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초보분들은 조심하세요. 계정 탈취용 피싱 이네요

in #kr7 years ago

저도 입문한지 얼마 안되긴 한데 이런 걸 보니 많이 놀랐습니다.

사실 스팀 계정은 다른 계좌와 달리 현금자산이 들어 있다보니

표적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은 했습니다.

아래 방식도 어쩌면 오래 하신 분들에게는 익숙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사건의 경위 입니다.

@slowwalker 님의 글을 보고 있었습니다.

댓글을 보다보니 한 외국인이 영어로 이런 댓글을 남겼습니다.

'이 글은 표절인거 같다. 본 적이 있다.' 라고 하고 링크를 걸어두었더군요.

글을 쓴 분은 절대 그럴 분이 아닌 데 이상하다 싶어서 클릭을 했더니

아래 그림과 같이 팝업이 떳습니다.

세션이 종료되었으니 계정명과 비번을 입력하라고

스팀잇을 하다 이런 팝업은 본적이 없어서 이상하다 싶었습니다.

초보 분 들이라면 충분히 당할 것 같습니다.

다시 들어가 보았더니 그 글은 이미 삭제되었군요

아마도 다양한 방식의 피싱 방법들이 존재 할 것 같습니다.

뉴비 분들은 잘 보시고 앞으로도

정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등골이 오싹한 밤입니다

해킹 툴인 것 같습니다.JPG

Sort:  

맙소사 조심해야것네여

저도 오싹 하네요 전제산인데...

네 특히 스팀은 이메일 계정처럼 안이하게 생각하다가는 큰 일 날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ㅜㅜ 무섭네요...

와;; 머리좋은 해커네요

정보 고맙습니다 조심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 정말 조심해야겠어요 ㅠㅠ

감사합니다.. 허허

어익쿠. 이런 일도 있군요

;; 무섭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와.. 조심해야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703.52
ETH 3449.65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