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지갑 Vessel 사용법을 알아보자 03

in #kr6 years ago

이번편은 스팀 지갑의 마지막 포스팅이자
스팀 지갑 사용이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파트입니다

바로 Account 파트-0-/


이 메뉴는 다른 메뉴와 달리
메뉴안 여러 탭들이 있습니다.

각자 기능을 알아봅시다.

Account Keys



현재 로그인된 계정들이 가진 지갑 권한을 나타냅니다.
처음에 액티브키로 로그인했으므로 Active 외에는
전부 X 표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계정의 추가와 삭제는 자유롭습니다.
옆의 쓰레기통 모양을 클릭하면 지갑에서
해당 계정이 삭제됩니다. 물론 계정자체가 삭제되는건
아니고 언제든지 다시 추가하면 됩니다.


Add account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지갑을 처음 실행시켰을때 본 화면이 나옵니다
초록색 버튼중 아무거나 선택해서 계정을 추가하면 됩니다
(위가 안되면 아래껄로..)


그럼 이렇게 추가된 계정들을 모두 표시해줍니다.

Acount Auths


해당 계정의 공개키(개인키 아님)랑

스팀 커넥트 로그인 권한이 나타납니다

공개키는 현재 스팀상에서 딱히 쓰이는 곳이 없으니
넘어가고..

옆의 스팀 커넥트 로그인 권한은

대략 이런 겁니다.

자신이 어느앱이나 사이트에 스팀잇 계정으로 접속 권한을
승인해놨다면 다음에 해당 앱이나 사이트에
접속시 아이디 비번 넣을필요없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런식으로 권한을 허용해놓은 곳이 어딘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SP Delegation


매우 중요한 기능인
스팀 임대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처음 임대를 안했을시 이렇게 나옵니다.

옆의 + 버튼을 눌러서 임대를 해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스파수치를 적거나 아래에 바를
움직여서 임대해줄 양을 정하고 확인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파워를 100% 임대할려고 하면 경고문구가 나옵니다
스팀에서의 모든 행동은 수수료대신 대역폭을 요구하므로
100% 임대를 할시 모든 활동이 불가능해집니다
무려 '취소' 도 못하고 파워업조차 못합니다
완전 깡통이 되어버리는거죠. 방법이 없진 않습니다
누군가가 스파임대해주면 그걸 가지고 행동이 가능해집니다
그러니까 그런 깡통되기 싫으면 100% 임대는 하지맙시다

그리고 또한가지 주의점으로 스파임대는 임대,회수 모두
즉시 효과가 나타나지만 회수한 스파가
원주인에게 되돌아가는데는 7일이 걸립니다.

심심해서 임대했다가 바로 되돌려도 7일간은
그 스파는 없는 셈이 되는거죠.


스파를 임대하면 이렇게 그에 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쓰레기통 아이콘은 완전회수고 연필 아이콘은
재설정입니다. 다만 이 재설정은 그냥 쉽게 재설정되는
것이 아니라 한번회수후 변경된 수치로 재임대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재설정을 하면 7일후에나
변경된 수치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이제 사이트 지갑에 가보면

이렇게 임대 받은 부분은 (+숫자)로 표시되게 되죠

별거없는 메뉴


남은 두 메뉴는 별거 없습니다.

투표권한을 설정하거나 직접 투표하거나 하는 메뉴입니다

새로운 계정 만들기


스팀임대와 더불어 vessel의 하일라이트!
새로운 계정을 만들기입니다.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계정만들기 창이 뜹니다.
이제는 스팀잇에 울고불며 메일보내고 전화번호
적어줘야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다만 공짜는 아닙니다-ㅅ-


0.2 스팀과 함께 14스파가량을 임대해줘야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즉, 도우미 계정이 있어야합니다.


위는 임대를 해줄 계정
그리고 아래는 새로만들 아이디입니다.

Cre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5종의 개인키가 나옵니다.

절대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전부 백업해두는데 특히나 가장위의 **메인키**
최소 USB 2개정도에 백업하고 PC에 접근자체를
시키지 말아야합니다.
아래쪽의 OWNER 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 두키가 있으면 남은 3개의 키는 얼마든지 복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니 매우 조심히 다뤄야됩니다.

또한 메일로 가입한 것이 아니므로 스팀복구기능이
완전히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매우매우 힘들거나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다시 강조하는데

메인키와 오너키는 절대 PC에 놔두거나
입력하지 않도록 완전히 분리하시기 바랍니다.

유출되면 끝이니까요

스샷의 키들은 제가 확인을 누르지 않는한 미확정입니다
취소를 누르고 다시 똑같은 아이디로 진행해도
할때마다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취소때마다 매번 새로 복사해야됩니다

그리고 이제 확인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계정이 생성됩니다.

자신이 스티미언이라면 얼마든지
다른이들에게 새계정을 선사해주거나 부계정을
만들 수 있는 것이죠+_+

Sort:  

실물도 이렇게 예쁘고 귀업게 생긴 것 맞나요?

전 군대 갔다왔습니다..=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보팅 물어냇!!!

프로필 지상주의인 세상..ㅠㅅㅠ

님의 얼굴은 못봤지만, 마음은 천사가 맞을 것 같습니다. 200배를 주셨군요!!!!!!!!!!!

ㅋㅋㅋㅋㅋ

항상 보팅만 누르는데 트윈님 글은 항상 나중에 꼭 해야지 하고 남겨두게 되네요. 벌써 몇개나 그렇게 넘기는지 모르겠군요. 참고서 같아요. ^^;

초보를 위한!! 초보를 위해!!

하지만 초보가 이걸쓸까.. 라는 -ㅅ-;
뭐 친구계정만들어주는 방법으로 이거 이상의 방법은 없지만요
뚝딱뚝딱 스파만 되면 마구 만들어줄 수 있으니..

오우 이런건 어캐 아시는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되게 복잡복잡한거같은데 설명을 되게 쉽게 잘하주시네요 ㅋㅋ

저도 다 찾아보는 것이죠 ㅎㅎ.. vessel이 나온지도 무지 오래됐으니-ㅅ-

모르던 부분 상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관리는 중요 또 중요하죠^^

스팀지갑이라... 저는 스팀잇은 글쓰기만 하는 중인대
배워야 남는다는대.... 한번 천천히 봐봐야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부계정을 이렇게 만드는 건가보네요

지갑이 다양한 일들이 가능하군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늘도 천천히 따라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트윈님이 설명을 너무 너무 잘해주시니까, 제가 매일 매일 따라하면서 조금씩 실력이 늘어나는 것이 느껴진답니다

역시 Vessel은 좋은 문명이군요!
근데 예시로 든 로그인 화면이 뭔가...
???:"쇼죠젠세!"

예리하시군여..+_+

잘보고가요. 저도 언젠간 쓸 일이 있겠죠? ㅎㅎ
보팅꾸욱~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656.62
ETH 2941.90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