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또로 청국장 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엄마가 몸에 좋다며 낫또를 10개가량 주셨는데,
한묶음에 낫또가 2개씩 들어있다는 사실을 집에와서 알아버렸습니다..
낫또가 20개로 불어난 상황..

그냥먹기에는 찐득찐득하고, 실같은 식감이 넘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도 김에 싸서 먹으니 먹을만한데 이많은 낫또를 처리하기 힘들어서
된장찌개를 만드는중에 낫또를 같이 넣어보기로 했어요.

재료

찌개용된장, 두부, 호박, 감자, 양파, 낫또2개, 청양고추, 다진마늘

gg.jpg

문제의 낫또....!

R1920x0.jpg

된장찌개 만들때 제가 이용하는 찌개용된장 인데요~
이소스는 아직 요리초보인 저에게 라면스프같은 존재입니다.. ^^

f.jpg

끓는물에 찌개용된장을 풀어주고,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

e.jpg

감자는 익히는데 시간이 걸려서 감자를 제일 먼저 넣어줬어요.

a.jpg

호박과 낫또 양파를 넣고,
두부와 청양고추를 넣었습니다.

aa.jpg

시식후기)
이거 진짜 청국장 맛이 납니다...>.<!
끓일수록 청국장맛이 더 강하게 나고, 냄새가 일반 청국장에 비해 덜나서 청국장 먹고싶을때
이용할것 같아요 ~!

Sort:  

이런방법이 있었네요ㅎ선물받은게 있는데 고민이었는데 감사합니다ㅎ 팔로우하고 가요

넵~!! 너무많아서 처리하기 힘들었다는...ㅠㅠ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했어요 ^^

저 청국장 진짜 좋아하는데 이런방법이 있었네요^^
유익한 정보 고마워요^^
한번 시도해 봐야겠네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넵~시도해보셔요~ㅎㅎ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청국장은 냄새때문에 살짝 부담스러운데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시도해봐야겠어요ㅎㅎㅎㅎ

저도 청국장 맛있는데 냄새때문에 자주먹기 꺼렸거든요 ~ㅎㅎ 시도해보셔요~~^^

헤헤 안녕하세요. 맞팔하러 왔습니다 :ㅇ
근데 왔다가 배고파졌어요~~~ㅋㅋㅋㅋㅋ
다른 요리도 레시피 계속 올려주세용!

넵 감사합니다~ 자주뵈어요 ^^

저도 다이어트 한다고 한박스 사놓고 다 못먹었던 낫또..... ㅋㅋㅋㅋㅋ힘들더라구요 ㅋㅋ

그쵸~ㅠㅠ 먹기 꽤 힘들더라구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439.14
ETH 3005.38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