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텀 토큰을 큐텀 코인으로 바꿔(swap)보자

in #kr7 years ago

큐텀코인 스왑


현재 큐텀은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며
큐텀지갑에다가 큐텀을 넣고 500블록인가 기다리면
그때부터 이자 지급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마이이더월렛이나 코인원에 있는 큐텀은
정식 큐텀코인이 아니라 임시발급한 토큰이므로
스왑으로 바꿔주지 않으면
큐텀지갑에 넣지 못하죠. 아니 넣을려하다가
증발해버리죠.

그래서 이자 혜택을 보는 pos를 돌리고 싶다면
반드시 토큰을 진짜 코인으로 교환을 해줘야됩니다.

현재는 개인적으로 지원하진 않고
거래소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하는 수밖에 없는데
Gate.io 란 거래소에서 그것을 지원합니다.

Gate.io


이곳은 다른 거래소랑 달리
큐텀 코인큐텀 토큰
두개 모두 입금을 할 수 있는 지갑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여기 큐텀 토큰을 입금하면
자동으로 큐텀 코인으로 바꿔주는 기능이 있죠.

그래서 우린 이곳으로 토큰을 보낸후
코인으로 바뀌면 다시 빼낼것입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봅시다.

가입



패스워드가 두개입니다.
로그인거래용 패스워드가 있는데
로그인은 로그인할때 쓰고 거래용은 바꾼 코인을
출금할때 쓸것입니다.

확인


이런 곳을 이용할땐 항상 인출에 대해서 알아봐야됩니다.

재수없으면 몇일간 인출 제한이 있는 곳도 있고
인출량 제한의 경우는 무조건 있습니다.
어느정도냐가 문제인데

withdrawal 출금을 눌러서 확인해보면


최하 0.2, 최대 3만이니 안심하고 쓰면 되겠네요

입금


매우 중요합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퀀텀토큰과 퀀텀코인은
전혀 다른 것이므로
두개의 주소도 다릅니다.

우린 스왑이 안된 코인원에서 가져오는 것이니까
토큰이죠. 그러니까 아래쪽

QTUM_ETH Qtum ETH Token

토큰 지갑을 선택합니다.

주소 이름이랑 버튼이랑 좀 떨어져서
헷갈릴 수도 있는데

아래쪽 회색버튼 옆의 Deposit를 누르시면 됩니다.


들어가서 정말 토큰 주소인지 다시 확인합니다.

들어가면

이렇게 새주소 생성했으니 새로고침하라고 합니다.


새로고침하면 이렇게 주소가 나오게되죠.

참고로 진짜 퀀텀코인의 주소는

이렇게 Q로 시작합니다.

코인원, 이더월렛에서 출금


이더월렛에선 주소넣고 그냥 출금하면 됩니다.
그런데 코인원은

걍 출금할려면 입금주소 먼저 만들라고 합니다.


입금하기 클릭해서 주소만들어 줍시다.


그리고 출금하는데
반드시 1개만 보내서 진짜 입금되는지 확인해야됩니다.

먼저 1개를 보내고


아까 입금하는 지갑으로 가서
위의 링크를 클릭해봅니다.


이렇게 떳다면 거의 성공한거나 다름없습니다.

그리고 좀 기다리면

지갑에도 내역이 뜨며
(단 자동갱신은 아니고 새로고침 해줘야함;;)


12번의 확인후(약 4-5분) 입금이 되는데
입금과 동시에 자동으로 진짜 코인으로 스왑시킵니다

그래서

QTUM 토큰이 아니라 QTUM 코인 지갑의
잔고가 올라가죠.

다른 큐텀코인 지갑으로 출금


이제는 코인원쪽과 완전히 다른 코인이 되었으니
스왑된 코인을 받아들이는 지갑으로만 출금해야됩니다.

예를들면 비트트렉스, 코인네스트, 큐텀지갑등이 있죠.

코인네스트쪽에 한번 넣어보겠습니다.

코인네스트의 큐텀 입금 지갑을 열고
주소를 확인합니다.

이번엔 아까랑 반대로 반드시 Q 로 시작하는
주소로 보내야 됩니다.


주소를 넣고 처음가입때 적은 두번째 패스워드를
넣고 보내기를 누르면 바로 송금됩니다.

주의점은 거래소의 퀀텀 확인 속도는 굉장히
느립니다. 코인네스트의 경우 거의 1시간 걸린다고
보셔야됩니다.


그렇다하더라도 일단 확인중 상태가 떴으면
엉뚱한데에 보낸 것은 아니니
그냥 안심하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요번엔 큐텀토큰을 큐텀코인으로 바꾸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엔 이자 받는 걸 포스팅해보겠습니다 +_+

Sort:  

✈ 이럴 때 보면 트윈님은 정말 코인 고수 같은데.. 대체 왜...

nice post...

plase you are visit my blog

저도 나이스 포스트...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큐텀이 10배만 오르길 기원합니다-ㅅ-

Definitely worth an upvote and a resteem :)

안녕하세요 twinbraid님, 큐텀보유하신 분들에게는 유익한 정보네요^^
포스팅해 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수고하십니다 ㅎㅎ-0-/

글만 봐도 고생의 흔적이 역력하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사실.. 이런 것보다
재밌게 만들려는 거나
공부가 들어가는 포스팅이 10배는 힘듭니다.ㅎ

그럴 때 양갈래 캐릭을...
추천 막 올라갈 텐데요... ㅋㅋㅋㅋ

일일이 화면 캡쳐하시고, 글을 쓰시는 노력이 보이네요... 글 잘보고 갑니다. ^^

제가 받는 보상을 생각하면 이 이상으로 해야겠죠.
댓글 감사합니다

코인원이 안해줘서 번거롭네요

나이스 포스트...
ㅋㅋㅋㅋ

나이스 코멘트-ㅅ- 감사합니다~

정말 따라하기 쉽게 쓰셨네요~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43.45
ETH 2624.02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