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유망 코인 알아보기

in #kr6 years ago

오늘부터 @joceo00님 이벤트를 빌어 연재글을 쓰게 됐습니다.
이번 연재를 계기로 저도 암호화폐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저는 코인이름만 알지 그게 무엇을 하는 코인인지 알지못하는 완전 초보입니다.
그래서 비트코인부터 알아보겠어요.
R659x0[1].jpg
비트코인은 2009년에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개발자가 만든 가상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은 중앙권력의 통제없이 개인과 개인이 직접 거래 할 수 있는
있도록 분산화된 거래장부를 이용한 가상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은 네트워크상에 지갑만 만들면 거래를 할 수 있어요.
즉, 네트워크에만 존재하는 무형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의 장점은 유형화폐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을 얻는 방법은 채굴이라는 (컴퓨터가 문제를 푸는 과정) 과정을 통해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어요.
비트코인은 2040년까지 채굴이 가능하며 2100만개정도로 한정되어 있어요.
현재 비트코인으로 상품결제를 하는 곳도 생겼지만 변동성이 심해 거래가
많지 않은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규제하는 원인이 투기때문이라지만 익명성때문에 돈세탁이 더
문제인것 같아요.
그러나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의 처음 모델이기에 앞으로도 다른 가상화폐의 기축통화로써
계속 자리잡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ort:  

유망 코인 연재라...
앞으로의 포스팅이 기대가 되네요
같이 알아가시죠 ㅎㅎ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은 포스팅 많이 기대하며 보팅 및 팔로우 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이제 연재를 시작하신다는 것이지요? 다음 글 부터 기대하면 되겠네요.^^ 팔로잉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손꾸락이 미끄러져 보팅이.. .어캐 삭제 안되나요? ㅡㅡ

보팅 다시 누르면 회수되지 않나요?ㅋㅋ

와~감사합니다~^^

포스팅 보면서 공부해야겠어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은 기대가 되네요. 코인에 대한 기본상식이 생길 것 같아요.

제가 기본 상식이 없어서 연재를 통해 글쓰며 배우는중입니다^^

멋진 시리즈 기대해 봅니다!

기대되네요. 모쪼록 건필하시길.
잘보고 저도 공부해보겠습니다!

보팅인줄 알고 누른것이 리스팀였어요 죄송해요~컴맹이라 ㅜ 더 공부해야겠네요

오히려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690.10
ETH 2310.2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