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E-BOOK 을 읽어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E-BOOK


전 책을 거의 안읽습니다(자랑)
있는 것도 모니터 받침대로 소모되고 있었는데
모니터 암을 구입하면서 받침대가 필요없게 되자..
다롱이 예전집에 쳐박아둔 상태입니다.

그래서 불쌍하게도 현재 다롱이는 집이 없습니다

이런 책의 부피라는 단점만 없었더라면
저도 책을 많이 읽었겠고 다롱이도 유목견이 되지 않았을겁니다
그런데 요번에 전부터 벼르던 블록체인 책을
살 기회가 생겼습니다만..

다롱이 집이 책으로 더욱 풍성해질 염려도 있었고
택배말고 당장 보고 싶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찾아낸 해결책이 바로 E-편한세상..
이 아니라 E-BOOK 입니다


E-BOOK 덕택에 전 많은 책을 보유하게 됩니다
스샷에선 짤려서 나머지 책들이 안보이네요^_^
대략 600권 정도인거 같습니다

이북은 타블렛이나 스맛폰 같은 휴대용기기에서
인기지만 컴터에서도 얼마든지 잘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중 가장 인기있는 크레마루나를 소개합니다

크레마루나


http://www.yes24.com/notice/eBookGuide/guide_pc.aspx?CategoryNumber=017

크레마루나는 위의 링크로 가셔서 다운받으시고
아래 그림으로 설명도 잘되어 있습니다

그럼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
이러면 두들겨 맞겠죠?
근데 사실 설치랑 사용은 저게 다입니다.
따로 설명할 것도 없이 사용법도 매우 편리합니다

책의 구매는 보통 저 세군데에서

이북 메뉴에서 검색해서 사시면 구매와 동시에
다운받아서 감상할 수 있게됩니다

근데 딱 하나..

폰트 가독성이 지랄맞습니다

이따위로 나오죠.

크레마루나에 폰트 설정이 없는건 아닙니다

매우 잘되어 있죠


시네마 글꼴

맑은고딕 글꼴

하지만 무슨 글꼴을 써도
책으로써의 가독성은 별로 입니다.

그 이유는 윈도우의 글씨를 그리는 방식이
글러먹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린 더 예쁘게 그려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입니다.

MacType


MacType은 윈도우에서도 맥처럼
글씨를 예쁘게 그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당장 가독성이 확 틀려진거 같죠?


기본형 비교

시네마 글꼴 비교


http://www.mactype.net/

가서 받읍시다!

복구 설정


사실 이 설명은 레지등록을 하고 난후 망했을 때를
대비하기 위한 것이고 아래에 설명할 맥타입에서
그렇게 될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만의 하나의 사태를 대비해서 복구 방법을 넣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윈도복원 지점 하나쯤은 만들어두면
두고두고 쓰게 될테니 배워봅시다


윈도키를 누르고 복구를 쳐서 복구-제어판을 누룹니다


시스템 복원 구성에 들어갑시다


보호할 드라이브를 선택할텐데
보통 시스템 드라이브인 C를 선택하죠.
시스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구성을 클릭


시스템 보호 사용을 선택하고
적당한 디스크 크기를 선택해줍니다
전체를 백업하는게 아니라 변경된 사항만 백업하는 거니
용량많이 안먹습니다. 1-2기가만 해줘도 됩니다.


이제 현상황을 백업합시다. 조져도 되돌릴 수 있게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름을 정하고 복구지점을 만들었으면

시스템 복원을 눌러서 확인합니다


잘 백업됐습니다.
이제 만에 하나 조지더라도 저걸로
시스템 글꼴 변경이전으로 바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MacType 설치


그럼 MacType을 설치해봅시다


영문으로 설치 ㄱ

그담은 스샷을 깜박했는데 왼쪽의 typical을 선택합니다
그럼 일단 프로그램 설치가 끝납니다


요렇게 두 개의 아이콘이 나오는데
하나는 글꼴 적용하는 프로그램
하나는 적용할 프로필을 만드는 프로그램 입니다.
만들고 싶으시면야 오른쪽걸 이용해서 맘껏 만드시면 됩니다

우린 일단 메인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어떤 식으로 실행할 것인가를 정하는 것이 나옵니다
보통 Registry 로 전체영구적용을 시키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만..

그 전에 먼저 잘되는지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프로그램 실행시만 적용되는 걸
통해서 먼저 테스트를 해봅시다
망하면 걍 재부팅하면 되니까요

사실 엥간해선 망하지 않습니다. 저처럼 개삽질만 안한다면..ㅡ,.ㅡ

다음을 누르면..

