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스쿠버 할 때 쓰는 실린더(탱크)는 뭘까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수상한물고기입니다~ 오늘은 스쿠버할때 쓰는 탱크에 대해 글올립니다~ 저번 뉴스를 보았는데 스쿠버할 때 쓰는 탱크를 산소통이라고 하더라고요.....그래서 제가 오늘 정확한 용어를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여러분 스쿠버할때 쓰는 탱크는 공기통일까요? 산소통일까요?

정답은 공기통입니다~^^

일단 통은 탱크 또는 실린더 라고 불립니다~~^^

대기 중의 공기를 이루는 기체의 성분비가 약 질소 79% 산소 20% 기타등1% 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것을 압축한것이 스쿠버할때 쓰는 공기통의 기체 입니다^^ 그래서 산소통이 아닌 공기통입니다

그렇다면 산소통은 뭘까요?
산소통은 산소의 비율은 높여 100퍼센트 산소가 들어 있는 탱크입니다. 고압의 산소는 공업용 또는 의료용으로 쓰이는데요~~ 드라마나 다큐멘터리 등에서 사람이 쓰는 산소마스크에 달려 있는 산소통은 당연 의료용 산소입니다~~~

근데 왜 공기통 산소통을 두가지를 구분할까요?
스쿠버에서도 100%산소 또는 고압의 산소를 쓰는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스쿠버하시는 분들께 산소통 안무거우세요? 이게 아니라 공기통 안무거우세요? 이렇게 질문하셔야겠죠?

공기통사진.jpg

Sort:  
@uniquefish님 안녕하세요. 개대리 입니다. @mooyeobpark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더 좋은 내용을 올리도록하겠습니다~

그쵸! 공기통이죠.
최근 스쿠버에 재미들린 사람입니다 :) 팔로우 하고 갈게요
스쿠버 이야기 많이 들려주세요

예~ 관심감사합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투어도 같이 가시죠??^^ ㅎㅎ

@홍보해
그런데 정말 공기통 안무거우신가요!? ㅎㅎ

전 공기통4개도 매본적이 있어서ㅎㅎ 처음 하시는분들은 한개도 무겁죠ㅎㅎㅎ

스킨스쿠버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어주시는군요!!
저는 물을 무서워하게 되어서, 세계일주를 하면서도 스킨스쿠버를 아직 하지는 못했어요 ㅠㅠ 너무 무서워요 ㅠㅠㅠ 산소통 있으면 좀 낫기야 하겠죠?

자주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 팔로우 드리고 갑니다 :D


그리고!! 뉴비님들을 위해
스팀잇을 보다 즐겁게 하기 위해 퀴즈를 내고 있습니다.

[르바의 퀴즈 카페]
정답을 찍어주세요. 보상이 주어집니다 :D
매일매일 같이 즐거운 스팀잇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521.22
ETH 3319.09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