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비밀] QR 코드 만들기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 robotics 입니다. ㅎㅎㅎ
어제 글을 올릴려다가 졸아서 못 올린 글이 있었어요. ㅎㅎ
오늘도 일하면서 졸다가 생각나서 올려봅니다. ㅋㅋㅋ

QR코드,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네모난 모양의 박스안에 뭔가가 씌여있고,
이걸 폰에서 앱으로 인식을 하면, 읽어지는 것이죠.

32.jpg

QR코드는 바코드에서 진화한 것입니다.
바코드는 마트에 가면 아줌마가 삑삑 하고 찍어주는 거에요. ㅎㅎ
물건마다 찍혀 있죠.

31.jpg

QR코드는 덴소웨이브라는 일본 회사에서 개발했고요.
이 회사가 특허를 사용하도록 풀어줘서
널리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QR 코드는 누구나 제작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네이버 QR코드를 검색하시면,
여러분도 당장 여러분 만의 QR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혁신 할 때, 직접 찾아서 만들어 봤고요.
이후 해커톤 할 때 가끔씩 써먹을려고 했는데,
의외로 별로 못 써먹었고, 다른 팀이 많이 써먹었다는 ㅋㅋ)

https://qr.naver.com/

여기에 들어가셔서

1.jpg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클릭하시고
맞게 좀 넣어주시면 됩니다.

QR코드는
간단하게
웹 사이트 주소나
동영상 등을 연결해주는 것이
기본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웹 사이트 있는 사람만 만들 수 있는 게 아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스팀잇 주소를 링크 걸어도 됩니다.
그리고 블로그 주소를 링크 걸어도 돼요.

아오, 그냥 말로만 하지 말고 보여드리겠습니다. ㅋㅋㅋ

일단, 네이버 QR코드에 접속합니다.
https://qr.naver.com/

1.jpg

2.jpg

3.jpg

4.jpg

5.jpg

짜잔, 구라 좀 보태서
5초만에 QR코드 하나 만들었습니다. ㅋㅋㅋ

사실 제가 오늘 할려던 얘기는
QR코드를 좀 디테일하게 분석하는 거였는데요.

아마, QR 코드 한 번도 안 만들어 보신 분도
있으실 것 같고,
저도 얘기하는 게 처음이라서

QR 코드 만들기 부터 진행해봤습니다.

다음에 좀더 파보도록 하죠. ㅋㅋ

감사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계속 파주세요 ^^ 오늘에서야 QR코드가 이런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게됐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 @trueimagine님 ㅎㅎ QR코드 간단한데 엄청 재밌어요. 실세계에서 온라인으로 바로 연결되는 창이죠. ㅋㅋㅋ 별 것 아닌 걸로 그냥 뚝딱 만들어져요 ㅋ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북이오 짱짱맨 감사합니다. ㅎㅎㅎ
저번에 어디 가보니깐 북이오 팜플렛이 있더군요. ㅎㅎㅎ
반가웠습니다. ㅎㅎ

더 파주세요~

감사합니다. @sindong 님. 더 파볼게요. ㅎㅎㅎㅎ 2탄을 기대해주세요. ㅋㅋㅋ

웹사이트 주소뿐만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도 QR 코드에 붙일 수 있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예. 맞아요. ㅎㅎㅎㅎ 한 번씩 써먹기 좋습니다. ㅎㅎㅎ

구라가 좀 심하시군요!! ㅎㅎ QR코드를 일본 회사가 만들었군요! 처음 알았네요~ ㅋ

5초에도 가능할 수도 있어요. 클릭, 붙여넣기 클릭으로 하면 가능할지도 ㅋㅋㅋ
실제는 한 10초에서 느린 분은 1분까지도 갈 수도 ㅋㅋㅋ.
예. 저도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ㅎㅎㅎ 재밌는 내용이 많아서 다음에도 써볼려고요 ㅋㅋ

디클릭 하고 갑니다.^^

ravenkim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저도 디클릭 했어요. ㅎㅎㅎ

다음편을 봐야 겠군요^^
이번 글은 아는거고, 만들어 봤어요! ㅎㅎ
4AA859D0-4BA9-4BC7-9846-D28F079A235E.gif

오홋. 나름시스님. ㅎㅎ

QR코드 많이 사용하고 있었지만, 덕분에 이제 누가 만들었는지 알았어요. 다음 편도 기다려집니다. ㅎㅎ

오. kr-dev 붙일걸 그랬나요. ㅎㅎ 감사합니다. 2편에 계속 ㅎ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후원차 왔어요.
dclick is love. I have a sponsored.

디클릭클릭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56858.44
ETH 2919.14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