다
주변을 챙겨야 겠다로 결론이 나더라구요

글 한줄마다 배울게 넘쳐나네요
아직 가까운 거리밖에 보지 못했는데
감사합니다

사회생활을 오래했지만.. 벤티님의 글을 읽어보니 그 동안 가장 소중한 투자를 잊고있었더군요.... 감사합니다.

큰 돈 번 사람들이
가족관계는 다들 나쁘더라구요
상속전쟁 안하는 곳을 못봤습니다

코인에 투자하다보니 어머니께 드리는 용돈이 조금줄었는데 반성합니다. ㅠㅠ

나중에 좋은일 생길꺼에요👍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핵심 중 하나인 듯 합니다.
당장 코앞만 보며 수익률 0.1% 에 연연하면서도 정작 중요한건 놓치는 경우가 많네요.
큰 배움을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가족과 좋은 시간 보내세요~
저는 그러고 싶어도 그럴 수 없기에~

크게 와닿는 말이네요
가장 큰투자는 가족이라는걸 다시한번 느낍니다

그러니까요👍

먼곳을 볼 만큼 뛰어난 안목을 갖고 싶을 뿐입니다 ㅎ

명견만리
통찰
인사이트 를 가지기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 습득이 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크.. 뒷통수가 얼얼해지는 느낌이네요..

아이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541.28
ETH 3559.45
USDT 1.00
SBD 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