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KR을 사용해봅시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스팀KR 주소 -> https://steemkr.com/

장점


현재 steemKR이 베타버전으로 이미 나와있습니다
전 아직도 글쓰기까진 힘든 시험용인줄 알았는데
거의 완성에 가깝더군요
(사실 스팀잇도 베타여..;ㅁ;)

그래서 사용해봤습니다 +_+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단연 한글화 부분입니다
태그 같은 건 호환성의 문제 같은게 있을지 모르니
아직 안되는 것 같지만
다른 여러곳은 이미 한글화가 잘 되어있고
덤으로 부연 설명까지 있었습니다

역시 영어로 볼때보다 눈에 쏙쏙 들어오죠

그리고 steemKR만의 편리한 기능들도 많았는데요

글을 어디서 작성했는지 깨알같은 정보가 나옵니다


steemKR을 통해서 적은 것은 물론이고
이스팀을 통해 모바일로 작성한 글도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스팀잇과 가공할 차이점을 보이는 부분은


두둥! 투표시 자신의 파워와 투표했을때 상대방에게
얼마나 줄 것인지가 나옵니다
그야말로 완소기능이죠

거기에 하나더
특히나 댓글을 많이다는 댓글매니아분들에게
호평을 받을 기능인데요

댓글을 달고 20초가 됐는지 안됐는지 초조하게
위의 댓글을 보고 시간을 잴 필요없이
이제 20초까지는 아예 댓글 작성 버튼이 비활성화 됩니다
(시간도 나옵니다)

1초 정도 빨리 눌렀다고 다시 20초를 세는
그 쓰레기 같은 기능에 분노했던 분들에게 이는 정말
20초 묵은 체증이 내려가는 기능일 것입니다

다만 현재 컴퓨터시간하고 사이트 시간이 약간
차이가 있어서 2초가량 더 기다리고 해야
리셋당하는 아픔을 당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게 어딘가요-ㅅ-+

후원기능


글을 작성시

눈에 띄는 기능은 후원기능입니다

사실 15%는 좀 부담되는 퍼센테이지이긴 합니다
특히나 조금의 스팀파워도 아쉬운 뉴비한테는 더욱
그럴텐데요. esteem은 무조건 5%인지 10%인지
수익을 납부해야되지만 steemKR은 후원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부담없이 사용하시다가 삘(?)이 올때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esteem 처럼 후원체크시
kr봇이 감사보팅을 해주는 구상에 대한 건의를
개발진이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니
후에 완성이 되면 뉴비들에게는 후원을 체크하는게
더 나은 보상이 될지도 모릅니다
(봇들이 투표해주니까)

약간 부족한 점


아직은 베타다 보니 좀 부족한 부분도 있었는데요

첫번짼 좀 개인적인 부분일지도 모릅니다..
파폭유저의 애환 같은 거랄까ㅡ,.ㅡ;;

크롬에서는 둘다 같은 글꼴로 나왔는데
제가 쓰는 파폭에선 왠지 글꼴이 다릅니다


위가 영문사이트고 아래가 steemKR 입니다

흨.... 항상 소외되는 파폭..ㅠㅠ
하지만 불여우를 버릴수가 없음..ㅠㅠ;

이왕 하는 김에 글꼴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것도 같네요-ㅅ-

그리고 글꼴이야 별 문제가 없는데


뷰가 스팀잇과 다르게 나옵니다
스팀KR을 쓰는 사람들의 뷰일까요?
일단은 통합쪽 뷰가 나오는게 좋을거 같네요

맺으며


이런 거 사실 보기는 편해보이고 리뷰할건 적어보이지만
실제론 기능 하나 구현하는데 개고생이 들어갑니다
그에 편리하게 만들어주신 개발진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종종 후원에 체크해드리겠습니다+_+/
빨랑 봇 만들어주세요..-ㅅ-

Sort:  

역시 개복치를 위한 대왕개복치의 잠도 자지 않는 노력 칭찬합니다 ㅎ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ㅎㅎ 더더욱 폐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당.

감사합니당.

보팅할 때, 댓글 달 때 기능이 정말 좋네요!! 로그인 다시 하기 귀찮아서 안하고있었는데 내일은 큰맘먹고 로그인 해봐야겠네요 ㅋㅋㅋㅋㅌ

넵 포스팅 키로 로그인 하는걸 권장하더군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잠이 없으신가요..?!!?!?!? ㅎㅎ

글쓰는데 너무 오래 걸려서..ㅠㅠ; 이제 자야죠 흨흨
윗분들도 나름 드라큘라시네요들..
햇빛 비치기전에 관으로들 돌아갑시다 -ㅅ-

✈ 저도 스팀케이알 틈틈히 사용중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어라 이게 아닌가-0-

아 저도... 며칠간 잘쓰고 있는데요 뷰가 너무 적게 표시가 돼 안그래도 어리둥절 하던 차였습니다...ㅎㅎ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뷰가 적은데 보팅이 많으면.. 기분이 알쏭달쏭하죠

이런게 있군요 ㅋ
감사합니다

조만간 더욱 날아오를듯 합니다
역으로 steemKR을 스팀잇에 수출하게 될지도 모르죠

스팀kr 사용해보니까 진짜 너무 편하더라고요.
스팀잇에는 천재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러게요. +_+

투표시 파워와 달러표시 정말좋네요!! ㅎㅎ
15% 후원은 조금 부담스러울수도 있겠어요 ㅠㅠ 후원률도 조절할수있다면 좋을텐데요!! ㅎㅎ

그 얘기도 나오더군요. 조절기능에 더불어 랜덤 후원 버튼도 생각하신다던데-0-

Congratulations @twinbraid!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271.13
ETH 3515.4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