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스팀/cooking10]나만의 하루넛츠만들기

in #kr7 years ago

MIN08713.jpg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잘 지내셨나요? 오늘은 날씨가 어제보단 좀 따뜻해진 느낌입니다. 모두 아프지 말고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매일 먹는 견과세트를 만들어보기로 했답니다. 요즘 하루에 한 번씩 먹을 수 있게 포장된 종합견과류가 유행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타이틀로 다양한 종류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저도 샘플로 여러가지 제품을 먹어보았습니다.

적게는 4개에서 많게는 8~9개 종류의 견과 등 무게와 부피, 종류가 참 다양했는데, 제 입맛에 딱 맞는 제품은 없었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견과류와 안 좋아하는 견과류가 꼭 섞여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좋아하는 걸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맛보았던 제품들 중 인상깊었던 제품들 중 몇가지가 있었습니다. 고0너츠의 경우는 마카다미아가 있고 부드러운 견과종류로 모아놓아서 먹기가 참 편했습니다. 하지만, 호두, 마카다미아, 피칸 등의 약간 기름진 견과들이 모여있다보니 먹는데 살짝 힘든 점들이 있더군요. 그래서 제품을 내가 만든다면 그 중간중간에 새콤하거나 단맛이 첨가되면 좀 더 먹기 편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사진처럼 6개의 견과조합을 갖추었습니다.(개인의 입맛대로 견과류를 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MIN08717.jpg

첫 번째는 요거트레이즌입니다. 건포도에 요거트초콜릿을 코팅한 제품인데 요거트향, 건포도 단맛, 은은한 신맛 등 밸런스가 훌륭합니다. 특히 건포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미네랄, 철분 등의 성분이 풍부해서 몸에 좋습니다. 요거트 초콜릿은 요거트에 화이트초콜릿을 섞어만든것으로 요거트의 맛과 향, 화이트초콜릿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고루 느낄 수 있습니다.

MIN08720.jpg

다음은 건크랜베리입니다. 건크랜베리는 단맛과 기분좋은 신맛이 참 좋은 훌륭한 식품입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서 암예방효과가 있으며 프토안토시아니딘 성분은 헬리코박터균 억제에 도움을 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구강질환, 노화 등의 억제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다소 높으니 하루에 많은 양의 섭취는 하지마셨으면 합니다.

MIN08721.jpg

다음은 마카다미아입니다. 호주 원주민들이 수천 년 동안 먹어온 걸로 유명한데, 처음 껍질을 깨는게 힘들어서 관심을 끌기 어려웠는데 마카다미아 특유의 풍미가 매력적이라 조금씩 인기를 끌게 되었답니다.

macadamia_nuts_nut_protein-668413.jpg!d.jpeg

소규모 농장으로 재배를 하던 중 하와이에서 1880년도에 대규모 재배가 시작되었습니다. 지금은 하와이가 마카다미아의 최대 산지가 되어있습니다. 부드러운 고소함은 어느 견과류도 따라 올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다미아에 함유된 올레산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며, 비타민b1(활력증가, 젖산제거), 식이섬유(내장질환예방, 변비해소), 망간(뼈 형성, 활성산소제거, 면역) 등의 성분들이 우리 몸에 긍정적인 효과를 줍니다. 하지만, 만능인 식품은 없습니다. 100g당 열량이 700kcal이 넘기 때문에 하루에 먹는 양을 제한하셔야 합니다.

MIN08722.jpg

피칸입니다.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피칸타르트, 피칸파이, 피칸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칼슘, 비타민b 등이 많아 섭취시 안정감을 느끼고 영양섭취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 녀석도 열량이 대단합니다(100g당 687kcal) 고르다보니 고열량만 골랐네요. ㅠ.ㅠ

MIN08723.jpg

구운 피스타치오입니다. 아이스크림에서 많이 접했었는데, 피스타치오는 단일 식품으로도 훌륭한 점이 많습니다. 항산화, 미네랄, 칼슘 등이 풍부해 혈관질환, 뼈성장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100g당 586kcal입니다. 하루에 조금만 드셔야 합니다.

MIN08724.jpg

아몬드입니다.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E함량이 높은데 비타민E는 훌륭한 산화방지제 역할을 해 노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자 이제 준비가 다 되었으면 하루 먹을만큼 소분할 단계입니다. 아래 사진은 이유식통인데 여기 하루 먹을 양을 소분해서 넣으면 딱 알맞게 떨어집니다.

MIN08715.jpg

이제 하나씩 담으면 됩니다.

