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 출산후 머리카락 빠지......지마ㅜㅜ

in #kr7 years ago

어느날 아침
첫찌"엄마, 엄마자리에 머리카락이 잘려있어" 라는 말을 듣고 누웠던 자리를 보니..

헉!!!
거짓말 조금 많~ 이 보태서 미용실 바닥인 줄 알았어요.

작년 8월말 둘째를 출산하고 신기하게도 백일이 지나니 서서히 빠지기 시작하더니 가속도가 붙...었...흐엉ㅜㅜ 싫어요 싫어ㅜㅜ

청소기를 돌리고돌려도 영역표시가 되어있고,
앉은 자리에서 금새 열댓가닥은 찾을수있고,
머리라도 감고 말리고 나면 화장실 바닥은......😢

❌심약자 주의❌

20180110_140820.jpg

출산후 머리빠짐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호르몬 때문이다~ 라고 간결하게 알고 계시죠?
맞습니다.
임신 후 급격히 늘어나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빠져야할 머리카락들 까지도 머무르게 되어 잘 빠지지 않다가 출산후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게 되고, 이때 성장기에 머물던 모발이 한꺼번에 휴지기 상태가되면서 머리카락이 후두두두둑~~~ 지못미 가 되는거랍니다.

그럼 언제까지 빠지게 될까요?
개인차가 있지만 대부분 2~6개월 정도 지나면
점차 탈락모근 보다 성장모근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출산 전으로 돌아가게 된답니다.

머리 감기가... 무서워지는 요즘
첫아이때 경험 해보고 다 아는일(?)인데도 참 어색하기만 합니다. 그래도 두번째라고 출산후 탈모나 임신중 체중관리는 퍼팩트까진 아니지만 80%는 수월하게 해낸것같습니다.

별거아니지만, 저만의 팁이 있는데요^^

1.머리빗기입니다.

downloadfile.jpg

저는 거울은 못봐도 하루에 머리를 5~6번은 빗는답니다. 그덕에 아이낳고도 머리결이 엉키는 곳 없이 부들부들 한것같아요. 하지만... 세수를 안하는건 안비밀이죠ㅋ

2.탈모방지샴푸사용 입니다.

또 임신 16주차 정도부터 탈모방지 샴푸를 사용해 주었답니다. 이건 다니는 미용실 원장님이 권장해주신 팁이랍니다. 그래서 좀 마음의 위안을 얻기도 했구요.

샴푸까지 추천해드리자면 박보영샴푸라고 씽크네이처샴푸 추천해드립니다^^ 가성비 짱짱이예요👏👏👏

20180110_164333.jpg

소소한 것이지만 실천해보시면 어떨까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옛날기억이나네요 머리감는게무서웠던... 정말 이러다 대머리되는건 아닌가 심각하게 무서웟어요 ㅎㅎ 다행히 머리는 축구장을 꿈꾸듯 잔디밭으로 회생했지만 저 당시에는 심각했드랬죠~ 요즘엔 유전자덕에 새치인지 흰머리인지 제2의 모발고민이 시작되는 중이랍니다.. 탈모보다는 나으려니 한답니다 !!

맞아요맞아~ 빠질때도 무섭지만 그뒤에 올라오는 잔디가 더... 내스타일을 완성해주죠ㅋㅋㅋ 대한민국 육아맘들 화이팅입니다!!

저도 둘째낳고 엄청 빠져서 슬펐었는데... ㅜ ㅜ
위에서 보면 막 비어었구요.. ㅜㅜ
다시안나면 어쩌나 고민하고.. ㅎㅎ
엄마가 되는일은 이래서 힘들다 하는 건가봐요:)

첫아이땐 무지 고민스러웠는데 둘째아이땐 괜찮을줄 알았는데도 난감하네요ㅋㅋ 어서어서 자라렴 머리카락들아♡ 엄마가 되는일은 힘들지만 후회되지않는 일중 하나죠~^^

하아.. 저.. 진심.. 우울증 올 만큼 스트레스였네요..
머리카락 우수수 빠지고 앞머리 휑해지고..
그보다 더 스트레스는 쭉쭉 빠지더니
어느순간 다시나면서 삐죽삐죽.. ㅜㅜ
그래도 시간이 지나고보니 다시 나긴하더라구요..
힘내세용~^^

머리카락 고민에 늘어진 배 고민에 참 늘어나는 고민들 모두 시간이약이더라구요~^^ 뱃살 안빠지는건 비밀이지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85.82
ETH 2321.9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