현재 글자가 어떻게 나올지를 나타내는 설정들이
프리뷰와 함께 제공됩니다.

일단 하나 선택해서 적용시켜 봅시다
여기서 큰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면..


적용시킨후 작업표시줄에 나오는 MacTypeTray를 오른쪽 클릭해서


실시간으로 각 스타일 적용을 입맛대로 바꿀 수 있기 때문이죠
프로그램에 따라 적용안되는 것도 있고
재시작해야 적용되는 것도 있는데

그 중 메모장이나 탐색기는 바로바로 적용되니까
메모장에 글자 적어놓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완전히 되돌리고 싶다..;ㅁ;
이럴땐 걍 MacType을 종료해버리면 이전으로 돌아가죠

반대로 이걸로 영구히 적용시키고 싶다..
이러면

다시 MacType 실행시킬때 나오는 모드 적용에서
레지스트리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개복치.ini
요걸 받아서

MacTypeTray 에서 오른쪽 클릭메뉴중

로 들어가서 ini 폴더를 여시면


요렇게 각 프로필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여기다가 개복치.ini 파일을 넣고 선택하시면됩니다
FT OPt 설정에서 그림자를 없애고
포토샵을 비롯해서 충돌일으킬 프로그램은
제외하라는 문구를 집어넣었습니다.

이외에도 브라우저의 글자도 조정하고 글꼴도 바꾸고
할 수 있으나 일단 여기선 e-book 읽는게 목적이니..
그건 MacType으로 따로 검색해보세용

적용


MacType을 실행시킨후 크레마루나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하시면
이젠 뚜렷한 글씨체로 e-book 을 읽을 수 있게 됩니다

단지 얘는 몇가지 기능은 씹더군요(그림자라던지..)
그래도 이정도면 장족의 발전이죠

이제 모두들 600권 정도 읽는 일만 남았습니다

Sort:  

ebook보다 책장 넘기는 느낌이 좋더라구요. 하지만 정작 책을 읽지않는건 함정입니다.ㅎㅎㅎ

전 냄새가.. ebook은 역시 책이 어디 박혀있는지 모를때 편하다고 할까요 ㅎㅎ
그리고 두꺼운 공부책들은 불지르고 싶으니까
넣어두는게 좋은거 같아요

오늘이 입추~

김장처럼
600포기 가을독서 준비하셨군요 ㅋ

저는
스맛폰으로 구글결제하여
전자책 사놓고 묵혀둔지 오랩니다.

헌책으로 팔수도 없고. . . ㅡㅁㅡ

600권
라면과 함께 드십시요 ㅋ

되팔수 없는게 좀 치명적이긴 하군요
그래도 살때 싸니까..

다롱아! 다롱아!! ㅠ_ㅠ

제탓이 아닙니다-ㅅ- 책탓임

호오...... 가독성이 올라가는군요?

저 프로그램이 윈도우 전체의 폰트가 바꿔주죠
프로그램 자체에서 그려주는 것들.. 예를들면
브라우저 같은 것 빼고요.
근데 그것도 설정 바꾸면 훨씬 웹서핑하기 좋아집니다

제가 한 번 해 보겠습니다.

라노벨이 언듯 보인것 같은데...
상당히 고전적인걸 좋아하시는군요.

저것도 참 옛날거죠. 하지만 다 못읽음..ㅡ,.ㅡ;;
좋아하는 건 아니고 충동구매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종이책을 고집하는 준옛날사람 구경만 슬쩍 하고 갑니다.

종이책 좋긴한데.. 블록체인 같은
무거운 책은 들고보다간 팔목이 부러질수도 있어서..
저 같이 연약한 사람에겐 위험하죠.

오 좋은 정보!!! 저도도전....할수있을까요 ㅋㅋ

무슨 도전요?0ㅅ0?

아주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셨네요 ㅎㅎ twinbraid님 저랑 취향이
같으신 듯 합니다. 저도 책을 거의 잘 읽지 않습니다. 자랑은 아닙니다 ㅋㅋ

근데 만화책은 많이 읽어요~

아 네 ㅎㅎ 역시 취향저격이시네요~~

저는. . 그냥 카카오페이지봐요ㅋㅋㅋㅋ

저도 카카오페이지를 보긴한데..
요샌 다 순정작품뿐이라 -_-;

이북리더기가 완전 편할 것 같은데, 종이책 넘기는 손맛(....)도 포기를 못하겠습니다 ㅋㅋㅋ

전 냄새가 좋던데.. 킁킁
보관과 휴대문제만 아니라면 일반책이 '책'으로썬 역시 낫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275.63
ETH 3502.79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