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욕 먹는 사람이 되어라.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 robotics 입니다.

오늘 문득 그 생각이 나서
이야기를 해봅니다.

전한길 선생님이라고
유명한 국사 선생님이 계신데요.
그분이 요즘은 공무원 강의를 하고 계십니다.

근데 문제를 너무 독하게 내서
그걸 욕하신 적이 한 번 있었어요.

전한길로 검색해보니깐
이런 저런 얘기가 많이 나왔었는데요.

그 중에서 한 동영상을 보고
너무 충격을 먹었습니다.

너희는 욕 먹는 사람이 되어라.

욕 먹는 사람과 욕 하는 사람 중에
누가 더 잘난 사람일까
누가 더 잘될 사람일까
너희는 한 번 생각해본 적이 있나?

생각해보면 욕하는 사람은
너는 그걸 잘못했어.
내가 더 뛰어나. 라고 말한다. 하지만

욕먹는 사람은 그 위치에 그 자리에 있기 때문에
욕먹는 것이다.

잘난 사람이 욕 먹는 것이고
못난 사람이 욕 하는 것이다.

1RY6TPORC2_1.jpg

욕하고 손가락질 할 때
한 손가락은 상대를 가리키지만
남은 네 손가락은 내 자신을 비방하는 것이다.

웬만한 일로 욕하지 마라.
그리고 지금 하는 공무원 공부 열심히 해서
성공해서 욕 먹는 사람이 되어라.

내 제자들 내가 아끼니까
너희는 욕 먹는 사람이 되어라.
알겠나.

ㅋㅋㅋㅋㅋ

참 웃기는 이야기인데
말 속에 뼈가 느껴지는 이야기였습니다.

물론 뭐 그런 위치 그런 자리에서
제대로 못하니깐
욕도 먹고 비방도 당하는 것이겠지만
최소한 거기까지 간 이상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다는 소리죠.

그때부터는
제가 뭘 잘못했는지 느끼게 되었고
제 자신의 변화에 좀더 신경쓰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성공해서
욕 먹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ort:  

나쁜일로 욕을 먹어서는 안되겠지요 ㅎㅎ
성공해서 욕 먹고 싶습니다 ㅎㅎ 팔로 하고 갑니다

저도요. ㅋㅋㅋ 성공해서 욕 먹죠. ㅋㅋㅋ 저 자식은 다 가졌네. 이런 욕 좋습니다. ㅋㅋㅋ

태그도 센스있네욤 ㅎㅎ

예. 딱히 쓸 게 없어서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욕 시원하게 한 번 먹어볼까요?^^

예. 시원하게. 욕 먹을 위치에 올라라는 뜻인 것 같아요. 늘 욕 먹고 살라는 건 아니고 ㅋㅋㅋㅋ

알아요 그러니까 제 말은 정상으로 가시라는 의미입니다.^^ 정상에서 만납시다.😁👍

정상에서 만나죳 ㅋㅋㅋ 뭔가 그럴듯합니다. 두 거물이 정상에서 조우를. ㅋㅋㅋㅋ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강의였던, ....
오래사셔요, 전샘^^;

사실 솔직히 너무 주입식이고 욕 많이 해서, 최태성으로 갈아탔던 1인. 그래도 할말은 하는, 전샘 좋아합니다!!!

뭐죠. 배신의 아이콘인가요. ㅋㅋㅋ 저도 몇 번 안 들었습니다 사실. ㅋㅋ 아무튼 재밌는 강의 해주셔서 좋았음. ㅎㅎㅎ

공무원셤 토익이나 한국사인증 또는 차라리 수능으로 대체할 필요있음돠^^;

하긴 공무원 시험은 정말 수많은 수험생들의 무덤이죠. ㅇ_ㅇ;;; 그 문제를 참 명쾌하게 풀 수 있으면 좋겠지만, 노무현 사시 없앤다고 로스쿨 만들어서 난리난거 보면 잘 생각해보고 해야될듯 합니다.

마지막 남았던 가장 공정한 시험, 그래서 젊은청춘들이 모여드는 ....

암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람요. ㅎㅎㅎ

뭔가 묘하지만 ㅎㅎ
삿대질의 꺾인 손가락은 나를 향하고 있다는걸
항상 상기해야 겠군요.

예. 그 표현 진짜 묘하더라구요. 4배가 돌아온다는 거죠. ㅋㅋㅋ

말 속에 뼈가 들어있군요 @_@

스타강사는 아무나 하는게 아닌듯...

내공이 상당하시네요 역시

예. 역시 진짜. 말에도 딱딱 힘이 들어가세요. 재밌습니다. ㅎㅎㅎ

좋은글 잘보았습니다.

아이고 고맙습니다. ^^ 영광이네요.

ㅋㅋㅋㅋㅋ 잇 욕 ㅋㅋㅋㅋ 형 짱이야.

낄낄 ㅋㅋㅋㅋ 욕이 좋은 거였어 ㅋㅋㅋㅋ 감사감사

그럴게요. 명심하겠습니다. ㅎㅎㅎ🤣

ㅋㅋㅋㅋ 잘돼서 욕 먹는 건 할만 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

제 꿈이 욕먹는 겁니다ㅋ

꿈이 오묘하군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334.82
ETH 2595.71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