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오름!!! 위험한 치약에 대하여.

in #kr7 years ago (edited)

식사 맛있게 하셨나요?
치카치카 개운하게 하셨겠죠?

치약이 우리의 입속건강을 위협한다는 사실 아시나요?

제 지인이 아이를 데리고 검진겸 치과에 갔는데
아이가 어려 2~3번밖에 안 헹궜더니 잔여 치약때문에 이가 안좋아져서 치과 가서 견적 크게 받았다네요.
아직 성장중이지만 그래도 곧 나올 영구치를 위해 치료해놓고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한다고 해요.

치약은 청소용으로도 훌륭한 세제가 되는만큼 우리의 입속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는 물질인데 아이가 울거나 뱉지못하고 또 귀찮아서 잘 안 헹구게 되잖아요.
그냥 지나쳐버리다가 이런 큰 일이 생기네요ㅠ

downloadfile.jpg

치약의 진실 이라고 TV조선에서 한번 다뤘던 내용을 공유해봅니다.

✔치약의 정체

20180125_133050.jpg

  • 치약은 세제다.
    새까맣게 탄 냄비를 치약으로 문지르니 치약 속 계면활성제가 작용하여 서서히 지워짐
  • 치약은 돌가루로 만든다.
    치약의 주성분은 연마제, 치약의 원리는 돌가루와 같이 거친 입자가 치아와 마찰하여 프라그를 제거해 줌
  • 치약은 살충 성분이 들어있다
    치약으로 바퀴벌레도 죽일 수 있다는 사실(살충 효과를 지니고 있는 치약속 계면활성제와 불소때문)
  • 치약이 당신의 미각을 빼아을 수도 있다.
    양치 후 오렌지가 달지않고 쓰게느껴지는, 신맛과 쓴맛을 강하게 느껴지는 경험이 다들 있을거예요. 천연계면활성제가 든 치약으로 양치하면 오렌지도 그대로 달게 느껴진다고 해요.

✔치약선택시 알아두면 좋아요

  • 연마제를 체크하라
    제품마다 양이 다르고 일부제품에는 연마도 표시도 있다고 해요.
  • 계면활성제를 주의하라
    여러번 최소 8번이상 입을 헹구세요.
  • 칫솔역시 선택해서 사용하라
    모가 약간 뻣뻣한게 좋고, 사용후 건조를 잘해야 해요.

어릴적부터 치약은 내 입 속의 충치가 생기지 않게 도와주는 신(?)의 수준이었던것 같은데..
까면 깔수록 무서워서 모른채 하고 살고싶어지네요;;
부모도 아이도 치약의 위험성을 알고 잘 헹궈야겠어요~~

우리 모두모두 건강해요🙌

☆ 출처는 TV조선 치약의 진실편 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가장 추운날이 될꺼같아요!
완전 무장하고 하루를 시작했네요! ㅠㅜ
감기 조심하세요~~

짱짱맨님도 찬바람 조심하세요!!!

심각하네요 무심코 썼던 치약인데ㅠㅠ좀더 좋은 성분이 들어간 치약을 찾아봐야겠어요

네 저도 천연 성분 찾아봐야되겠어요.. 근데 과연 해롭지 않은 치약을 찾을수있을지...궁금해요^^;;

헉.... 치약을 여러번 행구어내는 것이 이렇게 중요하군요...
이제부터라도 잘 행구어야 겠어요 ㅠㅠ

전 아이에게 늘 열번헹구라 하는데 아이가 오물거리는게 어설퍼서^^ 그것도 어찌 교육해야할지 고민스럽네요^^

헤에에에엑??? 이거 안본걸로 할래요 엉엉 ㅠㅠ

안쓸수는 없으니 일단은 늘 입을 10번 이상 헹구는게 중요하겠네요~
돌가루로 만든다니... 내이빨 ㅠㅠㅠ 엉엉
오늘도 보팅 춍춍

안본눈 삽니다ㅋㅋ그래도 알고 대비(?)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양치후 입을 헹구고 나서 깨끗하게 씻은 칫솔로 다시 양치를 하면 치약의 잔여성분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고1때 화학쌤이 말씀해주셨어요 ㅎㅎ 그런데 사는게 바빠 그거 후다닥 헹구고 끝내는게 다반사네요 ㅎㅎ

그 3분이 뭔지 그쵸? 저도 칫솔을 헹구고 한번더 해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헐..이렇게 보니 무섭네요
사용안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ㅠ

그... 화~~ 한 느낌 즐겼는데... 잘 헹궈내면 좀 낫지 싶어요.

와... 이런 사실은 몰랐습니다! 많이 헹구라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치약 고를때부터 잘해야겠네요

저도 유해성분이 있다 까진 알았지만 깊숙히 알아보고나니...으~~~~~~저도 입 속에 들어가는거니 아깝다 생각치말고 좋은거(?)써야겠어요!!

이벤트 당청되셔서 보팅하구 갑니다~

아호~~~~!!!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끄아아아ㅏ 엄청 대충 헹굴때 많은데 정말 조심해야겠네요 .. 시원한 느낌이 좋은 달리치약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치약보다 특별히 시원한 느낌이 강하다보니 더 안좋은거 아닌가 하고 불안함이 ..!! -_-;;

저도 급해서 엄청 대충대충ㅎ 치약향이 남아야 닦은것같은 기분.. 습관을 바꿔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2585.78
ETH 3013.43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