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 대문.png

횡보 끝에는 하락만이 존재한다.
요즘 코인의 모습이다.
아래쪽으로는 한없이 열려 있지만, 위로는 저항선에 걸려 움직일 생각을 못 하고 있다.
오늘도 마찬가지인 모양이다.
엄청 떨어지고 있다.

떨어지기 시작하자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한다.
미국의 클라우드 법 때문에 떨어졌다.
중국의 고래들이 이유 없이 해외 거래소를 통해 매도하고 있어 떨어지고 있다.
등등의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개인적인 의견으론 모르다가 정답 같다.
지금 나오는 악재가 코인이 떨어지는 이유 중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정확한 이유는 아무도 모른다. 아마도 안다면 그가 코인을 움직이는 코인의 신일 것이다.

이렇게 아래로 떨어지는 와중에 안 좋은 소식이 또 하나 나왔다.
라이트페이의 철수.
개인적으로 라이트 코인을 가지고 있어 머리가 아프다.
그동안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는 코인을 라이트페이 하나 보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망했다.

하락의 끝은 어디일까?
게시판의 글을 보면 항상 다음 달은 회복한다고 떠든다.
하지만 결과는 지금까지 떨어지고 있다.
아직까지 그들의 주장은 틀린 상태다.
하지만 나도 모르게 기대를 한다.

일부의 투자자들은 작년 차트를 가져와 비교한다.
오차는 존재하지만 비슷한 추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의미 업는 짓 같다.
아직은 오차 범위 안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좀 다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작년을 기준으로 3월 하락 이후 중반부터 살아나기 시작했지만 이번엔 그런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코인의 등락 주기가 매년 비슷한 추세를 보이던데 이번엔 아닌 모양이다.

코인은 떨어지고 장은 어렵다.
투자의 난이도가 대폭 상승해 수익은커녕 원금을 지키는 투자자가 승리자 같다.
웃긴 건 이 와중에 수익을 거두는 사람의 존재다.
정말 지금의 장은 고수들 이외에는 손을 데면 안 되는 시기 같다.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다.
하지만 고점에 물려있어 움직이지 못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본다면 바보 같은 투자를 하고 있었다.
누군가는 고점에 물려있어 이 정도 하락에는 별다른 느낌도 들지 않는다고 말한다.
한마디로 체념했다는 말이다.
많은 존버 투자자들의 심정으로 생각된다.
나 또한 체념에 가까운 상태로 코인을 바라보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락에 가슴이 아프지 않은 건 아니다.
그저 눈물이 말라버린 느낌이다.

답이 보이지 않는 이 상황 어찌 돌파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정표를 잃어버린 느낌이다.
모든 코인이 상승하는 그 시절이 거짓말 같다.

Sort:  

정말 암흑기이긴 한가봐요 ㅠㅠ

오늘 땅굴 팔때는 가슴이 다 먹먹하더군요.
이렇게 스티밋 댓글 다는 재미도 없다면 쓰러졌습니다. ㅋㅋ

ㅠㅠ 코인이 떨어지니까 스팀잇도 보기 싫더군요. 그래도 장이 망하지 않았으니 잠시 생활에 매진하고 충전하며 때를 같이 기다려보아요:)

정말 차트 보기 겁나네요. 말씀대로 때를 기다려야 하나 봅니다.

ㅎㅎㅎ 이정표를 잃어버린 느낌이라는 말이 와닿네요....
체념하고 그냥 지켜보고 있습니다.
모든 코인이 상승하는 때가 다시 오길 바라면서요 :)

체념이 좋은 단어는 아닌데 지금 장에선 어쩔수가 없네요.
우리 함께 상승할 그날을 기원합시다.ㅎㅎ

ㅠㅠㅋ 이토록 슬픈 일기라니... 잠시 쉬어가는 타임이라 생각하고 길게 봐야할 것 같습니다. 저희 남편도 다 물려있네요. 😆 한번 호탕하게 웃고 또 살아가요~~~!!!!!아자아자!!!!

요즘 계속 이야기가 슬프네요.
장 좋으면 또 신나는 이야기로 변할 겁니다.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비트코인이 2천만원 시대 였던 시절이 거짓말 같이 느껴지네요.ㅇㅅㅇ;;;
오늘도 하락장이긴 하지만 화이팅 입니다!! 믿고 기다려 보는 수밖에~!!

오늘의 하락은 상승을 위한 일보 후퇴 라고 믿고 있네요.
후퇴를 조금 많이 하는 느낌이지만 우상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차피 미래를 아무도 예측하지 못하니까요,
시장흐름이 올라갈지 내려갈지를 어느누가 알수 있을까요?

맞습니다. 그저 예측을 할뿐 미래는 아무도 모르니까요.
다만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밝은 미래를 더 상상 하는 건 아닐까요?
조금 희망 섞인 미래를 상상해 봤습니다.

이벤트 참여감사합니다~^^
보팅 꾹 누르고 가용~ㅎㅎ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도 스팀잇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만큼 코인회복 하는날도 또 오겠지요 ^^ 그렇게 믿고 싶네요! 답방왔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좋은밤 보내세요~~

확실히 스티밋은 유명해 지고 있지요.
최근 들어 언론 매체에 자구 언급되고 있다는 사실이 바로 그 증거죠.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다리면 좋은날이 또 오겠죠! 저는 비트가 아직 800만원 인게 더 신기한데요

올라갈듯 안 오르네요.
밀당하는 것도 아니고 애간장 태우네요.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이벤트 참여 감사드려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498.47
ETH 3469.97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