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지갑의 Converting 기능을 이용한 SBD->STEEM 전환 후기

in #kr7 years ago

500년내공의역작.png

안녕하세요. 여행중독@uksama 입니다.

지난주 중국의 ICO 규제로 인해 대부분의 코인들이 급락장을 겪었습니다. 아직 완전히 회복하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그 당시 STEEM 가격이 괜찮아 보여 가지고 있던 SBD 일부를 STEEM으로 전환해봤습니다.

SBD를 STEEM으로 바꾸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스팀잇 지갑의 전환 기능을 이용했습니다.

지갑.jpg

스팀잇 계정의 지갑으로 가서 STEEM DOLLARS에 있는 금액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여러 항목이 보이는데요.

저기서 Conver to Steem을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안내창이 나옵니다.

전환1.jpg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환에는 약 3.5일이 소요되며 취소 할 수 없다. 그리고 해당되는 스팀 달러는 즉시 사용불가 상태가 된다."

아래 빈 칸에 STEEM으로 전환 할 SBD의 양을 입력하고 아래의 CONVERT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정확히 100SBD를 전환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포스팅 과정에서 다시 캡쳐 한 부분이라 금액이 달라요ㅎㅎ)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다시 한번 확인하는 창이 뜨고 OK 버튼을 사정없이 누릅니다.

망설이면 안되요ㅋ
전환2.jpg

그리고 마지막으로 계정 확인까지 하면..(도대체 몇번을 확인하냐!!!뭐 사실 중요한거긴 하지)

전환3.jpg

다 끝났습니다. 그럼 지갑을 확인 해 볼까요?

전환4.jpg

지갑의 SBD를 확인 해 보면 아래에 전환 중인 금액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제 3.5일간 기다리기만 하면 되죠..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3.5일이 이렇게 길 줄이야..ㅋㅋㅋㅋ

드디어 3.5일이 지나 100 SBD에 대해 71.429 STEEM이 입금되었습니다.

그런데.... 좀 이상합니다. 1 STEEM에 약 1.4 SBD 정도가 되겠네요..

분명히 제가 전환을 신청한 시점의 가격은 1 STEEM이 약 1.2불에 1 SBD는 0.9불 정도였습니다.

게다가 스팀잇 지갑을 통한 전환의 경우 1 SBD는 미화 1불로 인정해 준다고 들었거든요?

확인해보니..

전환하는 3.5일간 STEEM의 평균 시세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처음 신청한 시점 STEEM이 1.2불 정도였고 그 다음날 좀 지나 1.6불까지 올랐었으니 1.4불이면 거의 맞는것 같군요.

지금 STEEM 시세가 비트렉스 기준 1.35불...조금 아쉽지만 어차피 소량으로 테스트 삼아 해 본거니 뭐..ㅋㅋ

그럼 여기까지하고 간단히 정리할께요.


  1. 스팀잇 지갑을 통한 SBD -> STEEM 전환에는 약 3.5일이 걸린다.

  2. SBD의 경우 미화 1불로 인정되며, STEEM은 전환하는데 걸리는 3.5일간의 평균 시세가 적용된다.

  3. 따라서 SBD 시세가 1불 아래인 경우, 그리고 횡보 또는 하락장이 예상되는 경우 스팀잇 지갑을 활용한 전환을 추천!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s for sharing... Love it.

저도 바로 되는줄 알고 해봤었는데
긴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ㅡㅁㅡ;;

저나 @romi님이나 이렇게 하나씩 배워가는거죠뭐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ㅎ팔로하고가용!

감사합니다 @jiahn님ㅎㅎ

궁금하던 정보였는데 이렇게 직접 실험해 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지금까지 100스팀달러를 convert to steem 하면 100스팀이 들어오는건줄 알았습니다.... 아니었군요.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기쁘네요ㅎㅎㅎ

요즘 스팀이 호황(?)이라 약간 애매한 기능이지만 폭락장 때 정말 유용한 것 같습니다! 지금도 스달이 1달러 미만이던데 한 번 이용해보고 싶어지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49.46
ETH 2562.53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