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피아(Cryptopia)를 이용해보자 01

in #kr6 years ago

크립토피아란



https://www.cryptopia.co.nz/

그냥 거래소입니다. 하지만 취급하는 코인의 수가
엄청나서 무려 574종류의 코인이 거래소에 있습니다.

잘알려진 비트렉스도 상당히 많은 코인을 취급하지만
여긴 비트렉스의 3배나 됩니다.

단지 많아서 좋은가? 라고 하면
꼭 그렇진 않습니다. 온갖 검증안된 코인들도 열나게
상장한 결과니까요.
그리고 그런 것들은 자칫 잘못하면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지곤 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ICO -> 알까기 -> 다단계 ->
-> 동전코인(가격이 동전가격 100원 같은..)
을 거쳐
이제는 변방의 시골 미세먼지 코인들에
유행이 온 것입니다.

예로부터 고수들은 이런 변방에서 보물을 발견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반면 굉장히 오래 장투해야하거나
혹은 진짜 미세먼지처럼 사라져 버리곤 했죠

현재는 전체시장의 눈이 새로운 기대주에 쏠려있고
그것들이 돌고 돌아 이런 변방에 닿은 것입니다.
많은 이들의 투자유행이 닿음에 따라
수익기간이 매우 단축되었고 가루가 되어 사라질
확률도 많이 낮아졌습니다.
물론 유행이 끝날경우 무시무시한 반동이 있을지도
모르는건 각자가 알아서 해야겠죠

가입



이름적고, 이메일 적고
패스워드를 적으며
마지막으로
로그인, 출금등 각종 주요행동에 필요한
보안번호를 설정합니다.

완전 귀찮은데 이것은 후에 바꿀 수 있습니다.

OTP 설정


암호화폐에서 OTP 설정은 너무나 당연한 첫번째 사항이죠
현재는 PIN 번호인데 이건 사실 무용지물입니다.
그러므로 바꿉시다

ACCOUNT -> SECURITY

로 이동해서 Pin 번호를 넣고 들어갑니다

저는 이미 바꾸서 OTP로 나오지만
Remove TwoFactror 를 누른후 새로고침해서
다시 들어가면

이렇게 됩니다.


셋업을 눌러서 Goolge Authenticator를 선택하여
otp를 설정하시면 앞으론 로그인때 otp를
사용하게 됩니다.

출금 한도 확대


크립토피아의 기본 출금한도는 5000 뉴질랜드 달러입니다
한화로 380만원밖에 안되죠.
우린 부자가 목표니까 수조가 됐을때 저것을 빼낼려면
수백년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한도를 늘리는게 좋습니다


출금 메뉴로 갑니다


암거나 선택해서 Next


그럼 출금화면 옆에 daily limit 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메일인증은 하셨을테니..
거기서 가이드하는대로
각종정보를 넣고 여권 혹은 운전면허증 같은 것과
셀카를 찍어서 올립니다.

주소는 걍 뻥쳐봤습니다. -ㅅ- 알게뭐임

대략 일주일 이내면 된다고 하더군요

크립토피아의 비공식 인기 화폐 도기코인


코인을 살려면 입금을 해야죠?
요즘은 비트코인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수료도 드럽고 속도도 드럽죠.
이더 역시 마찬가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추천은 두가지인데
하나는 도지코인, 그리고 하나는 라이트코인입니다.


도지코인은 인터넷의 유명밈인 시바멍멍이의 절묘한
표정에 감명받은 개발자가 만들어낸 개 같은 코인입니다

뭐 반장난 수준으로 웃자고 만든거긴 한데

이게 요즘은 웃을 수 없는 존재감을 뿜고 있습니다.

어떤연유냐면..

비트코인은 0.00000001 소숫점 8자리까지만 존재하고
더이상 나눌 수 없는 최소값을 1사토시라고 합니다.
한데 비트코인이 너무 올라서
이제 1사토시가 0.2원이나 한다는 것입니다.

그말은 가격이 0.00001원짜리 슈퍼똥값 미세먼지
코인들이라고 하더라도 1사토시로 사야된다는 말이죠
그래서
미세먼지 코인들은 비트코인말고 다른 좀더
적은 가격을 표현할 수 있는 통화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충분히 작은 가격이지만 나름 가격을 유지하며
별로 오를거 같지 않은 코인을 찾은게
바로 저 멍멍이 코인이라는 것입니다.

근데 요즘 미세먼지 코인을 사는데 너무 각광받다보니
점점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역시 사용되는 코인은 어떻게 되는지 잘 보여주네요
앞으로도 계속 오르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 코인을 살때 필요하니까요

아쉽게도 한국쪽에서 도지코인의 지갑이 열린 거래소는
없기에 가장 빠른 방법은
라이트코인을 사서 전송한후 그걸로
도지코인을 사는 것입니다.
라이트코인도 라이트코인을 사용하는 시장이
크립토피아에 있으니까요

다음편은 입금, 거래, 출금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_+/

Sort:  

쉽고 친절한 설명 감사 드립니다. Binance쪽은 이미 대부분의 코인들이 폭등해서, Cryptopia 같은 사막에서도 잘 찾아보면 좋은 애들이 많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많아도 너무 많더군요... ㅠㅠ

옛날부터 아시는 분들은 열심히 찾아오셨죠.
저 같은 사람도 알 정도면 이제 코인계도 조금은 깊어지고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스카이랑 소셜샌드땜에 종종 이용했습니다 ㅋ
허접하지만 온갖종류코인이 다 있으니 좋네요 ㅎㅎ

여기랑 코인익스체인지를 쓰는데
그나마 여기가 속도가 훨 빠르네요-ㅅ-;

ㅎㅎㅎ 감사합니다^^ 지금 바로 가입해야겠네요!! ㅎㅎ
도지코인이 저렇게 만들어 진 거군요 ...ㅎㅎ

만들어진 계기는 자세히 안알아봤지만
심볼만 봐도-ㅅ-;

한국은 디지털 통화 또는 비트 코인으로 인식되지 않는 우리나라와 같이 비코 인을 사용하는 합법적 인 국가입니다

미세먼지 기축통화로 도지코인이 각광받고있는건가요ㅎ

네. 그래서 계속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이 없으면 못사는 코인이 많으니까요-ㅅ-;

세탁소 크린토피아 생각나게 한다는 크립토피아네요ㅋㅋ 일전에 오치님 글 보고 가입하려하다가 미뤘는데 오늘은 꼭 해봐야겠어요. 보석을 찾으러 가봅시다.

거래소들은 가입 많이 해놓는게 좋습니다
저도 이제 쿠코인을 뚫어봐야겠네요 +_+

3일정도 소요됐네요. 제 경우엔

생각보다 빠르군요+_+ 바이넨스는 5분만에 되긴했지만-ㅅ-

574개.. 어마어마 하네요

엄청 많죠. 물론 함정코인들도 엄청 많습니다.
조심해야죠

저도 엊그제 이.사이트에.가입하여 저가 코인을 구입했는데 두배가.되었네요. @@
스팀잇만큼 좋은.스승이.없는것 같습니다.
깨알 정보 감사드려요 ♡

축하드립니다 +_+/
전 하나는 반토막 하나는 많이 올랐네요 ㅎㅎ

코인판 들어온지 이제 한달째라 여기 저기 정보때문에 정신없는데 쉽게 포스팅 해주시는 것 같아서 많은 도움이 되네요. ㅎㅎ 크립토피아 다행히 가입은 해놨네요. 으 근데 김프가 너무 껴서 보내기가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6.00
ETH 3129.71
USDT 1.00
SBD 4.16