MIN08725.jpg
MIN08726.jpg
MIN08727.jpg
MIN08728.jpg
MIN08729.jpg
MIN08730.jpg
MIN08732.jpg
MIN08733.jpg

총 36g이 나오는데, 보통 제품들은 18g~30g 정도 중량인데 조금 많은 편입니다. 한 번에 드실 양을 적절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MIN08737.jpg

마치 약통같이 보이는데, 이유식 세트를 3개 준비했습니다. 한 번 만들면 한 달 정도 먹을 수 있게 소분했습니다. 각 통은 30~35g 용량으로 비슷하게 소분했습니다.

MIN08739.jpg
MIN08741.jpg
MIN08742.jpg
MIN08743.jpg

요렇게 쌓아두고 간식 겸 하루에 한 번씩 먹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라고 좋아했었는데.....요즘 자꾸 맥주 안주로 하나씩 까먹게 되네요. ㅠ.ㅠ

오늘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적당하게 견과류 챙겨드시면서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밤 되세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Good post

Thank you!! :)

ㅎㅎ 맞아요 맥주안주로 딱이네요. 저도 저렇게 견과류 가지고 다니면서 운동끝나고 먹곤해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 !

네 맥주안주로 참 좋은 것 같아요 ^-^!! 옥자님 추천해주신 생강맥주랑 같이 먹고싶네요

맥주 6캔짜리 4묶음도 같이 준비하심이....ㅎㅎ
먹으면서도 뭔지 모르고 먹었던것들이 있는데 덕분에 상식하나 늘어 갑니다.^^

갑자기 호가든이 떠오르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와^^ 용량까지..깔끔하게 하루먹기 좋은양으로 정리참 잘하셨네요 ㅎ
한통이면 하루 영양가 잘 섭취할꺼 같아요~~ ullalla98님 완전 그뤠잇..^^

늘 좋은 말씀만 해주셔서 감사해요 ^-^ 더 열심히 할게요

하루넛츠는 요거트가 너무 맛있어요 ㅋㅋ
딴거는 생각없이 비슷한 맛이라 쭉쭉먹는데요거트나오면 똭! 청량한 맛이..ㅋㅋ

네!! 제 인생푸드 중 하나입니다. ^-^ 너무 맛있어요 ㅋㅋㅋ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좋아하는 스티미언 추천해 주세요! 라는 제 포스팅에서 @watermelon13님이 울라라님을 추천해주셔서 왔습니당ㅎㅎㅎ 맛있는거 저도 좋아하는데 예쁘고 맛져보이는 포스팅들이 많네요. 블로그가 맛있는 냄새로 가득한것 같아요~~ 저는 견과류 한번 집어먹으면 멈추질 못해서 ㅠㅠㅠㅠ 조절을 못할것 가타욤 ㅠㅠ 특히 마카다미아랑 요거트래이즌...! 한주먹에 쥐고 와구와구 먹고시푼데..

네 저도 요거트레이즌만 골라먹기도 해요 ㅋㅋㅋ. 추천해주는건 뭔지는 잘 모르겠네요. 곧 ohthisisit님께 방문해서 추천해보겠습니다 ^-^ watermelon13님도 참 고맙습니다. 보잘것 없는 절 추천해주시고..ㅠ.ㅠ

견과류는 정말 먹기 힘든데 저렇게 넣어두면!!너무나 좋을 것 같아요 벌써부터 건강해지는 기분이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니 참 기쁘네요 ^-^!!! 다음에도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견과류 꼭챙겨 먹어야죠~
오와~ 먹기편하고 깔끔하게 소분해 놓으셔서
깜짝 놀랐네요
저도 이렇게 따라해봐야겠어요~^^

네 아기는 없지만 유아용품에도 관심이 많답니다. ^-^ 요즘 좋은 녀석들이 참 많이 나오는것 같아요.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맞아요!! 좋아하는 견과류와 안 좋아하는 게 꼭 섞여 있어요!! ㅋㅋㅋ
그런데 말입니다.......
마카다미아가 100g에 700kcal가 넘는다니요....
게다가 왜 피스타치오가 100g에 586kcal.......
대체 왜 제가 좋아하는 것들은!!!! (결국 제가 기름진 걸 좋아한다는 결론이..ㅋㅋㅋㅋ)

+) 이유식통은 정말 아이디어 최고입니당. 최고최고!!

역시 맛있는건 세금이 있나봐요 ㅠ.ㅠ 저도 기름좔좔 음식이 너무 좋아요....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6
BTC 57156.19
ETH 2431.86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