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에 대해서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이번에 수술을 하면서 수면마취를 하게 되었죠.
그 덕분에 죽음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나쁜생각의 죽음은 아니고,

이런 생각을 자주 멍때리면서 할 때가 있는데
정말 사후세계는 너무 궁금합니다.

죽고 난 다음에
수면마취를 한 것처럼 아무런 기억 조차 없이 끝나는건가? 에서 시작이 되었죠.

살다보면
사고 가 나서 죽음을 맞이 할 수도 있고,
병에 걸려서 병원에서 시름시름 앓다가 죽음을 맞이 할 수도 있고,
자다가 죽음을 맞이 할 수도 있죠.(호상)

그럼 죽고난 이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단순 죽고나면 이 세상은 완전 끝일까요?
(물론 저는 이렇게 세상을 마감하기 싫습니다)

최근에 했던 드라마 '도깨비'에서도
사람은 4번 환생을 할 수 있다고 하죠.

이런 주제로 와이프랑 이야기를 나누어봤습니다.

와이프가 말하길

사람한테는 3혼이 있는데
1혼이 빠져나가면 유체이탈
2혼이 빠져나가면 코마상태
3혼이 빠져나가면 세상을 떠나는 것
이렇게 말을 해주더군요

오...
이렇게 이야기를 해주니 뭔가 일리 있어 보이더군요


유체이탈


제가 아는 형님중에
유체이탈을 해보셨다는 분이 있긴 합니다.

유체이탈을 하기 위해서의 순서가 있는데
그 순서대로 하게되면 유체이탈을 경험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저는 겁이 많아서 이렇게하면 돌아오질 못할까봐 섣부르게 하질 못하겠...읍읍)


코마상태


코마상태는 흔히 말해서 식물인간 이라고도 칭합니다.
몇몇 사람들 중에서는 코마상태를 겪고
다시 일상생활을 할 정도로 돌아오기도 합니다.
가수 치타 분이 그런 경우죠.

이런 코마상태는 과연 혼을 가지고 있다고 말 할 수 있을까요..?
혼은 떠돌아 다니고 있지는 않을까요..

그러다가 제 몸을 찾아 돌아오게 되면 다시 현세계로 돌아오고
저승사자에게 잡혀간다면 떠나버리는..


그럼
혼이 빠져나가서 떠돌아 다니는 혼이
사람에게 붙거나, 혹은 무당이 영접을 하는 경우는 어떤 것일까요?

죽음을 맞이한 뒤


신과함께 영화를 보게되면
귀인 과 망혼이 나옵니다.
귀인은 여러 관문을 통과하게되면 환생을 하게되고
억울하게 죽음을 맞이한 망혼을 저승사자들이 잡으러 다니기 바쁘죠.

3혼이 다 빠져나가고
억울하게 죽어서 저승사자를 피해 떠돌아다니는 망혼인 것일까요?

좋은 혼이 영접되거나 나오는 것은 본 적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다보면
겪어보지 않은 일이기에 혼자 상상이 끝도없이 길어집니다.

정말 혼이라는게 있어서 제 2의 삶을 살 수 있는 것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정말
돌아가신 분들께서 다시 새로운 삶을 살고 언젠간 마주칠 수 있는 걸까요?

이러한 생각을 할때마다
정말 살아있음에 다행이라 생각하고
좀 더 있는 시간을 더 잘 사용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후세계가 있고, 제 2의 삶을 살 수 있다고 해도
지금 이 기억을 전부 가지지는 않을거잖아요.


물론 죽기 전까진 모를 일이지만요.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모든 생명에게 죽음은 필연적인 것이죠!!
4번의 환생이 있건, 사후 세계가 있건 지금과는 다른 삶이기에...
지금 이순간 후회없이 살아야겠죠^^

맞는 말씀입니다ㅎㅎ
정말 이 기억을 들고 다시 환생을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죽지마요ㅠㅠ 근데 제가 더 오래살거에요..ㅋㅋ

ㅋㅋㅋ 죽을일 없습니다. ㅋㅋㅋ 제가 생각보다 생명선이 길어서..ㅋㅋ

이런 저런 이야기들도 많고 대중적인 이야기도 많지만 뭐 결국 진실은 아무도 모르는거죠ㅎㅎ

그렇죠... ㅋㅋㅋ 진짜 너무 궁금한 부분 중 하나..

Hi @ukk!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51 which ranks you at #404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04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그래서 종교가 의미가있는것같습니다. 사실상 경험해보지 않는 이상은 알수가 없는일이라서.. 저는 기독교라서 죽고나면 천국 혹은 지옥 에 가게되는데 최대한 천국에 가볼려구 노력하고있습니다 ㅎㅎ 막연하지만 그래도 사후에 이럴것이다 라는 추측을 가지고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한것같습니다. 예를들자면 주변 누군가가 돌아가셔도 천국가서 잘지내실거야 라고 생각하면서 좋게좋게 넘어가는편입니다.. ㅎㅎ

좋은 마인드입니다 ㅎㅎ
그래서 종교가 하나씩 있어야 한다는게..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