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앱개발] 3. 공 튀기기 게임

in #kr7 years ago (edited)

하아~ 어제 busy로 글 쓰다가
거의 다 쓴 거 날려먹고 울다가.

오늘 다시 심기일전 해서 써봅니다. ㅎㅎㅎ.

일단. 크롬 설치 및 앱 인벤터 로그인 되었다고 가정할게요.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https://steemit.com/kr/@urobotics/1-1

자, 시작할게요.
3번째 앱은 공 튀기기 게임입니다.
한 번 어떻게 만들지 상상해보세요.
그러면 만들 때 더 재밌을 겁니다.

앱인벤터의 설명 동영상을 참고하시구요.


오른쪽 사람의 성별을 맞춰보세요.
맞추면 천재임. ㅋㅋㅋ.

그러면 앱 만들기를 해봅시다.
앱 인벤터 사이트 부터 들어가야겠죠.
http://appinventor.mit.edu/
앱 만들기를 클릭해주시고요.

첫번째로 디자이너 화면의
왼쪽, 팔레트에서
Drawing and animation > canvas 그리고 ball 을
앱 화면으로 넣어줍니다.
꾼.jpg
캔버스를 먼저 넣고,
그 안에 ball을 넣어줘야 됩니다.

ball 은 캔버스 안에서만
움직이거든요.

그리고 오른쪽으로 가서
컴포넌트에서 스크린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더 오른쪽에 설정이 뜨는데요.
스크롤 없음을 클릭해주세요.
2. 스크롤은 없다.jpg
공이 튀기고 있는데 막 스크롤 내리면 이상하니깐
이렇게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공이 뛰어다닐 캔버스가 넓어야 보기가 좋기 때문에
오른쪽 컴포넌트에서 캔버스를 클릭하셔서
넓이와 높이를 부모에 맞춤을 클릭해줍니다.
넓이와높이를 부모에 맞춤.jpg

그러면 캔버스가 화면에 꽉 찹니다.
꽉 참.jpg

이제 블록으로 갑시다.
맨 오른쪽 위쪽에서 블록 클릭.
블록클릭.jpg

왼쪽에서 볼을 클릭하면 여러개가 뜨는데요.
그 중에서 플링을 클릭해서 앱 화면에 옮겨요.
(던져지면 ~~ 해라 하는 의미에요.)
볼을 클릭 플링 클릭.jpg

볼이 던져지면, 움직이는 건데요.
움직임에서 중요한 건 속도와 방향이죠.
그걸 볼을 클릭해서 찾아서 넣어줍니다.
볼에서 방향속도.jpg

플링 밑에 조그맣게 속도, 방향 등이 있는데요.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가져오기가 뜹니다.
그걸 각각 속도와 방향에 넣어줍니다.
마우스커서 올리면 가져오기가 뜬다.jpg

그 다음 블록은
모서리에 닿았을 때, 설정인데요.

역시 볼에서 모서리에 닿음 하고,
역시 볼에서 튕기기를 넣어줍니다.
튕기기 모서리.jpg

모서리에 닿음 밑에도 조그맣게 모서리가 있는데요.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가져오기가 뜹니다.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가져오기 모서리로 완성.jpg

이제 이걸 앱 파일로 만들어야죠.
11. apk.jpg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되어 있으니
찾으셔서 이메일 등으로
PC -> 폰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받아서 앱설치를 하면 끝입니다.

앱을 실행하시면
공이 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엔 더 재밌는 걸 만들어 봅시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Sort:  

비지로 글쓰다가 잘못해서 날아가면...
임시보관함에 저장되어 있을 때도 있어요!!
그런데...이거...그냥 따라하다 보면 게임이 만들어지는 건가요?
우와!!!!!!!!!!!!!!!!!
대박대박대박사건!!!

오 그렇구나. 몰랐네요. 허억. ㅋㅋ. 엄청난 반응. 프로 방청객이나 연예인이 맛집투어하는 느낌입니다. 죽은 집도 살릴 멘트. 대박 멋지심. 짱짱걸 ㅎㅎ

푸핫!!! 아 너무 재미있어요 개발자님...
개발자님 멘트력 따라가려면 여러 게시판 좀 섭렵해야 겠어요...
하....지고 싶지 않아!! 어쩌지? ㅎㅎㅎ

시골스러운 멘트를 즐거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살다보니 이런 경우도 있네요. 엄청난 리액션 보여주셔서 제가 따라가려고 준비중입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773.53
ETH 2617.28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