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스팀/cooking6]다시마연어찜샐러드
안녕하세요 오늘도 가사노동에 열중인 @ullalla98입니다 ^-^
요즘 스팀도 많이 오르고 이리저리 기분좋은 일이 많은 하루입니다. 스팀잇의 긍정적인 성장을 기대합니다!~
요즘 최대한 쉽고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는 요리를 계속 포스팅해볼까 생각중입니다. 20분안에 할 수 있는 요리들??
귀차니즘이 점점 심해지져 아무것도 하기싫은데, 여유가 생겨서 글도 써보고 싶어서 뭔가 하긴 해야겠고...머리가 복잡하더군요. 간단하게 요리하면서 뭔가 약간 있어보이는 허세요리? ㅋㅋㅋ 요런거 좀 올려보겠습니다. 요리를 그닥 잘하는 것도 아니고 배우실 만한 것도 없겠지만 즐겁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다시마향이 그윽한 연어찜요리를 만들고 싶어서 아이디어를 짜 보았습니다. 다시마연어찜샐러드입니다.
제일 먼저 다시마를 물에 불립니다. 진액이 약간 나올때까지 불려주세요
기다리는 동안 연어찜을 할 준비를 합니다. 뚜껑있는 냄비에 물을 자작하게 넣으시고 뚜껑덮고 불을 약하게 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약불을 하시는게 찜요리에는 좋습니다(은은하게 속까지 부드럽게 익어요!!~쉭쉭!!~)
어린잎을 준비합니다. 저는 보통 1~2팩씩 사서 요렇게 한번씩 먹을 양씩 소분해놓습니다. 다음에 요 내용에 대해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1. 불린 다시마를 연어로 후추+소금뿌리고 이불덮어주듯이 살포시 감싸주기
2. 15분 찜기에 넣기
3. 쟁반에 어린잎, 단호박, 딸기 등을 올리기
4. 요리된 연어를 같이 넣고 마늘 좀 올리고 허브넣고 완성!!
시식을 해보았습니다.......실패네요 ㅠ.ㅠ 은은한 다시마향은 어디서도 맡아볼 수 없어요.
혹시 해보실 분들은 다음을 주의하세요!!
1. 다시마로 연어를 감싸고 하루정도 냉장고에 재어두기
2. 허브, 후추 등 향이 강한 녀석들은 절대 금지
회를 숙성시킬때 다시마를 요런식으로 사용하곤 하는데 응용해서 해봤는데 생각만큼 나오질 않았네요 ㅠ.ㅠ
보시는 분들은 저처럼 실수하지 않기를~~
그래도 저녁도 한끼 때우고 포스팅할 내용도 건지고 ^-^ 하길 잘했네요!~ 좋은 저녁되시구요.
다음에 또 뵐게요 안녕!! 요리 영상 첨부합니다~
전 요리에 영 자신이 없는데.. 울랄라님 영상 보고 저도 한번 해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었네요. 시간나면 저도 해먹어봐야겠어요ㅋㅋ연어 엄청 좋아하거든요.
댓글 감사해요 ^^ 도움되는 글 많이 올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별이 참 이쁘네요 제가 강아지, 고양이 너무 좋아하거든요 글에서 자주 뵈요
비주얼은 참 좋은데 실패인가요? ㅜㅜ 다음번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ㅎㅎ 팔로우하고 갈께요~~
맛은 괜찮은데 처음 컨셉이 다시마향이 강하게 나는 연어찜이었는데 완전 실패했죠. 김치냉장고에 하루 숙성해놓으면 다시마향이 은은하게 잘 나고 비린맛이 안납니다. 선어회로 드시기에 딱 좋죠 ^-^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와... 이거 레스토랑에서 보던건데 직접만들수도있네요
대박이네요..~~!
네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 한번 도전해보세요!!~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채소도 정말 신선해 보입니다. 다시마를 구할 수 있으면, 저도 해보고 싶은 레서피 입니다.
어린잎 채소 사셔서 차가운 물에 식초 한스푼 타서 5분 정도 두세요. 그리고 채반에 올려두고 물기 살짝 뺀 뒤에 밀폐용기에 보관하시면 신선도가 좀 오래가는 것 같아요. 관련 내용은 다음번에 포스팅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요리는 저렇게 사진을 보며 배워서 해먹으면 맛있어요 ㅋㅋㅋㅋ 예전에 네이버 보고 요리 따라해봤었는데 이제 울랄라님 블로그 보고 요리 배우면 될것같네요^^
네 쉽게 하실 수 있는것 위주로 도전해보겠습니다 ^-^ 실패해도 이쁘게 봐주세요~
오~~~ 너무 맛있어 보이는데요? 전 요리는 영~~ 자신이 없어서~ 그래도 간단하나니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ㅋㅋ
넵 간단하게 하실 수 있는걸로 다양하게 도전해볼까 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
은은한 다시마향은 어디로 갔을까요~
저는 좋아하는데 생마늘... 살짝 기름에 튀긴 마늘이어도 좋겠네요!
눈으로 맛있게 잘 보고 갑니다!!
자주 구경하러오겠습니다. 팔로합니다!
개인적으론 버터로 구운 통마늘과 연어구이를 좋아하는데...운동중이라 기름기있는 음식을 조금 삼가하게 되네요. ㅠ.ㅠ 다음에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플레이팅 예쁘게 하시는게 제일 대단한 것 같아요! 전 요리에는 소질이 없어요ㅠㅠ
전 그림 잘그리시는데 더 대단한 것 같은데요? ^-^ 작품 잘 보고 있어요~. 잘 하진 못하지만 요리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