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P 꼭 백업해놓으시길 바랍니다.. 폰 브레이크 ㅜㅜ 폭망

in #kr7 years ago

잘쓰던 폰이 갑자기 다운되더니 무한부팅이 걸리기 시작했습니다.. 아..! 폰이 맛가자마자 OTP 부터 걱정되기 시작하더군요. 안절부절~ 인터넷 찾아보니 LG폰은 무상수리를 해주긴 하는데 메인보드 교체라 다 날아가버린다고ㅜㅜ 하..

하필 백업해놓은게 폴로닉스 밖에 없었습니다.. 지쟈스!! 그냥 기본 구글OTP 어플을 썻었기에 폭망될 각이었죠.

인터넷을 보니 LG폰의 결함이라며 드라이기로 지져주면 일시적으로 된다네요 ㅋㅋ 어 정말? 하고 속는셈치고 했는데 진짜 됬습니다!! 오오~ 빠르게 폴로닉스와 비트렉스는 OTP를 해제하는데 성공했습니다만.. 가장 큰 금액이 들어있는 HitBTC 는 반응을 안하네요 아놔.. 빗썸은 사진을 찍어보내라카고... 황..당..

폰은 또다시 다운되어버렸습니다 ㅜ 으아.. 절망스러운 마인드로 서비스센터에 갔더니 복구는 아마 힘들것 같다고 하더니.. 쓱싹하고 메인보드를 갈아버렸습니다.. 네 날아갔죠 두둥.. (한.숨.)

아무리 술에 취하고 먼일이 있어도 지갑과 폰은 잃어버린적이 없기에 너무 방심했나 봅니다. 폰이 갑자기 다운되어 지옥으로 가버릴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Authy 라는 OTP 어플을 깔아서 비트렉스와 폴로닉스는 복구를 했습니다. 구글 공식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이 어플은 컴퓨터로도 연동이 가능하다고 하니 앞으로도 이걸 쓰는게 좋을것 같고, 별개로 OTP 사진을 찍어서 구글포토에 백업시켜놨습니다.

당하고 나니 후회가 막심하네요.. 빗썸에는 굴욕적이게도 신분증과 인증샷을 보내야하고 ㅋㅋ 가장 큰 문제는 HitBTC 인데 번역기 열심히 돌려 요청 해야겠습니다만.. 2차 인증도 안받아놨고 여권도 없는 상태라 =ㅅ= 깝깝합니다..

늦기전에.. OTP 해제하고 다시 하는게 번거롭더라도 반드시 백업하세요!

Sort:  

저도 예전에 폰 부셔져서 참...ㅎㅎ저는 운좋게 보드가 살아있어서 컴퓨터로 복구했습니다 ㅎㅎ

다행이었군요! 정말 피곤합니다. 뭐 떨어뜨린것도 아니고 걍 다운되버리니 ㅋㅋ

ㅎㅎ진짜로 만약에 제 핸드폰을 분실했거나 그랬다고 하면 머리아플거 같습니다. 비트렉스인가 폴로닉스인가 그당시에 티켓 넣었었는데 아직도 안온거 같네요 ㅎㅎ 정말 다행입니다 umkim님 ㅎㅎ

빗렉,폴로가 아니어서 다행인데 HitBTC 는 또 얼마나 ㅜㅜ 휴 ㅋㅋ
그건 그렇고 umkin 입니다! ㅋㅋㅋ

authy 쓰세요.

넵 폰 새로 세팅하면서 Authy 로 하고있습니다 ㅎㅎ

Authy 는 이런 문제 없나요

Authy는 2FA를 온라인 백업하는 방식이라서 폰 바껴도 비번만 다시 치면 되요.

에그...난감하셨겠어요. 폰분실도 아니고 폰결함으로 곤란을 겪으셨다니 그런 일 안생기게 미리 대처해야겠단 교훈을 얻었습니다.

넵 미리 백업 필수이지 말입니다

저도 백업 안한 OTP가 있는데 번거롭더라도 한 번 해제하고 다시 신청해야겠네요.

귀찮더라도 무조건 백업 하세요~ 국내야 그렇다쳐도 외국거는 오래걸릴듯 싶으니깐요 ㅠ

다행이네요 외국거래소는 otp해제 절차도 느리고 번거롭던데

넵ㅋ 그나마 빗렉되서 다행이죠 ㅎㅎ HitBTC 가 얼마나 안풀리는지를 기대해보겠습니다..ㅋㅋ

전 빗썸은 풀었고 빗렉 기다리는중입니다ㅎ

생각못했었는데 아차 싶네요. 덕분에 바로 백업했네요. 빨리 문제 해결 하시길 진심 바래요. umkin님 살신성인으로 여러 사람 살리셨어요. ^^;;

ㅋㅋㅋㅋ 넵 저도 설마 하다가 당한거라 앞으로는 이런거 꼭꼭 챙깁시다~

blockchain.info 지갑에도 구글 otp를 설정해두고 사용 중인데 말씀하신 백업용 qr이나 번호를 저장해두지 않아서 재설정 하려고 했더니 아무리 찾아봐도 재설정하는 매뉴가 없습니다 ㅠㅜ 어디서 하는지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재설정 메뉴는 원래 없어요~ 해제하고 다시 하는수밖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3788.86
ETH 2476.31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