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 10배에 사는 청년씨, 양심적으로 사업합시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 robotics 입니다.

ㅇ_ㅇ 얼마전에
폐지로 뭘 검색하다가
문득 폐지를 10배로 구입해준다는 사업가 청년이라면서
훈훈한 기사를 봤다.

진짜 좋은 일 하는구나. 싶어서
찬찬히 뜯어보니깐 이건 뭔가 좀 이상했다.

예를들면) 갤럭시 노트9가 100만원 정도 하는데 (-_- 넘네요. 후덜덜.)
그걸 구입해서 물건 만드는 사람이라고 치면
물건값의 10배인 1000만원에 사준다는 것이다.

즉, 원가가 10배로 뛴다. 는 것.

이렇게 사업하는 건 상식적으로는 가능하지 않다.
왜냐하면 보통 제조 마진은 10% 정도기 때문에.
ㅇ_ㅇ 어떻게 이런 게 가능할까 궁금했는데
간단했다.

폐지 구입 => 디자인 폐지 판매.
라는 단순한 사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디자인.

그런데 디자이너들에게 한 푼도 안 주고 무료봉사
(사실상, 임금포탈 범죄)를 시키고 있었다.
(그렇게 따지면 폐지값을 100배 줘도 남는다.)
인건비를 도둑질 하고 있었던 것.

좋은 일 한다는 허울 좋은 소리로
얼빵한 애들 꼬셔서
사기쳐서 돈 벌면 좋나?

요새 최저임금도
2018년 7,530원 이니깐
최저월급은 1,573,770원 이다.

사기꾼에 범죄자가
(임금포탈의 고용범죄까지 저지른)
뻔뻔하게도 선의의 천사로 위장하다니.

양심이 있나.
인간 쓰레기 같이 놀지 말자.

사기꾼과 범죄자는
감방으로 처넣길.

이 사람 거의 10년 가까이 사업한 것 같은데
10년 인건비 포탈했으면 도대체 몇년 징역 살아야되나.
사업은 제발 양심적으로 하면 좋겠다.

남들 선의를 악용하지 말자.
그게 진짜 범죄자들보다
더 나쁜 놈이다.

감사합니다.

Sort:  

폐지를 왜 검색하셨을까 궁금해지네요? ㅎㅎ
아니 인건비도 안주고 부려먹었는데... 훈훈한 기사라니? 도대체 기자들은 뭐하는 사람들인가요?

정작 그걸 까먹었어요. ㅋㅋ
예. 좋은 일은 지원해야하지만
저런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귀감이 되네요.
최소한 저러지는 말아야겠습니다. 양심적으로.ㄷ

폐지 줍는어르신들에게 이익이가는건 분명하네요
그런데 캔버스로 남기는 마진이 중요하겠네요
남는 마진으로 폐지를 다시 구매해야할테니까요
10배에 사려면 적어도 수십배의 마진을 붙여 팔아야 재고까지도 처리가될테니.. 조사가 필요하긴하겠네요!

물론 그분들께는 이익이죠. 그걸로 천사로 위장했어요.
하지만 부당한 인건비 갈취로 인한 이득이라는 게 문제입니다.

인건비를 제대로 주고 일 시켰으면 아무 문제도 없겠지만
그렇게 되면 굉장히 비싼 제품이 되어서 팔지 못했겠죠.
그걸 알고 악용한 것 같습니다.

원가 중에서 인건비가 클텐데 그걸 전혀 안 주고
또 판매할 때도 선한척 위장해서 팔았을텐데
(아무리 디자인 됐다지만 폐지를 누가 그렇게 비싸게 주고 사겠어요)
직원들과 구매자, 마냥 좋은 값에 사주는 줄만 알았던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다 속였네요. 그걸 또 홍보까지 하다니.
참 안타깝습니다.

검색해 폐지사업가

이렇게 하면 예전에 아래로 쭉 검색이 됐었던 것 같은데^^

예. ㅇ_ㅇ 딱 나오는데
진짜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이건 뭐라 할말이 없네 형아;;;;;

나도. 뒷통수 한 방 맞은 느낌.
양심적으로 일했으면 좋겠음. ㅎㅎㅎ

헛. 저도. 뉴스 포스팅 할때 넣었던 것인데, 훌륭한 청년들이라 생각 했었는데 ... 이게 사실이 아니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ㅠ

ㅎㅎㅎㅎ 땅 파서 돈 나오는 게 아니니깐, 10배나 주는 건 분명 뭔가 있는 거죠. 약은 사람도 있다지만 선량한 사람들 속여서 그런 식으로 이미지 만드는 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만이라도 그러지 말아야겠네요.

일부 사람들 때문에 여러사람 에게 피해를 주네요.

어떤일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싶네요 ㅋㅋ

예. 다같이 도움되는 사이클을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아, 그냥 우연히 알게된 겁니다. 아마도 더 있겠지만,저는 거기까지만 알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좋은 사업가의 예를 찾아서 배워야겠어요.

조금 알아봤는데 엄청 좋은 이미지로 비춰지고 있네요. 저희 형한테도 한번 물어보고 싶은 주제가 생겼어요ㅎ

돈 아무리 많이 번다해도 저런식으로는 싫어요. ㅎㅎㅎ
성실하게 벌어야겠어요. ㅎㅎ 형님과 즐거운 토론이네요.

이거 저도 뉴스로 봤었는데 참..그렇네요 ㅠㅠ

예. 뉴스도 일부분만 팩트거나, 작은 팩트만 크게 보여주는 경우가 꽤 있는 것 같아요. 사실상 팩트란것도 관점이나 이미 아는 것에따라 굴절되는 듯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607.88
ETH 2506.13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