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우울증 그리고 나눔 실천

in #kr7 years ago

IMG_3459.JPGIMG_1679.JPG

안녕하세요

스팀을 사랑 하는 벤티 입니다.

위 사진은 제가 쓴 책 입니다.

27살때 부터 이런 저런 사업을 많이 했습니다.

운 좋게 사업이 잘되었고

(사업 이야기는 차차 풀도록 하겠습니다)

돈도 많이 벌었습니다.

맨발에서 벤츠 까지
집도 크고 좋은 집에서

파티를 좋아 해서
자주 자주 열었습니다.

점점 무엇인가 공허 해진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파티 이후에 홀로 집에 남겨져서
집을 정리 정돈 하는 느낌

사고 싶은 것도 계속 샀지만
무엇인가

채워지지 않았습니다.

점점 우울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무기력하고
의욕도 없어 졌습니다.

돈을 펑펑 썼죠

당연히 이렇게 되면
사업은 점점 하향을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가다가는 정말 위험 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9세기 폐렴과의 전쟁
20세기 암과의 전쟁
21세기 정신병과의 전쟁

지금 우리 시점에서 정신건강은 어떤것 보다 중요합니다.

그렇게
수궁에 빠져 있다가
비우기 시작했습니다.

등산을 다니고
물건을 사지 않고
신용카드를 없애고

점점 마음의
안정이 돌아 왔습니다.

그리고선

내가 죽기전에 세상에 무엇인가 도와 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 예전부터 돈으로 기부 하고
돈으로 도와주는 것은 아니라 생각 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잘 하는 창업쪽에서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자영업자분들이 눈물을 흘리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에서 강의도 진행 하고
책도 출판을 했습니다.

자영업
창업은 갈 수록 힘들어 집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 보았고
그들이 한달에 벌고 싶은 금액은
200~500만원 정도

였습니다.

여기 있으신 분들은 얼마나 큰 꿈을 꾸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퇴직자나
주부
그리고 신입사원 등등 모두

이 정도 수준이 된다면~~~

그래서 저는 생각 했습니다.

이 경쟁속에서는 도저히 살아남기 힘들고
실패자들 세상속에 패배자로 자리 잡아
재기 하기가 힘들도록 사회가 구성되어 있어

떠나야 겠다.

그래서

서민청년이주프로젝트

를 구상 했습니다.

제가 말하는 청년은 나이와 상관없이
꿈과 열정이 가득하여 시도하며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래서 어플도 만들고
화폐도 만들어서

결과 보다

창업을 해 나가면서
과정들

즉 자신의 경험 이야기를 쓰면
좋아요를 받아서 화폐처럼
쓰며

생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습니다.

실패 하더라도
그과정이 재미있다면 예능이 될수 있는 것입니다.

얼마전 방송한 윤식당 같은 경우
창업전문가로 봤을때 무조건 망하는 구조 입니다.

하지만 그 과정이 재미있어서
광고가 들어 오고
에피소드와 스토리에 즐거워 하죠

매출에 상관없이
과정을 즐기면서 200~ 500정도 수익을 얻으며

다양한 취미 활동을 배우면서
또 그 컨텐츠를 올리면
또 라이크를 받아서 화폐 처럼 쓸 수 있도록
만들려고

도시 구상을 계속 하고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스팀잇을 발견 하게 되었고

내가 법률이나
규제에 싸울 필요 없이

스팀잇을 잘 활용 하여

힘든 약자들이
자신이 열심히 노력 한다면
월수익 200~ 500사이 벌수 있다면
정말 유토피아
그리고
결과 보다 과정을 즐기며
예능같은 느낌으로 갈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미친듯이
열심히 하고 있고

내가 그들에게 지름길을 알려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 하고 있습니다.

저의 우울증
이후 세상에 도움을 주고 나눔 쪽으로
마음을 완전히 돌렸습니다.

저와 함께 하는 모든 분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언젠가는 저와 뜻을 같이 하는 분들이
점점 더 모일것이고

그때

스팀시티

는 만들어 질것이라 생각
듭니다 감사합니다

Sort:  

저도 평소 나눔을 실현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 창업에 관심이 많던터라 이 글이 무척 반갑게 느껴지네요ㅎㅎ 점점 사회가 안그래도 먹고 살기 힘든데 나 혼자 잘 먹고 잘 살자 의 분위기로 바뀌어가는것 같아 혼자 서글프고 안타까웠는데 스티밋에 오니 서로 이끌어주고 도와주려는 분위기가 너무 따스합니다 벤티님 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venti님과 스팀시티 응원합니다!

의미 있는 일들이
진행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벤티님 나중에 하고싶다, 스팀잇 책도 내주실껀가요?^^

예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사례와 시도 해 보려구요

그 과정이 즐겁다면 예능이 될 수 있다 이야~
스팀스티에 한 자리 예약 해 두겠습니다 ㅎ 저도 초대 해 주실꺼죠? ㅎㅎ^^

예 그럼요~~
집은 컨테이너 박스로 생각 하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컬러로 꾸며서 또 스팀잇에
올리면 수익이 될수 있는 ㅎㅎ 모든 과정이 수익이
될 수 있습니다

스팀시티 만드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습니다. 벤티님 화이팅!

리플과 보팅이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감정의 만족이 더 커져서
열정이 생기더라구요 저도 열심히 보팅 하겠습니다

열정이 넘치는 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책까지 몇권을 내셨군요.
멋진 꿈 이루시길 바랍니다.

응원 너무 감사합니다

실천은 자신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
열정을 갖고 계시니 좋은 결과 거두실겁니다.

힘이
납니다

응원합니다 벤티님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응원 할께요

저도 스팀시티에 벽돌 한장 얹고 갑니다~~~*

초석
너무 감사합니다👍

글을 읽을 때마다 서렁이 참 많은 분이라 느껴집니다. 의도하시는 바를 크게 응원합니다 ^^

응원이
많이 힘이 됩니다

현재의 steemit은 글쟁이들에게 초점이 맞춰진 형태라 zappl이나 steepshot에서 예능의 형태가 발견되지 않을까합니다

O2O 는 내가 해야지 ~~

우와 책에 여러사업까지 대단하군요
진짜 스팀잇의 열정맨!

쭉쭉 갑시다

화이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854.61
ETH 3478.7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