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롱 10개 사건을 보고......

in #kr6 years ago

오랫만에 금요일 저녁에 술한잔 하지 않고 텔레비젼을 시청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궁금한 이야기 Y '가 나오더군요. 거기에서 마카롱
10개 때문에 손님과 가게주인의 끝나지 않는 싸움이 방송됐습니다.
20180518205701523ancg[1].jpg
사건의 발단은 A라는 손님이 마카롱이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이 가게 찾아가 11개의 마카롱과 커피한잔을 마시고 갑니다.

가게주인의 SNS에 어떤 손님이 '마카롱이 너무 딱딱하다'라고
글을 남기자 가게 주인은 '마카롱은 칼로리가 높아 잘 숙성시켜 드셔야
한다'고 댓글을 남깁니다.그 글에 다른 손님이 '그것도 모르고 한번에
2~3개씩 먹었다'라고 댓글을 달자 가게 주인이 '그정도면 양호하다.잘
모르고 앉은 자리에서 10개씩 먹는 손님도 있다'라는 댓글을 답니다
우연히 이댓글을 본 A손님은 자신을 놀린거라 생각하고 가게 SNS에
'자신이 마카롱 10개 먹고 간 사람인데 이런글이 올라와 기분이 나쁘다'
라고 남깁니다.가게 주인은 사과를 하고 A손님의 계정을 차단합니다.
자신의 계정이 차단당한 A손님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 사연을 공개
이사연을 본 유저들은 가게 SNS에 악플을 날립니다.가게 주인도 해명
차원에서 A손님의 CCTV화면을 공개합니다.너무바빠서 손님을기억
할 수없다고.....CCTV화면을 본 유저들은 A손님의 외모를 비하하는
댓글을 날립니다.

현재 맞고소 진행 상태이며 되돌리기엔 너무 늦었다고 본인들도
생각하더라구요.이 사건을 보고 서로 만나서 이야기 했음 더 좋질
않았을까 생각했습니다.악플러들의 댓글 속에서 어디까지 갈지
예상 못하고 서로 댓글로만 이야기하려했다는 게 안타까웠습니다.
그리고 가게 주인의 미숙한 대처가 일이 커지지 않았나 생각이
들더군요.저격할려고 쓴 글이 아니지만 내글에 상처를 입었다면
진정으로 사과하고 끝냈음 좋았을 일을......

프로그램마지막에 전문가 분들이 나와서 한말이 가슴에 와 닿더라구요.

'어쩌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너무 과도하게 해석을 해
나가기시작하는 그 시점부터 이이야기가 커지지 않았나....'
스팀잇이라는 곳도 가끔 한쪽으로 우르르 이끌려 다니는
듯함을 느낄때가 있습니다.과도한 해석보단 다양성과 다름
을 존중하며 서로를 시샘하지 않는 마음을 가져야 하지 않을
까 생각되네요.
Sort:  

좋게 잘 해결할 수 있었던 일이 너무 큰 일이 되어버렸네요. 이런저런 사람들이 많으니까 정말 여러 가지 경우들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요즘 SNS에서 작게 시작되는 일들이 과도한 해석으로 인해 너무 커지는 것 같아서 마음이 좋지 않네요.

스팀잇이라는 곳도 가끔 한쪽으로 우르르 이끌려 다니는
듯함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정말 공감가는 내용입니다^^
보팅을 받기위해 여론을 의식하는 사람이 많다라는 느낌을 받을 때가 너무 많아요.
뭐 스팀잇의 정체성을 생각한다면 이해가 가지만 여러모로 아쉽지요ㅎㅎㅎ 하지민 이 또한 시간이 흐르면서 정리가 되겠지요.

그렇죠.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리가 되겠죠.

몇몇 마녀사냥 사건들을 보면 사회 여론이 무섭긴 하죠

어쩌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너무 과도하게 해석을 해
나가기시작하는 그 시점부터 이이야기가 커지지 않았나...

서로 존중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홍보해

홍보까지.....감사합니다^^

@twinpapa님 안녕하세요. 개사원 입니다. @feelsogood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 사건은 스케일에 비해서 어째서인지 사회이슈로까지 비화됐네요-.-;;

글게요.사과한마디로 끝날일을....

참 예민한 세상속에 살고있는듯한 느낌입니다.

조그마한 일에 참지 못하고 욱하는 일이 많아진것같아요.

모든 사람이 똑 같다면 세상은 완전 재미가 없겠죠
다름을 인정하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 저와 같다면.....헐!
세상이 재미 없을듯 해요.

마지막 문장이 정말 공감 가네요.
다양성과 다름을 존중해주는 게 필요한 거 같습니다.
좋은 글 잘 봤습니다.^^

방송 나오기전에 보긴했었는데. 참 어이가없었던 ㅎㅎ

정말 고소까지 갔군요 ㅠㅠ 에이궁! 좀더 존중하는 사회분위기가 형성되어야 할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560.03
ETH 3447.91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