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첫 스티밋 포스팅 - 프로필 로고 제작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부푼꿈(?)을 안고 첫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일기쓰기도 잘 실천 못하는 사람인데 이렇게 꾸준히 쓸 것처럼 로고까지 만들게 되다니 벌써부터 약간 부담이 되네요..

일단 저는 UI디자이너로 일 하고있는데요, 글을 쓰기에 앞서 눈에 거슬리는게 하나 있었는데 바로 프로필이미지 설정입니다. 그때부터 직업병이 도지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프로필 '로고'를 제작하기로 마음을 먹은 것이죠. 일단 여기서부터 글 쓰는데 장벽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로고를 만들고 글을 써야하니까요.
이렇게 또 몇일이 지나게 됩니다. 더 지나면 글쓰고 싶은 생각이 흐지부지 될것같아 퇴근후 남는 정성 쏟아부어 부랴부랴 작업하여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UPENDOWN' ( 원래는 UP&DOWN 에서 출발하였습니다 )

별명의 스토리는 접어두고 저는 이 '&'이라는 기호를 주목하였고 '업-다운'을 녹여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 스케치에 들어갔고 최종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디자인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logo_vert2.png

logo_hori2.png

(저 kr의 동그라미가 달이라고 우겨봅니다.. T-O-T-H-E-M-O-O-N )

자 이 컨셉충은 굴하지않고 앞으로의 포지셔닝까지 생각을하게됩니다.
그리고 질문을 던지게 되죠.

"어떤 스티미니언이 되고싶은가"
  1. 명석한 전략가(x) : 경제수업 교양이 전부인 관계로 - 패스
  2. 시시콜콜 소통가(x) : 수다쟁이가 아니고 오지랖도 넓지않음으로 - 패스
  3. 얼리어답터(x) : 오를때가장늦게사고 떨어질때 가장 늦게팝니다 - 패스
  4. 강한리더쉽 (x) : 반장/과대 이런거 싫어했습니다 - 패스
  5. 스터디 친구(o) :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배움과 성장을 중요시하므로 - 당첨

'함께 배워가고 나누는 친구'가 컨셉이며 컬러도 이런 컨셉을 나타내는 색상군을 선택하였습니다... 색 고르기 참 힘들다그죠?

음.. 너무 첫 포스팅을 크게 시작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만 스티밋이라는 커뮤니티를 활용하고 좋은 글들을 자주보고있는 입장에서 애정을 담아 이렇게 글을씁니다.
코인을 시작하고 처음맞는 하락장입니다. 이오스 밋업폭풍 + 전체하락장 폭풍 맞으니 눈이 핑핑돌더라구요, 매도에도 몇번 손이 올라갔지만 결국 안팔고 저의 돈이 줄어드는것을 보며 존버를 외치고있습니다 ㅠ

몇년 후까지 성투하면서 다른 스티미니언분들과 잘 지내고 싶습니다.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Sort:  

반가워요 ㅎㅎ 로고가 너무예쁜거 같아요 앞으로도 자주소통해요 ㅎ

첫 포스팅에 첫댓글이네요 반갑습니다!
자주 소통하며 성투하는데 서로 의지했으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칭찬 너무감사합니다. 보다보니 또 고치고 싶어지네요 ㅠ

앞으로 꾸준히 자주뵈면 좋겠습니다!!
로고는 입으로 곱씹어 보게 되네요 ㅎㅎ

네 일기보다 스티밋이 먼저라는 생각으로 ㅎㅎ 끄준히 글 올리겠습니다~! 자주뵈요 :)

보팅해드려요~ 팔로우하고갈게요 ~ 친하게지내요 맞팔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맞팔하였습니다 친하게 지내요! 자주 올리겠습니다~

오우ㅋㅋㅋ 시작부터 범상치 않으시군요ㅋㅋㅋ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꾸준함이 더 중요한데 말이죠, 앞으로도 계속 찾아뵙겠습니다 :)

와우ㅎㅎ또 엄청난 분이 스팀잇에 오신것 같아요
로고가 진짜 멋져요!! 저건 스타트업 회사 로고로 사용해도 되겠는데요? 저작권 등록하셔야겠어요...진짜 수준이! 역시 UI디자이너시라 확실히 대단하십니다!!ㅎㅎ

마지막 EOS 해시태그가 인상적입니다ㅎㅎ

더 만졌어야하는데 스타트라인을 끊고싶은마음에 올리게되었네요 hongyeol님의 댓글에 힘 얻고갑니다! :)

Congratulations @upendown, you have decided to take the next big step with your first post! The Steem Network Team wishes you a great time among this awesome community.


Thumbs up for Steem Network´s strategy

The proven road to boost your personal success in this amazing Steem Network

Do you already know that awesome content will get great profits by following these simple steps, that have been worked out by expert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