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개발] 나도 VR을 개발할 수 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u robotics입니다.
어제는 대회피로로 뻗었는데요.

저녁쯤이 되니깐 다시 힘이 넘칩니다. ㅎㅎㅎㅎ

대회에서 배운
재밌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서
아침부터 글을 썼는데요.

다 알고 쓸려고 하니깐
되지도 않아서 ㅎㅎㅎ
그냥 소스인 웹사이트 알려드리고
간단한 소개 정도 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제가 소개드리려는 사이트는
https://aframe.io/
여기 입니다.

ㅇ_ㅇ 최고최고
여기서 여러분은 무려 WebVR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생활코딩의 이고잉 님의 표현에 따르면
인류역사상 가장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

그 html만 알면
여러분도 VR을 만들 수 있어요.

저는 프로그래밍 글 쓰면서
거의 프로그래머 분들이 많이 보셨는데요.
제 생각엔 이건 컨텐츠 만드시는 분들도 많이 해보시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찌니님의 클레이를 VR로 해보면
완전 신날 것 같습니다. 캬컄캬컄캬캬캬캬캬

아무튼 오늘의 간단 설명을 한 번 해봅시다
(용서해주소서 아는 게 적어도 설명은 매우 간략하게 ㅋㅋ)

일단 어떻게 구현되는지부터 봅시다.
예제 1번을 .html 파일로 만든 다음 더블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2.jpg

부왘. 무려 VR
저는 감동했지만
여러분도 감동했을지 어떨지는 모르겠네요. ㅎㅎㅎ

html파일을 열어보면
이렇게 생겼어요.
웹VR.jpg

간단하게만 그림으로 설명해보면요.
웹VR설명.jpg

aframe을 씁니다. 하고 선언해주는게 있고요.

그 밑에 한 요소만 보면은 박스가 있거든요.
각각 위치. 각. 색깔을 바꿔줬어요.

이런 식으로 일단 aframe을 씁니다. 선언부터 하고
요소를 선택하고,
그다음에 위치, 각, 색깔등 원하는 타입으로 바꿔주면
그걸 VR로 딱 구현해주는 것이죠.

사이트를 들어가보시면
사진을 360도로 구현해주는 예라든지
비디오라든지

정말 예제가 풍부하게 나와 있습니다.
한 번 써보시고 써먹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고맙습니다. 짱짱맨 짱 ㅎㅎ

Hi @urobotics, I'm @checky ! While checking the mentions made in this post I found out that @u doesn't exist on Steem. Maybe you made a typo ?

If you found this comment useful, consider upvoting it to help keep this bot running. You can see a list of all available commands by replying with !help.

thank you checky

시원한 밤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 별 하나 더 줘요. 마이님 ㅋㅋㅋㅋ won more byul please.

자 이제 이걸 핸드폰 화면으로 볼 수 있게 가이드를 주시고, 골판지 VR뷰어에서 보는 데모를 올려주시면!!
성지가 될 글입니다~ㅎㅎ

아 ~~ 그 부분이 부족했군요. 다시 보완 도전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너무 어려워요^^

앗 컨트롤c 컨트롤v 인데요. 제가 담엔 하는거 보여드릴게요 ㅎㅎㅎ

네 ㅜㅜ 고맙습니다.

사실 저도 첨엔 못 알아먹었어요. ^^ 하하 도전하시는게 대단하심요. 저도 뭔가 새로운 도전하고 싶네요.

앗ㅋㅋㅋ 판다양이 하는 일과 관련해서 VR 개발과정 및 개발완료 시연을 자주 봤는데... 반갑네요 :)
물론.... 직접은 못합니다 헤헤헿

오옷 VR을 재밌겠네요. 의외로 익숙하신 ㅎㅎ 저도 일단 써보는 것만 할 줄 알아요 ㅎㅎ

갑자기 이게 생각나네요.
스크래치에서

이 블록을 이용해서 AR게임을 만들 수 있어요.
웹켐을 이용해서 이 블록을 이용해서 관찰값으로 스크래치 이미지랑 소통하는데 폿켓몬고처럼 생각하시면 될 듯요.

저도 VR 이거 배우면서 AR은 뭐가 있나 고민했는데 한번 써보겠습니다. 재밌겠네요. codingsn님 고맙습니다 ㅋㅋㅋ

개발자님 어디가셨어요?
글이 없어요!

블록체인 수업 듣는 중이라서요. 금요일까지라서 수업 끝나면 또 열심히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ㅎ. 짬날때마다 올리긴 하는데 디디엘엘님 예리하십니다. ㅋㅋㅋ

오! 여러가지 재밌는게 많네요 ㅎㅎ 애니메이션도 재밌고..이렇게 쉽게 구현해 볼 수 있는 웹프로그램들이 점점 많아져서 좋네요 ^^

윱 코이님 재밌는거 한 번 도전해보세요. ㅎㅎㅎ

아 그렇군요~ (다 이해하는 척 ㅋ)

이거 음악 하실 때도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ㅎㅎㅎㅎ 담에는 예를 같이 보여드릴게요. 2탄을 기대해주세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835.35
ETH 2630.22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