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Story]2018. 08. 04.Foafree

in #kr6 years ago (edited)

내가 Steemit을 처음 시작 했을때는
보팅만 받으면 되는거 아냐?? 쉽게 생각했었다.

왜냐하면 글재주같은 없지만 페북이나 인스타그램 SNS를 보면
쉽게 "좋아요" 라고 클릭을 했었기때문이다.
하지만 글재주 없는 나로는서는 여기에서 글써내려가 가기란 힘들었다.

4개월 조금 지난 내게 Steemit 수익은 약 15,000원
밥한끼 좋게 사먹었다.

주된 목적이 수익+소통의 인맥이었지만 글쓰는 재주가 잼뱅이다 보니...
소통의 인맥도 소수의 인원. 그러다보니 수익도 소액...
그렇다고 내글의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또한 소수의 인연이지만 그또한 함부로 여기지도 않는다.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어 가는것을 보면서
"아 이런글이 역시 글의 가치를 높이 평가 해야 하는구나"
다만 아쉬운게 있다면 그들에게 그 글의 가치를 내가 높이 평가 할수 없다는 점이다.

내겐 참 유용한글들이 많다.
나의 무지함에 나는 그동안 이사람들 이리 지식을 습득하는 동안 나는 무엇을 하였나 싶기도 하고..
반성하고 나를 돌아볼수 있는 생각의 시간을 가지게 된것 같아서 좋은 것 같다.

서두가 너무 길었다...

이 어플도 알게 된지는 오래 되었지만
아이폰 유저라는 이유로 사용 해보지를 못했다..

AF6D372F-3DB7-4FFA-9457-910D6A0D7320.jpeg

허나 이제서야 포프리(Foafree)를 사용하게 되었다.

안드로이드,PC, 아이폰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Foafree도 수익형 SNS 이다.

Foafree 수익 구조는 내글의 뷰카운트 만큼 포인트가 적립되는것이다.
그래서 사용자들은 글을쓰기보다 단순하게 사진 하나 올리고
해시태그를 사용한다.

228820F2-EDB0-41F8-A134-69A2ACAFC97B.jpeg

근데 이것도 생각만큼 수익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
왜냐면 그만큼 홍보를 하지않는것인지
사용자가 그리 많지도 않기때문이다.

어떤 어플이든지 사용자가 많지 않으면 수익도 발생할수가 없다.
네이버같은 블로거나 인스타그램은 수익이 없지만
사용자들이 얼마나 많은가~~

소통을 위해서 만들었다지만.. 사용자가 없다면 소통도 무의미하다.
소통의 장은 많다
잘 활용하여 그 소통의 장이 꺼지지 않기를 바래보면서
이 어플 Foafree도 수익을 발생한다는 점에서
사라지지 않는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기를 바래본다.
또한 Steemit에서도 소통이 사라지지않긴. .

수익만 생각한다면 인증샷존 짱인듯..
"좋아요"만 눌러줘도 돈이 쌓이니깐..

Sort:  

Congratulations @vegetate1981!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07.49
ETH 2645.11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