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in #kr6 years ago

스팀잇에 유난히 창업을 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내 주변도 스타트업이 많아서 그런지
유독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지만, 이쪽은 정말
고난의 행군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밑바닥이 쑥 빠진 상태에서
본인이 다 일으켜 세워야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의미를 잘 모르지만,
이제까지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 중 하나인
산소가 없어진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아니, 없어지면 그냥 죽으니깐
급격하게 부족해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멀쩡하게 걷지도 못하고 갑자기 어지럽고
구토가 나서 쓰러지는 것이다.
고작 1m를 걷지 못하게 된다.

원래는 늘 잘 해오던 일이고
늘 잘 해오던 것이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바닥이 무너지면서
급격한 문제가 연달아서 발생한다.

나는 3년간 뭔지도 모를 이상한 문제에 시달리다가
이제 겨우 눈을 떴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실력승부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기는 물반고기반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뛰면 다 가질 수 있는 황금의 땅이구나. 하는 생각.
나는 이 장면을 모두가 볼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마도 모두에게 보이는 장면이 다를 것이고
그것이 각자가 걸어온 길의 결과가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이건 그냥 내 생각이고,
모두가 그런 건 아닐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타오르는 에너지를 가지고 창업하는 사람들에게 한 마디 하자면,
일단 시작하는 것.

그때는 그것이 가장 중요할 때라는 것이다.

그 이후의 문제는 그 이후에 생각하자.

똑똑하게 일하지 못했거나, 기회를 못 봤거나
돌다리를 두드리지 않았거나 하는 것은
그 후에 생각해도 된다.

그리고 그 열정으로 바로 성공으로 넘어가버릴지도 모를 일이다.

열정있는 여러분을 존경합니다.

다시 타오르는 눈빛으로
세계무대에서 여러분들과 만나길 바랍니다.
최고의 리그에서 함께 만나길...

감사합니다.

Sort:  

오랜만입니다. 형님 제가 좋아하는 록키발보아 대사 남기고 갑니다.
이 세상은 결코 따스한 햇살과 무지개로만 채워져 있지 않아.
온갖 추악한 인간사와 더러운 세상만사가 공존하는 곳이지. 난 네가 거칠게만 살아가길 원하진 않아.
하지만 너와 나, 그리고 누구도 아닌 사람들에겐 인생이란 건 결국 난타전이야.
=>>네가 얼마나 센 펀치를 날리느냐가 아니라 끝없이 맞아가면서도 조금씩 앞으로 전진하며 하나씩 얻어나가는게 중요한거야.<<==
계속 전진하면서 말이야. 그게 바로 진정한 승리야. 몇대 맞지 않으려고 남과 세상을 탓해선 안돼.
네가 정말 치열하게 살아볼 의지가 있다면 넌 타인의 시선에 연연하지 않고
네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될 수 있어.
겁낼 필요 없지, 그건 네 모습이 아니 잖아!
넌 훨씬 나은 아이니까!

언제나 keep moving 하시길

존나 멋있어요. 저 유튜브에 심지어 이 동영상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록키 발보아의 존나 멋진 멘트와 함께. 취향저격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멋진 피플러 동생님. 멋져부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역시

피플러님 덕분에 다시 봤어요. 그리고 알게 됐습니다. 내가 하고 있는 사업은 가짜구나. ㅎㅎㅎㅎㅎㅎㅎㅎ 완전 충격이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전부 엎어야 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북이오 짱짱맨 감사합니다. ㅎㅎㅎ

함께 하길...바라지만, 안되네요^^
늘 실패 하다보니 하하하!!
3F16CAA6-D661-474B-AFF3-73FA5CBA3778.gif

고생 많으십니다. 유쾌하게 받아들이시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멋지시네요. ㅎㅎㅎ 저도 아직 성공이 확정된 것은 아니라서 그냥 열심히 해야죠. ㅎㅎㅎ같이 화이팅 해요.

멋져부러 ^^

Posted using Partiko iOS

고맙습니다. ^^ ㅎㅎㅎㅎ

항상 시작의 첫 한 발자욱 디딤이 가장 힘들죵~♩♬
행복한 월욜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예. 플랭크는 언제까지 가시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걍 쭈우우우우우~욱~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플랭크 전문가 @bluengel 로 나오실지도 ㅋㅋㅋㅋㅋ

뜨아~!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다른 나라에 비해서
우리나라에서는 창업하기가 훨씬 배로 어려우니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은 다 자기하기 나름이지 싶네요

눈을 뜨고 보여지는 곳에 잘 도달하기를 바립니다.

요새는 솔직히 전대통령부터 신경쓰기 시작해서
현재대통령도 일자리 문제로 신경 많이 쓰고 있어서요.
사실 좀 할만 합니다. 이쪽 조직들도 상당한 수준이고요.
그래도 제가 잘해야죠. ㅎㅎㅎ
예. 쾌속정 타고 도착해서
스팀 오프라인 1호점 열어드릴게요. ㅎㅎㅎ

강력히 동의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25.78
ETH 2417.09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