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절티사]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의 보안 이야기 "인터넷나야나 사고"

in #kr7 years ago (edited)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Tworld 사전]
Steemit.tworld.jpg
안녕하세요, 이것 저것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는 @tworld 입니다.

나야나_중간조사_-_Google_검색.png

보안, Security를 하는 사람으로 돌아와서….
최근 가장 떠들썩 하고 비트코인(bitcoin)으로 돈을 요구한 “인터넷나야나” 업체 사고에 대해서
정리된 사항을 공유 하려고 합니다.

_주_인터넷나야나_-_임시사이트-side.png
6월 10일 인터넷나야나 호스팅 업체가 운영하고 있는 서버 중 153대가 “에레버스(Erebus)라는
랜섬웨어에 감염 되어 5,496대의 웹사이트가 접속 불가하였습니다.

그리고 해커와 13억원에 상응하는 비트코인(bitcoin)을 지불하여 합의한 후 복구 중입니다.
사고 경과에 대해서 정리된 내용을 보면 미래부/KISA에서 중간조사 결과 발표를 한상태 입니다.
Windows_7_x64.png

사고로 인해 금적적인 피해는 당연하고 5,496개의 홈페이지가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Windows_7_x64.png

미래부/KISA 에서 중간조사 결과를 발표 한것을 보면,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서 차근차근 이루어진 공격으로 보입니다.
나야나_중간조사_-_Google_검색.png

이러한 공격으로 인해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그렇지만... 보안을 하는 사람으로 이러한 사고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러한 사고가 발생을 해야 저같이 "보안" "IT Security"를 하는 사람이 먹고 살수 있게 됩니다.

보안 사고에 대해서 정리 해본 @tworld 였습니다.
덥고 나른하지만, 즐거운 오후 되세요!

Sort:  

@tworld님 보안관련 업무를 하고 계시는군요 ㅎㅎ

나야나 사건때문에 거의 독점에 가까운 점유율을 가진
사회인야구와 관련된 사이트도 이틀정도 먹통이 됐었습니다 ㅎㅎ

ㅋㅋ사건이 생겨야 먹고 살 수 있는 딜레마..시네요

ㅎㅎ 보안으로 먹고 산지 ... 10년이 되어 가는데 .. 10년째 유망 직종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것도 항상 10년뒤 유망직종...
으로 많이 봤던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저도 보안쪽을 꿈꾼적이 있었고, 아직도 고민중에 있긴하지만... 얼른 10년 전 예측이 맞는 현실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보안 직종 관련 궁금한것들이 생기면 여쭤봐도 될까요? ㅎㅎ

얼마든지요^^ 제가 도움이 될수 있다면야~~

10년째 유망직종에서 빵 터졌습니다~!!
아마 10년뒤도 그러지 싶네요..ㅠㅠ

항상 유망직종이면서 언제 빛을 보게 될 지는 ...ㅠㅠㅠ

음 ... 볼수 있을꺼라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만.... ^^

나야나 사장님께서 올리신 말 보니까 가슴이 너무 아팠습니다

좋은 컨텐츠를 많이 올리시는데 못보고 있었습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
나야나... 사장님의 말 .... 이런저런 세부적인 이야기들이 많더라구요 ... ^^

ㅎㅎ좋은 컨텐츠라 말씀해 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앞으로 더 열심히 올리겠습니다.

좋은글 잘봤습니다~!
보팅 꾹! 하고 갈께요~:)

감사합니다 ^^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131.27
ETH 2360.42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