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일기
현실은 새로운 한달이 시작 되었다.
하지만 코인 세계에서는 아니었다.
하락하던 4월의 마지막 날과 연장선에 있는 첫날일 뿐이었다.
생각보다 조정의 시간이 길다.
그동안 많은 상승이 이루어졌지만 난 상승 끝물에 투자를 다시 시작했기에 이번의 조정이 더 힘들게 느껴지고 있다.
오늘은 9시가 되기 직전에도 조짐이 보이긴 했지만 장이 시작하는 동시에 그대로 바닥으로 향했다.
갑작스러운 하락에 당황한 난 어찌할 줄 몰랐다.
허둥지둥 거리다 결국 매도를 선택했다.
후에 아래서 다시 잡긴 했지만, 그 갭은 그다지 크지 않아 큰 효과는 없었다.
빠른 상황 판단이 조금 아쉽게 느껴졌다.
다시 매수한 이후 대장인 비트가 계속 9,000달러 선에서 지겹게 횡보를 시작했다.
비트의 횡보에 코인들 또한 비트를 따라 다녔다.
그러던 순간 갑자기 코인들이 움직임을 멈췄다.
갑자기 멈춰버린 코인들의 모습에 난 어플에 문제가 생긴 줄 알았다.
코인원의 경우 문제가 생기긴 했지만 주로 사용하던 업비트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순간이지만 단순히 거래가 없었던 것이었다.
망해버린 오전장과 오후장을 지나 이제는 저녁 장으로 들어섰다.
비트는 여전히 9,000달러 선에서 놀고 있었기에 온종일 지루한 장이 형성되었다.
오늘은 이렇게 끝이 나는 건가 하고 생각하는 순간 특별한 일이 생겼다.
난 일기를 쓰는 도중에도 비트의 가격을 수시로 확인한다.
지금은 지루한 장이지만 언제 어떻게 상황이 돌변할지 모르는 곳이 이곳이기 때문이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일기를 쓰기 위한 자료로 비트의 가격을 확인하기 위해 어플을 켰다.
그러자 공지에 원화 신규 코인 상장이 떴다.
업비트에 이그니스라는 코인이 새롭게 추가되었다는 공지였다.
갑작스러운 신규 상장에 서둘러 갱신을 마치고 상장 코인을 확인했다.
가장 처음 눈에 들어오는 건 302원이라는 가격이었다.
약 200%가량 상승했다고 나와 있었다.
경험적으로 축제는 이미 끝났다는 걸 알았다.
그래서 조금 여유롭게 코인을 구경했다.
그리고 놀랐다.
호가 창의 기쓰인 기록이 생각보다 크기 때문이었다.
상장 가격 95원에 당일 고가가 1,200원.
무려 1,163%가 약간 넘는 가격이 기록되어 있었다.
차트를 확인해 보니 시작과 동시에 고점을 찍고 2분도 안 되는 시간에 내가 본 가격으로 하락해 있었다.
정말 이름처럼 지루한 횡보장에 강렬한 불꽃을 선사해 주었다.
상장 버프가 끝나고 다시 지루한 장으로 돌아와 버렸다.
비트는 여전히 9,000달러 근방에 매달려 있고 알트들 또한 그런 비트를 따라 움직이고 있다.
그나마 저녁 장으로 들어서면서 조금 힘을 내주는 것 같긴 한데 수치가 크지 않아 별 의미가 없다.
아무래도 북미 장이 시작하는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모양이다.
걱정 마세요. 최악은 지났잖아요.
여전히 상승장 유효합니다.
그동안 최저점이후 꾸준히 상승했는데요 이제 조정을 통해 지지선을 다질 필요가 있겠죠. 그렇게 생각하고 차트 구경중입니다. ㅎㅎ
코인시세도 언젠가는 좋아지겠죠 ^^ 좋은 오후 보내세요 저녁 늦게부터 비가 온다네요!
언제가 다시 찾아올 우상향을 기대하고 투자하는 거죠.ㅎㅎ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
이제 저도 일년차 들어섭니다..
작년에도 오르락 내리락하면서 존버의 시간이 더 길었던거 같은데 올초부터 시작된 또 다른 하락장시작.. 정말.. 길었죠~
그래도 요즘 코인들이 왔다갔다하면서 움직이는거 보니..
곧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요^^
한없이 떨어지기만 하던 시기는 정말 끔찍했었죠.
요즘 그나마 숨통이 트이고 있었는데 이번 하락이 더 높은 산으로 올라가기 위한 준비 기간이라고 생각하려고요. ㅎㅎ
국내거래소만 그렇는지 다른 나라의 거래소도 그렇는지는 모르지만, 업비트에 상장한다 그러면 미리 사전정보를 구한 사람들끼리만의 치고빠지기 작전이지, 개미들은 그냥 눈먼 봉사식으로 돈만 잃게 되더라구요.
가끔은 거래소에서 세력과 연계해서 장난을 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기도 하네요.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30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그니스ㅋ 하락장에 폭주 이벤트였죠 ㅎㅎ
오늘 정말 화려했었죠. 최근 상장된 코인들 중에서 가장 화려하게 날아 오른 것 같아요.
워낙 거래량이 적어서 그랬던것같은데...너무 기습 상장이라..ㅋ 보는 재미는 있었네요 ㅎ
원화시장에 새로운 코인이 상장되면 순간적으로 기존 코인들 가격이 하락해서(아마도 새 코인을 사려고 가지고 있던 코인을 파는 분들이 많나봐요) 그때 코인을 싸게 샀다가 나중에 파는 단타를 치곤 하는데, 오늘은 현금이 전부 물려 있어서 그러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ㅜㅜ 예상보다 조정이 길어서 상승장 시작이라는 5월의 첫날이 조용하게 지나가네요. 하지만 이젠 정말로 상승장이 오겠죠! 앞으로가 기대가 됩니다ㅎㅎㅎ
예상보다 긴 조정장이 아쉽네요. 앞으로 호재들도 많으니까 코인은 더 상승할껍니다. 아마도요? ㅎㅎ
간만에 댓글 정말 감사드려요.^^
놀러가도 포스팅이 없어서 이야기 나누기도 힘드네요. ㅎㅎ
요즘 신규 상장되는 코인들이 많네요.ㅎㅎ
빗썸에 스팀이랑 스팀달러나 상장 되면 좋을텐데.ㅋ
최근 경쟁적으로 신규 코인의 상장이 활발하네요.
아마 거래소에서 거래량을 늘려 수입을 증대하기 위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스팀과 스달은 빗썸 상장 이야기가 정말 많은 것 같은데 언젠가 되겠죠. ㅎㅎ
얼른 돼서 펌핑 한번 있어야 하는데 말입니다.ㅎㅎ
이그니스 상장에 1200원까지갓다구요? 우왘;;;
오늘도 마감 잘하시고 코인장은 24시간이니 휴식도 취하시고 항상 잃지 않는 트레이딩 하시기바랍니다.~
지루한 장에서 화려한 축제를 보는 것 같았어요.
물론 전 참여하지 않아 구경만 했네요.ㅎㅎ
소고기, 아니 랍스터를 먹을 날이 곧 오리라고 믿습니다 ㅎㅎ
떡상 가즈아!!!!! :D 맛있는 저녁 되세요 ㅎㅎ
떡상 가즈아!!!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려요. ㅎㅎ
이그니스가 오늘 피바람을 몰고 갔나 보군요
이런 상장은 고점에서 물리면 정말 답이 없으니까요.
숨어서 눈물을 흘리는 분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