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목동병원 신생아 사망사건 정말 화나네요.

in #kr7 years ago

2시간 동안 신생아 4명이 사망했는데,

22시 50분 쯤에 4번째 신생아가 사망한 뒤, 약 12분 후에 보호자가 경찰에 신고를 했고

병원이 그로부터 2시간 후에 보건당국에 신고를 했습니다.

병원측의 대응을 보면 일단 유족들은 뒷전이고 언론플레이에 열중인 듯 한게 더 화가나요.

유가족에는 일언반구의 설명없이 우선 기자회견을 해서 유족들의 분노를 샀죠.

문제가 발생한 신생아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던 나머지 12명의 아기는 다른 곳으로 이송됐는데

그 중 2명의 아기는 무연고라서 다른 아기들이 이송될 때

4명이 사망한 중환자실에서 10시간이 넘게 있었다는 것도 눈물이 나더라구요.

중환자실 배치를 보면 사망한 아기들이 1열로 있었는데 다른 아기들은 괜찮고

그렇게 1열로 모여있던 아기들만 사망한 걸 보면 정말 우연히 발생한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숨진 아기의 어머니 중에 육아일기를 쓰시던 분이 계셨는데

미숙아로 태어나서 처음 2kg를 넘겼다는 내용, 숨지기 전 날 처음으로 스스로 젖을 빨았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미숙아가 스스로 젖을 빨 정도면 어느 정도 회복이 됐다고 하는데,

그런 아기가 돌연 하루만에 심정지로 사망했다는 건 납득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자식을 잃은 부모의 심정은 말로 다 할 수 없겠지요.

대형 병원을 상대로 싸워야 하는 유가족분들 부디 힘내시길 빕니다..

Sort:  

두 아이의 아비로 참으로 참담한 소식이네요...

주말에 뉴스를 안 봐서 몰랐는데 점심먹으면서 뉴스를 보다가 놀랐습니다 정말. 혼자 먹는 점심이 아니었는데 눈시울이 붉어져서 혼났습니다...

저도 철저한 진상 규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피어보지도 못한 생명이 넷이나 지다니 정말 슬픕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9344.89
ETH 3347.76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