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죽음 그리고 길가메시 이야기

in #kr6 years ago

023033E0-0F1A-4ACE-BA77-F621CBA68C0E.jpeg

고대 수메르의 우르크 왕이 었던 길가메시는
친구의 죽음으로
죽음의 공포를 느꼈고

영생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지만
헛된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운다고 해서, 슬퍼한다고 해서 죽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냥 집으로 돌아가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맛있는 것 먹고,
아름다운 여인과 사랑하고,
의미있는 일을 하며 살아라”




작년에
정말 친한 친구가 죽었습니다.
심장마비로 갑자기
40대가 되니
친구들도 조금씩
지병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텔로미어가 점점 지탱해 주지 못하는 모양입니다.




저는 매일 하루에 한번은 죽음에 대한 생각을 합니다.

“내일 내가 죽으면 웃으며 죽을 수 있을까?”

“그럼 무엇을 해야 할까?”

고대의 이야기
길가메시 이야기에 답이 있었습니다.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맛있는 것 먹고,
아름다운 여인과 사랑하고,
의미있는 일을 하며 살아라

제 인생의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 되었습니다.

어쩌면 스팀잇의 컨텐츠도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고 행동하며

죽음을 맞이 할때
미소 지으면서 죽을 수 있으면
그보다 더 즐거운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밋업이 활성화 되고
먹스팀이 활성화 되고
다양한 의미있는 선행들이
스팀잇에서 일어 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스팀의 가치는 계속 상승 할 것입니다.
인간이 죽을 때 후회하는 것을 미리 하고 있는 스팀잇

가즈아 스팀 100달러❤️

Sort:  

어렸을적 할머니가 돌아가셨을때 처음으로 죽음에
대한 공포심을 느꼈죠.그래서 어머니한테 왜 태어나게 했냐고 죽는거 무섭다고 생떼를 썼었죠.ㅎㅎ
후회없는 삶은 없겠지만 후회없게 노력하고 즐기며
살아야겠어요^^

저도 어릴적에 비슷하게 엄청 울었던 거 기억납니다. ㅎㅎㅎ 한번쯤 공포를 느끼는 순간이 있네요.

벤티님 글 보고 생각난 메멘토 모리와그림
참회하는 막달라 마리아
http://naver.me/5TShAlnX
운동으로 텔로미어에 영향을 줘서 노화를 늦출수 있다고 들었어요.
모르는게 없으시군용.👍
열운동하고 순간 순간 즐겁고 행복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갖는 것
인생에서 가장 중요해보입니다.
명언이네요.
"인간이 죽을 때 후회하는 것을 미리 하고 있는 스팀잇"

내일의 죽음, 죽을지 말지 모르는데 그 걱정한다고 앞에 있는 빵과 술을 눈물로 적셔서 맛을 망치면 안되죠.ㅎㅎ

카르페 디엠!!!

오늘, 바로 지금이 가장 중요하고, 바로 지금 행복해야죠.^^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맛있는 것 먹고,
아름다운 여인과 사랑하고,
의미있는 일을 하며 살아라

5000년전에도 알고 있던 것을 실천을 못하니...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맛있는 것 먹고,
아름다운 여인과 사랑하고,
의미있는 일을 하며 살아라
인생의 핵심이 담겨있네요 🖒
저는 종교하나 더 추가하고 싶습니다

미소 짓는 죽음^^

시인 천상병(1930-1993)은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 /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 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하리라”(<귀천>

옛날이나 지금이나 다 알고 있어도 못하는게 사람인걸까요?
삼천년 전에도 요즘 젊은 것들은 문제야... 였고
천년전에도 지금을 사랑하라고 의미있는 일을 하라.. 였는데...
아직도 잘 못하고 있으니 말이죠 ^^

공감합니다. ^^
죽음이란 무엇일까
죽음은 삶이 다가갈 수 없는 곳에 있고
죽음을 생각할 수 있다면
죽음 이전 삶을 잘 살아야 겠지요
먹고 마시고, 자연을 만끽하고, 무엇보다 사랑하면서....

덕분에 길가메시 이야기 찾아 읽어봣습니다.
우르면 아브람과 같은 동네고
성경의 홍수 설화의 원류네요 ㅎㅎ
레위기 제의와서 상당히 일치하네요

나이가 들수록 죽음에 대한 소식을 점점 많이 접하는데도 익숙해지기 싫은 단어 입니다. 얼마 되지 않는 삶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맛있는 것 먹고,아름다운 여인과 사랑하고,의미있는 일을 하며 살아야겠지만 그렇게 살면 삶이 더 아쉬워 진다는 아이러니함도 있는것 같아요 ㅠㅠ

길가메시라는 이름의 코인 ico부터 떠올린 저는 코인충인가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004.44
ETH 2579.54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